[정보] '인비지, 데몬 지팡이 얻는다' 혈맹 레이드와 기부 등 혈맹 콘텐츠 주요사항

게임뉴스 | 장요한 기자 | 댓글: 15개 |
금일 진행된 업데이트의 핵심은 '혈맹 콘텐츠' 강화다. 예고되었던 '혈맹 레이드'를 비롯하여 '혈맹 주시 기능'이 적용됐고, 원작과 유사한 '텍스트 혈맹 마크' 50여종이 추가됐다.

혈맹 콘텐츠를 통해 명예 코인을 얻을 수단도 늘어났다. 다이아나 아데나 '기부'로 혈맹 경험치와 명예 코인을 얻고, 접속한 혈맹원 수에 따라 체크되는 '혈맹 출석 체크'를 통해서도 명예 코인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이제 혈맹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와 함께 거래소 이용 시 아이템 목록에서 최저가가 표기, 월드맵 리스트 가나다순 정렬 등 편의성 증가를 위한 업데이트, 그리고 버닝 웨폰과 소울 오브 프레임 사용 시 무기 착용 여부에 상관없이 버프가 유지되고, 힐올 효과 이팩트가 시전자만 보이게 바뀌었다.

사망 시 감소하는 경험치 복구 대기 시간이 36시간에서 12시간으로 감소했지만, 추가 점검을 통해 24시간으로 늘어났다. 일일 3번 주어지는 무료 복구를 초기화 시간까지 모아놨다가 한 번에 복구하는 게 까다로워졌지만, 12시간에서 24시간으로 늘어난 덕에 숨통이 트인 상황이다.



▲ 이제 매주 토요일은 혈맹 단합대회를 하는 날이다


■ 혈맹 레이드 - 등급별로 주 1회 참여 가능, 반방과 데지 등을 얻을 기회

아지트를 보유한 5레벨 이상의 혈맹은 매주 토요일(00시~24시)에 혈맹 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아지트 내 레이드 관리인 NPC를 통해 1시간 동안 유지되는 레이드 포탈을 열어 일반/고급/희귀/영웅/전설 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각 레이드 등급에 따라 5/7/9/11/13의 혈맹 레벨이 요구된다.

레이드 포탈을 여는 데 필요한 '차원의 열쇠'는 제작 메뉴에서 최고급 천/가죽/철/보석 각 1개와 50만 아데나로 제작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최고급 재료의 시세가 크게 증가했지만, 곧 다시 안정화 될 것으로 보인다.)

일반 등급의 혈맹 레이드는 리칸트, 고급 등급은 자이언트 크로커다일, 희귀 등급은 커츠, 영웅 등급은 데몬, 전설 등급은 피닉스로 구성되어 있다. 난이도와 공략법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이번 토요일이 되어야 알려질 것으로 보인다.

원작 리니지1에서는 혈맹 레이드가 던전 형태에서 일반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하지만 리니지M의 혈맹 레이드는 리니지1의 드래곤 레이드처럼 포털을 여는 개념이기에 보스 몬스터를 단독으로 처치하는 형태일 가능성도 있다.



▲ 포탈을 열기 위한 차원의 열쇠 제작 방법



▲ 미티어 스트라이크와 함께 데몬의 지팡이도 드랍된다는 사실

※ 혈맹 레이드 주요 드랍 아이템

* 리칸트 (일반) : 침묵의 검, 희귀 제작 비법서(각인),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 자이언트 크로커다일 (고급) : 마력의 장갑, 희귀 제작 비법서(각인),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 커츠 (희귀) : 반역자의 방패, 희귀 제작 비법서(각인),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 데몬 (영웅) : 데몬의 지팡이, 희귀/영웅/전설 제작 비법서(각인),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 피닉스 (전설) : 미티어 스트라이크, 소울 오브 프레임, 희귀/영웅/전설 제작 비법서(각인),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 혈맹 기부 & 출석 체크 - 명예 코인 수급량 증가, 곧 '인비지와 브멘'이 풀린다!

일일 3번 가능한 혈맹 기부는 혈맹 경험치를 올리고, 명예 코인을 수급하는 용도다. 하루에 혈맹원 1명당 30만 아데나를 소모하여 혈맹 경험치 90을 올리고, 명예 코인 300을 얻는 셈이다. 고급/최고급 기부는 아데나가 아닌 다이아를 필요로 하고, 획득하는 혈맹 경험치와 명예 코인 수량이 크게 증가한다. 300 다이아를 기부하면 혈맹 경험치 450과 명예 코인 3,000을 얻을 수 있다.





최고급 다이아 기부는 약간 부담되는 것이 사실이나, 마법사와 군주에게는 나름 희소식이다. 매일 900 다이아(300x3)를 약 18일동안 기부(16,000 다이아)하면 '인비지빌리티'와 '브레이브 멘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작 리니지1에서는 '은신 힐'이 가능했었기에 많은 마법사 유저들이 하루빨리 인비지빌리티를 마법서를 구매하길 고대하고 있다.

또한,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5배 피해를 주는 것으로 알려진 '브레이브 멘탈'도 군주에게 매우 중요한 스킬이다. 브레이브 멘탈을 배우고 스턴 저항을 갖춘 군주는 기사와의 1:1 전투에서도 밀리지 않을 정도다. 이에 많은 군주들도 최고급 기부를 고려하고 있는 상황이다





혈맹 출석 체크는 하루에 1번이라도 접속한 혈맹원 수에 따라 명에 코인이 지급되는 형태다. 다만, 단순히 접속했다고 하여 출석 체크가 되는 것은 아니다. 혈맹 메뉴의 '출석 현황' 아이콘을 클릭해야만 출석으로 인정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출석 체크는 매일 5시를 기준으로 초기화된다.

명예 코인 수급처가 늘어남에 따라 속성 강화를 할 기회도 더 많아졌다. 300 다이아로 명예 코인 3,000개를 얻을 수 있으므로, 명예 코인 2,500개로 구매할 수 있는 '속성 강화 주문서'는 1장당 250 다이아인 셈이다.





■ 혈맹 주시 기능 - 동맹과 적 세력 구분을 편하게

혈맹의 세력이 커질수록 우호/적대 혈맹이 생겨 적과 아군으로 구분 짓게 된다. 이렇게 적, 그리고 아군 혈맹의 구분을 더 쉽게 하는 '주시' 기능이 추가됐다.

동맹 세력을 등록하는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고, 현재는 '적대 세력'을 등록하는 기능만 우선적으로 적용됐다. 적대 세력으로 등록하면 해당 혈맹의 문장이 캐릭터 옆에 표기되어 여러 캐릭터가 몰려있어도 대상을 쉽게 파악하고 지정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의 명칭이 '적대 세력' 등록이지만, 동맹 세력을 등록하는 게 좋다. 단순히 혈맹 문장이 보이는 것일 뿐, 적대 세력으로 등록한다고 하여 다른 효과나 패널티가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세력 관계가 복잡하다면 적이든 아군이든 일단 다 등록을 한 뒤, 혈맹 마크로 피아식별을 하는 편이 좋다.



▲ 동맹을 등록하여 아군의 위치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된다


■ 혈맹 텍스트 문장 - 7레벨 이상 혈맹에게 주어지는 재밌고 다양한 혈 문장

'텍스트'가 가미된 문장이 대거 추가되어 보다 개성 있고 재밌는 문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텍스트 문장은 혈맹 레벨 7부터 사용 가능하다. 모바일 게임 특성상 직접 고른 문장을 업로드하는 형태는 어렵다. 하여 이번 사례처럼 혈맹 문장이 추가되는 형태의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 관련 정보 : 새로 업데이트 된 혈마크 목록 - by.saitoby



▲ 벌써 텍스트 문장으로 바꾼 혈맹이 여럿 보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