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중앙 점령은 승리의 지름길! '마제스티아' 싱글 챌린지 25스테이지 공략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싱글 모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챌린지'는 영웅들의 이야기가 포함된 대전 모드로서 다양한 전략 전술을 경험할 수 있다. 챌린지마다 전투의 주제와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의 종류가 정해져 있으며, 이를 활용해 최대한 효율적으로 클리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챌린지 25스테이지 '신전의 저주 문양'은 자신과 상대의 승점, 병력, 카드 보유량이 비슷한 상태에서 전투가 시작된다. 종합적으로 비교하면 상대의 유닛과 전술 보유량이 더 우세하지만, 창병을 앞세우고 궁병이 뒤에서 엄호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면서 승점을 확보하면 비교적 쉽게 승리할 수 있다.



▲ 승점, 병력, 카드 보유량이 비슷한 상태에서 전투가 시작된다.



◆ 공략 영상




◆ 공략 핵심 포인트

○ 중앙을 점령하라!

이번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중앙을 점령하는 것이다. 중앙을 점령하면 적들의 전진을 막는 것과 동시에 주변의 전진 거점, 자원 기지를 쉽게 점령할 수 있어 전멸 승리와 승점 승리를 모두 노릴 수 있다. 자신에게는 창병 영웅과 진지 구축이 주어진 상태이므로 이를 잘 활용하면 중앙을 점령하기 한결 수월해진다.

우선 1턴이 되면 본진에 있는 헤라를 위로 이동시키고 아레스를 소환 및 병과 활성까지 마치자. 이후 아레스는 한 칸 앞으로, 에로스는 본진으로 이동시키고 턴을 넘기면 상대도 이에 호응해 전진을 시작한다.

2턴에 상대는 높은 확률로 '나폴레옹과 드와르 한 칸 전진 -> 둘 중 1명에게 선제공방 사용 -> 오다 노부나가 소환 및 병과 활성 -> 오다 노부나가 아래로 이동'의 패턴을 유지한다. 상대 핸드 상황에 따라 유성, 유성우를 먼저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나 전체적인 행동 패턴은 비슷하므로 그대로 진행해도 좋다.



▲ 창병을 앞세우고 궁병은 뒤에서 엄호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 이에 호응하듯이 상대의 유닛들도 전진을 시작한다.


3턴이 되면 중앙 위쪽 전진 거점을 점령한 적 나폴레옹은 아군 궁병 영웅들의 사정거리 안에 들어와 있을 것이다. 궁병 영웅 중 하나인 에로스에게 자신과 주변 아군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는 집중의 기운 스킬이 있으므로 이를 활용해 원거리에서 나폴레옹을 처치하고 유닛들을 모두 전진시키자.

간혹 치명타가 발동하지 않아 나폴레옹이 생존하는 경우도 있으나 다음 턴에 아레스를 공격하다가 반격 때문에 자멸하므로 그대로 둬도 좋다. 이후 아레스에게는 진지 구축을 사용해 중앙을 확실하게 점령하고, 적 오다 노부나가에게는 약화를 사용해 다음 턴에 아레스를 공격하기 어렵게 만들면 중앙을 점령한다는 1차 목표는 달성이다.

4턴이 되면 상대는 유닛을 추가 소환하면서 중앙에 있는 아레스를 집중 공격하지만, 진지 구축 버프를 두른 아레스의 반격에 오히려 더 큰 피해를 받게 된다. 또한, 아레스의 뒤에는 회복의 기운을 지닌 에로스가 있어 매 턴마다 병력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 원거리에서 나폴레옹을 공격해 처치하자.



▲ 진지 구축 버프를 두른 아레스가 중앙을 굳건하게 지켜준다.


○ 승점을 확보하라!

챌린지 25스테이지는 전투 시작과 동시에 서로에게 승점 15점이 주어진 상태로 시작하므로 승점을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5턴이 되면 상대가 소환한 키클롭스를 처치하고 헤라는 중앙 위, 아레스는 중앙 아래, 에로스는 중앙, 추가 소환한 기병 병사는 위쪽 자원 기지를 점령해 승점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6턴에 상대가 유성, 유성우를 사용하겠지만, 유닛 손실 자체는 없으므로 진지 구축 버프와 자연 치유, 회복의 기운 버프 등으로 충분히 버텨낼 수 있다. 7턴이 되면 남아있는 상대 유닛들을 모두 처치하고 전장의 모든 전진 거점과 자원 기지를 점령해두면 단숨에 승점 승리가 코앞으로 다가온다.

상대의 남은 카드는 5코스트 창병 영웅 아스모데우스, 3코스트 창병 병사, 2코스트 참모 파견뿐이므로 승패에는 영향을 주기 어렵다. 반면에 9턴이 되면 자신의 승점은 이미 28점이 되어 있으므로 아스모데우스를 강제후퇴로 돌려보내 승점 승리를 노리거나, 총공격으로 아스모데우스를 처치해 전멸 승리로 공략을 마무리할 수 있다.



▲ 중앙과 주변에 있는 전진 거점, 자원 기지를 점령



▲ 상대는 유성과 유성우로 반격하지만, 실질적인 유닛 손실은 없다.



▲ 모든 전진 거점과 자원 기지를 점령하고 전장에 남아있는 적 유닛을 모두 처치하자.



▲ 마지막으로 남은 적 아스모데우스를 처치하거나 강제후퇴시키면 공략이 마무리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