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데스매치 모드와 신규 전장 추가! 오버워치 1.14 패치 PTR 서버 적용

게임뉴스 | 최수빈 | 댓글: 62개 |


8월 11일(금), 오버워치 공개 테스트 서버(Public Test Realm, 이하 PTR 서버)에 1.14 패치가 적용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게임 모드인 '데스매치'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고, 신규 데스매치 전장인 '샤토 기야르'가 추가되었으며, 영웅들의 밸런스가 조절되는 등의 변경이 있었다.

신규 게임 모드인 데스매치 모드는 8인 개별 전투인 '샤토 데스매치' 모드와 4대4 전투인 '팀 데스매치' 모드로 나뉜다. 양 게임 모드 모두 영웅 중복이나 제한 없이 원하는 영웅을 골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사망하게 될 경우 부활을 기다릴 필요 없이 스페이스바를 눌러 바로 리스폰이 가능하다.

샤토 데스매치 모드는 신규 데스매치 전용 전장인 '샤토 기야르'에서 전투가 벌어진다. 해당 전장은 좁은 길이 얽히고설켜 있는 데다 맵 여기저기에 힐팩과 점프 패드가 배치되어 있어, 정신없이 난전을 즐길 수 있다. 샤토 데스매치 모드는 20킬을 달성한 플레이어가 있을 경우 게임이 종료되며, 1위부터 4위까지의 플레이어들에게만 승리 판정을 내린다.

팀 데스매치 모드는 기존 맵들 중에서 무작위로 선발된 전장에서 4:4 승부를 벌인다. 팀 데스매치 모드는 30킬을 먼저 내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3:3 섬멸전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상대 팀보다 더 빨리 30킬을 내야 한다는 점이 다르다. 이 모드에서 메르시가 아군을 부활시킬 경우, 부활한 아군의 수 만큼 상대의 킬 스코어를 빼앗아 올 수 있다.



▲ 신규 게임 모드인 데스매치 모드와 신규 전장 샤토 기야르가 업데이트되었다




▲ 사망 시 리스폰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부활이 가능하다




▲ 샤토 데스매치 모드에서는 1위부터 4위까지의 플레이어만 승리 판정을 받는다


이번 패치 또한 영웅들의 밸런스 조정도 있었다. 이번 밸런싱을 통해 기존 메타에서 잘 쓰이지 않던 수비 영웅인 정크랫, 위도우메이커와 돌격 영웅인 로드호그, 오리사가 상향을 받게 되었다.

정크랫은 충격 지뢰를 2개까지 보유할 수 있게 되었으며, 궁극기 '죽이는 타이어'의 기동력이 상향되는 버프를 받았다. 위도우메이커는 갈고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8초로 줄어들었으며, 맹독 지뢰에 피해를 입은 적이 벽 뒤에서도 투시되어 보이는 효과가 추가되었다.

로드호그는 기존에 제자리에 서서 사용해야만 했던 숨 돌리기를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치유 중 받는 피해가 50%만큼 감소하게 되었다. 오리사는 기본 공격인 융합 기관포의 투사체 속도가 20%만큼 증가했으며, 보호 방벽의 크기가 20%만큼 커지고 더욱 적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도록 모양이 바뀌었다.

☞ 'Naeri'의 유저 정보 게시판 글 바로가기 : '[PTR]1.14 오리사 방벽 크기 비교'
☞ 'Naeri'의 유저 정보 게시판 글 바로가기 : '[PTR]정크렛'죽이는 타이어' 현 상태'
☞ 'Naeri'의 유저 정보 게시판 글 바로가기 : '[PTR]로드호그 '숨 돌리기' 데미지 반감 효과'

8월 11일 PTR 서버에 적용된 1.14 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PTR 서버 1.14 패치 하이라이트- 2017년 8월 11일자

▶ 새로운 게임 모드: 데스매치와 팀 데스매치

아케이드에 두가지 새로운 게임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데스매치와 팀 데스매치!

데스매치는 8인의 플레이어가 서로 격돌하는 모드이며, 한 플레이어가 20점을 득점하면 종료됩니다. 적에게 결정타를 적중시키면 1점을 획득하며, 환경 요인으로 사망(예: 절벽에서 추락)하거나 자신에게 피해를 입혀 사망하면 1점을 잃습니다. 점수는 새롭게 추가된 점수판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점을 먼저 득점하는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팀 데스매치는 4인으로 구성된 두 팀이 격돌하는 모드이며, 한 팀이 30점을 득점하면 종료됩니다. 적에게 결정타를 적중시키면 아군 팀이 1점을 획득하며, 팀원이나 자신이 환경 요인으로 사망(예: 절벽에서 추락)하거나 자신에게 피해를 입혀 사망하면 1점을 잃습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부활하기 전에 기술로 부활에 성공하면, 부활시킨 영웅 수만큼 적 팀의 점수가 차감됩니다. 이 점수는 기본 점수판에 기록됩니다. 30점을 먼저 득점하는 팀이 승리합니다!

두 모드 다 기존 전장의 특정 지역을 전장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 하나무라
- 호라이즌 달 기지
- 아누비스 신전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 도라도
- 아이헨발데
- 할리우드
- 왕의 길
- (팀 데스매치 전용) 검은 숲
- (팀 데스매치 전용) 카스티요
- (팀 데스매치 전용) 탐사 기지: 남극
- (팀 데스매치 전용) 네크로폴리스

이 모드로 플레이할 이 전장에는 다수의 변경 사항(특정 지역을 제한하거나, 특별한 부활 시스템 개발)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샤토 기야르"라는 데스매치 전용 전장도 추가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이 전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두 모드 모두 사용자 지정 게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 새로운 데스매치 전장: 샤토 기야르

샤토 기야르는 프랑스 남동부의 안시 근처에 있습니다. 수백 년 동안, 이곳은 저명한 기야르 가문의 영지였습니다. 하지만 대혁명 이후 수십 년 동안 가문의 힘이 약해지자, 이 성은 버려졌으며 점차 훼손되었습니다. 최근, 샤토 기야르는 새로운 주인을 찾았습니다. 바로 조상들의 고향으로 돌아온 탈론 요원 위도우메이커입니다.

■ 일반

- 다양한 데이터 형식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지난 몇 달 동안, 저희는 패치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는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추후 패치 용량은 감소할 것이지만, 오늘의 패치는 기존 패치보다 조금 용량이 클 것입니다.

■ 영웅 업데이트

▶ 정크랫

- 충격 지뢰
이제 지뢰를 2개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죽이는 타이어
타이어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했습니다.
벽을 오를 때의 제한 시간이 없어졌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지뢰 2개 보유는 정크렛에서 필요했던 유연함과 다재다능함을 부여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특히 지뢰를 이동기로 사용할 때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죽이는 타이어의 공격력은 지금까지도 매우 좋았으나, 폭발 위치로 가기 전에 파괴되기 일쑤였습니다. 타이어의 속도를 증가시키게 되면, 정크렛이 더 효과적으로 타이어를 폭파시킬 수 있을 것이며, 타이어 조정 중인 정크랫이 위협에 노출될 시간 또한 감소하게 될 것입니다.

▶ 오리사

- 융합 기관포
투사체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 보호 방벽
방벽 크기가 20% 증가했습니다.
적의 공격을 더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도록 방벽 모양이 변경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투사체의 속도 증가는 중거리 이상의 거리에서도 오리사가 꾸준한 공격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방벽의 크기가 증가하여 팀을 더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언덕이나 화물과 같은 개체 위에서 더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을 것입니다.

▶ 로드호그

- 숨 돌리기
이제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유 중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로드호그가 더 적극적으로 적을 끌어오거나 팀을 보호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또한 이 두 효과의 조합은 로드호그의 지속성과 생존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위도우메이커

- 갈고리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 맹독 지뢰
이제 지뢰에게 피해를 받은 대상이 벽 너머로 보입니다. (위도우메이커 자신에게만)

개발자의 코멘트: 위도우메이커는 숙련자의 손에서는 매우 강력하지만, 기술들은 조금 약한 감이 있었습니다. 갈고리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위도우메이커가 더 쉽게 탈출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맹독 지뢰는 위도우메이커나 팀을 뒤에서 치려는 적을 감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술이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위도우메이커는 덫에 걸린 적이 벽 뒤에 있어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사용자 지정 조준선 설정(설정 > 조작법 > 조준선 > 고급 설정)에 “외곽선 불투명도” 설정을 추가하여, 조준선을 감싸고 있는 검은 외곽선의 불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버그 수정

▶ 일반

- 때때로 거점 점령 수준이 두 번째 표시를 한참 지나가야 두 번째 점령 수준이 인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 쓰레기촌 스킨 D.Va의 광선총이 잘못된 텍스처를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복고풍 스킨을 착용한 상태에서 영웅 선택 화면의 D.Va의 머리가 똑바로 세워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가 안녕 감정 표현을 사용했을 때 건틀릿 뒷면에 탄환이 모두 채워진 상태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가 파멸의 일격을 사용했을 때 효과 범위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가 파멸의 일격을 사용했을 때 특정 높은 장소로 갈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의 로켓 펀치가 경사 위로 이동하는 적에게 적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조가 명상 감정 표현을 사용하면 화살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리사의 "오버클러커" 업적 조건을 달성했는데도 업적을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가 로스 무에르토스 스킨을 착용한 상태에서 은신 기술을 사용하면 이빨이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의 재장전 애니메이션이 방해를 받았음에도 계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장

- 탐사 기지: 남극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검은 숲에서 플레이어들이 전장의 배경 너머를 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검은 숲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스티요로 떠날 때, 아테나가 "도라도로 떠납니다"라고 말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라도의 발전소 벽면의 파이프와 같은 일부 장비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나무라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호라이즌 달 기지의 크레인에서 스프레이가 올바르게 뿌려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공지능 영웅들이 일리오스 우물의 거점으로 향하다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리오스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아시스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라가 오아시스의 문틀에 앉아 있을 때는 연료가 충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훈련장에서 문틀이 보이지 않으며 문틀을 통과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설정 > 조작법 메뉴에서 변경점이 있음을 나타내는 별표가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한 후에도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탁색기에서 게임 목록을 넘기면 뒤로 가기 버튼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룹을 맺은 플레이어가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점수판에서 이어져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