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대 타이탄 무기와 로데오를 활용하라! 파일럿의 대 타이탄 전략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타이탄폴 온라인에서는 파일럿 상태와 타이탄에 탑승한 상태, 두 가지 방법으로 전투를 치른다. 특히, 타이탄에 탑승하면 타이탄 고유의 능력과 더불어 타이탄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그래서 적 타이탄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자신도 타이탄을 이용하는 것이 정석이다.

그러나 타이탄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대기 시간이 필요하므로 불가피하게 파일럿 상태로 타이탄과 교전해야 할 때가 온다. 이런 상황을 대비해 타이탄폴 온라인에는 파일럿이 타이탄을 상대하기 위한 '대 타이탄 무기'나 타이탄에게 달라붙어 약점을 직접 공격하는 '로데오'가 준비되어 있다. 이를 잘 활용하면 파일럿 상태에서도 타이탄을 파괴하거나 많은 대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 파일럿 상태로도 타이탄을 상대할 방법은 있다.



■ 원거리에서 높은 화력으로 타이탄을 공격한다! - 대 타이탄 무기

◎ 대 타이탄 무기란?

'대 타이탄 무기'란 타이탄을 공격할 때 높은 효율을 보이는 보조 무기를 말한다. 대 타이탄 무기로는 처음부터 주어지는 '사이드와인더'와 레벨이 오름에 따라 추가로 해금되는 '아처 헤비 로켓', '매그 런처', '충전식 소총' 등이 있다.

이 무기들은 대부분 높은 화력을 자랑하지만, 양손으로 사용해야 하는 중화기인 경우가 많아 이동하면서 사용하기 어렵다. 그래서 대 타이탄 무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몸을 숨길 수 있는 엄폐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적 타이탄과 아군 타이탄이 교전 중일 때 적 타이탄의 뒤나 옆에서 사용하면 적의 시야도 교란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 대 타이탄 무기의 종류



▲ 적 타이탄이 교전 중일 때 뒤에서 대 타이탄 무기로 공격하자.



◎ 대 타이탄 무기를 사용하기 좋은 장소

대 타이탄 무기는 대미지가 높지만, 발사 속도가 느리고 재장전 시간이 긴 편이다. 게다가 '아처 헤비 로켓'이나 '충전식 소총'은 타이탄을 락온하거나 충전을 완료해야만 발사할 수 있으므로 적 타이탄의 시야에 잘 포착되지 않으면서도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장소에서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가장 추천하는 장소는 타이탄의 눈높이보다 더 높은 건물 옥상에 자리 잡는 것이다. 건물 옥상은 타이탄의 시야에서도 잘 안 보이는 장소임과 동시에 자신의 위치가 들통나더라도 주변 건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장소다. 특수능력으로 은폐장까지 사용한다면 이동 중에 들킬 염려도 없어 더 안전해진다.

게다가 'XO-16 체인건'을 제외한 다른 무기들은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나 크기가 작은 파일럿을 직접 맞추기는 어렵다. 그래서 스플래시 대미지를 이용해 파일럿을 처치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옥상에 있는 파일럿을 공격하려면 자연스럽게 로켓이나 고폭탄이 하늘로 날아가므로 스플래시 대미지를 이용하는 것도 힘들어진다.

비슷한 예로 옥상이 아니라 높은 건물에서 창문이 있는 장소도 타이탄을 공격하기 좋은 장소이지만, 옥상보다는 위험한 장소다. 타이탄 무기 중에는 '트리플 스레트'와 같이 곡사포를 사용하면서 폭발 범위가 넓은 무기도 있어 포탄이 폭발하면 회피하기 어려운 장소에는 오랫동안 있으면 위험하다. 따라서 이런 장소에서는 적 타이탄을 공격한 후 빠르게 장소를 이동해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적들을 교란하는 것이 좋다.




▲ 타이탄 입장에서 옥상에서 공격하는 적은 상대하기 까다롭다.




■ 타이탄에게 접근해서 약점을 직접 공격한다! - 로데오

◎ 로데오란?

'로데오'란 파일럿으로 적 타이탄에게 직접 달라붙어 타이탄의 약점을 직접 공격하는 방법을 말한다. 적 타이탄의 위로 점프하면 로데오를 시도해 각 타이탄별로 존재하는 약점 부분을 개방시킨다. 이 약점을 직접 공격하면 실드를 무시하고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어 타이탄을 빠르게 파괴할 수 있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타이탄인 '오우거', '아틀라스', '스트라이더'는 기체별로 로데오를 시도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다르다. 내구도가 가장 높은 오우거는 로데오 시간이 가장 길고, 스트라이더는 로데오 시간이 가장 짧다. 그래서 오우거의 경우 로데오를 하는 도중에 다른 적들에게 들켜 공격받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오우거 로데오 모습



▲ 아틀라스 로데오 모습



▲ 스트라이더 로데오 모습



◎ 로데오 시 유용한 무기

로데오 중에는 적의 약점을 직접 공격할 수 있어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그러나 직접 달라붙어 공격하므로 사이드와인더와 같은 폭발형 무기를 사용하면 자신도 대미지를 받으니 주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로데오 시 추천하는 무기는 'EVA-8 샷건'과 '스핏파이어 LMG'다. 두 무기는 근접 전투 시 화력이 매우 뛰어난 무기로 로데오 중에도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추가로 주 무기의 확장 파츠로 '대용량 드럼' 혹은 '확장 탄창'을 사용하면 더 효율적인 로데오가 가능하다.

투척무기 중에서 '휴대장약'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휴대장약은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폭탄을 부착한 후 원하는 때에 터트릴 수 있어 로데오에서도 유용하다. 타이탄의 약점에 휴대장약을 부착했다면 빠르게 이탈해 (E) 버튼을 2번 누르면 원거리에서 휴대장약을 폭발시킬 수 있다.




▲ 샷건 한 발로 적 스트라이더 타이탄에게 많은 대미지를 주었다.



▲ 약점에 휴대장약을 설치하고 폭발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로데오를 시도할 때 주의할 점

로데오는 타이탄을 빠르게 파괴하는 방법인 만큼 적 타이탄이 로데오를 막는 방법도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것은 바로 '스트라이더' 타이탄의 특수 능력인 '전기 연막'이다.

전기 연막은 적의 시야를 방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기 연막 안에 있는 적 파일럿에게도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로데오 중인 적을 처치할 때 매우 효과적이다. 따라서 스트라이더에 로데오를 시도했다면 주변에 연막이 퍼지는 순간 로데오를 포기하고 이탈하는 것이 좋다.

타이탄이 소환된 직후에 나타나는 '돔 실드'도 전기 연막과 비슷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돔 실드가 유지되는 동안에는 내부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없으며, 이를 무시하고 내부로 진입하면 지속 대미지를 입으니 돔 실드가 사라진 후에 로데오를 시도해야 한다.




▲ 스트라이더 타이탄이 연막 전기를 사용하면 즉시 이탈해야 한다.



▲ 타이탄 소환 시 나타나는 돔 실드가 사라질 때까지 접근하지 말자.


타이탄에서 하차해 적을 직접 공격하는 방법도 있다. 타이탄 탑승 중에 (E) 버튼을 길게 누르면 타이탄을 폭발시키지 않고 하차할 수 있어 로데오 중인 파일럿을 직접 공격하기도 한다.

만약 로데오를 하는 도중에는 적 타이탄이 갑자기 움직이지 않는다면 적 파일럿이 하차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때는 로데오를 멈추고 하차 중인 적 파일럿을 빠르게 처치한 뒤 타이탄을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 적 타이탄이 멈추고 해치가 열리는 모습, 즉시 도주하거나 하차하는 적을 공격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