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비취 세트 상향, 12 시즌 공개 등 2.6.1 공개 테스트 서버 추가 패치 적용

게임뉴스 | 이서우 기자 | 댓글: 71개 |




한국 시각으로 8월 31일, 2.6.1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 추가 패치가 진행됐다. 이번 패치에서는 몇몇 기술과 아이템의 수치가 조정되었으며, 12 시즌이 적용되어 다음 시즌의 목표와 보상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지난 23일 공식 포럼을 통해 예고했던 비취 세트의 상향으로, 혼령 수확이 12초 동안 받는 피해를 50%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되어 경쟁력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 부두술사 지속 기술 '죄어오는 죽음'의 혼령 출몰, 메뚜기 떼, 피라냐의 받는 피해 증가 효과 지속 시간이 14400초로 증가한 것도 비취 세트에 힘을 실어주었다.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화제인 델세르 마법사 빌드에 영향을 주는 패치도 진행됐는데, 비전 보주-얼음 보주 투사체의 이동 거리가 30에서 45로 증가했다. 전설 보석 '제이의 복수' 효과로 멀리 있는 적을 적중시키면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지만, 그만큼 플레이가 까다로워져 플레이어들의 적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 아주 오래된 버그 중 하나로 전설 아이템 '악의 감시자'를 착용하고 있을 때 맹렬한 돌진이 선택한 룬의 피해 유형이 아닌 원소 피해를 주던 문제가 해결되었으며, 이외에 다양한 직업 아이템의 수치가 변경되었다.




▲ 변경된 얼음 보주의 사거리 (출처: 인벤 Namsse님의 글)


PTR에 적용된 12 시즌에는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꾸미기 보상이 추가되었다. 시즌에서 70레벨을 달성하면 손과 몸통 부위 정복자 형상변환 세트를, 시즌 여정 첫 번째 단계를 완료하면 신규 초상화 장식과 날개를 얻을 수 있다. 초상화는 드높은 천상을 테마로 한 듯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날개는 기존에 있던 '매의 날개'가 여러 장으로 늘어난 형태다.

또한,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시즌 여정의 특정 장을 완료하면 직업용 세트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히드리그의 선물이 지급된다. 직업별 히드리그의 선물과 12 시즌의 정벌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 12 시즌 보상인 신규 초상화와 날개




▲ 2.4 패치 당시 데이터마이닝으로 공개되었던 날개와 흡사하다


※ 12 시즌 정벌 임무 목록

- 좋은 날에
전설 보석 3개를 65등급까지 강화
- 우두머리 사냥
고행 X 이상 난이도에서 최고 레벨로 게임 시작 후 20분 안에 다음 우두머리 처치
- 세트를 벗고
세트 아이템을 착용하지 않고 1인 대균열 45단계 도달
- 해제
고행 X 이상 난이도의 "저주받은 궤짝" 이벤트에서 70레벨 캐릭터로 괴물 350마리 이상 처치
- 내가 그 세트 힘들다고 그랬잖아
다음 직업용 세트 6종류의 효과를 전부 받으며 1인 대균열 55단계 도달

- 멈출 수가 없어
하드코어 모드에서 전설 보석 3개를 65등급까지 강화
- 격이 다른 실력
하드코어 모드 고행 X 이상 난이도에서 최고 레벨로 게임 시작 후 20분 안에 다음 우두머리 처치
- 네팔렘이 아닙니다
하드코어 모드에서 세트 아이템을 착용하지 않고 1인 대균열 45단계 도달
- 오늘의 운세도 좋아
하드코어 모드 고행 X 이상 난이도의 "저주받은 궤짝" 이벤트에서 70레벨 캐릭터로 괴물 350마리 이상 처치
- 세트의 제왕
하드코어 모드에서 다음 직업용 세트 6종류의 효과를 전부 받으며 1인 대균열 55단계 도달


※ 12 시즌 직업별 히드리그의 선물 아이템

[악사] 나탈랴의 복수
[법사]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부두] 아라키르의 혼령
[성전] 빛의 구도자
[야만] 불멸왕의 부름
[수도] 울리아나의 전략
[강령] 트래그울의 화신


※ (8월 31일자) 디아블로3 2.6.1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



디아블로3 2.6.1 PTR 패치노트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시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직업


전설 아이템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강령술사
  

부두술사
  

마법사


세트 아이템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강령술사
  

부두술사
  

마법사


모험 모드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변경 사항



직업


▶ 야만용사 기술
- 전투 격노-유혈 사태
ㄴ재설계되었습니다.
ㄴ1초마다 20미터 내의 적에게 최근 극대화 피해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ㄴ참고: 유혈 사태는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특히 소용돌이, 증통제, 잘 듣는 독의 보석과 조합하여 사용했을 경우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성전사 기술
- 축복받은 망치-무한
ㄴ재설계되었습니다.
ㄴ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640%로 증가하며 적에게 신성 피해를 주고, 공격 범위가 20미터 증가합니다.
ㄴ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이 룬으로 생성되던 추가 투사체가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수도사 기술
- 폭풍 질수-동요
ㄴ최대 중첩 횟수가 50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강령술사 기술
- 해골 지배
ㄴ해골 전사를 조종하면 해당 해골 전사들에게 걸린 군중 제어 효과가 제거됩니다.
ㄴ해골 전사가 많은 타격을 입어도 죽지 않습니다.
ㄴ디자인 철학: 처음 해골 지배 기술을 구상했을 때, 저희는 강령술사가 주위에 해골들을 지속적으로 생성하고 전투 중에 적에게 돌격하게 하여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자신이 언데드의 사령관이 되었다는 느낌을 주고 싶었습니다. 이로 인해 멋진 광경을 연출할 수 있었으나, 세트 보너스와 전설 아이템 능력으로 강령술사 직업이 진화하자, 일부 조합에서 명확히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해골 전사들은 게임 내의 다른 소환수들과 동일한 방어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 포식-탐식
ㄴ이 룬으로 부여되는 자원 감소 중첩 효과가 중첩되며, 여러 번 시전하는 방법으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복제물
ㄴ복제물 기술이 시전 중일 때 기술 아이콘이 빛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골 마법학자
ㄴ이제 활성화 중인 마법학자의 숫자와 더불어 소환한 지 가장 오래된 마법학자의 지속시간이 강화 효과로 표시됩니다.
ㄴ디자인 철학: 이번 변경 사항은 마법학자의 지속시간을 더 투명하게 제공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는 라트마의 뼈 세트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 특히 더 유용할 것입니다. 해골 마법학자를 더 생성할 필요가 없는데도 계속 생성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게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 뼈 갑옷
ㄴ이제 정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ㄴ이제 이동하며 시전할 수 있습니다.

- 망자의 군대-얼어붙은 군대
ㄴ이 룬으로 주는 피해가 더 고르게 발동합니다.
ㄴ개발 철학: 사거리 안의 적들이 연출처럼 고르게 타격을 받게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제 더 많은 대상이 표기된 무기 공격력의 피해량만큼 꾸준히 피해를 받게 될 것입니다.

- 강령술사 지속 기술-죽음의 동력
ㄴ이제 이 지속 기술으로 얻는 이동 속도 보너스가 25%의 제한 수치를 넘을 수 있습니다.


▶부두술사 기술
- 혼령 수확
ㄴ이제 혼령 수확이 추가로 중첩되거나 초기화되면 혼령 수확의 모든 중첩이 초기화됩니다.

- 부두술사 지속 기술-죄어오는 죽음
이 지속 기술이 활성화 중일 때 혼령 출몰, 메뚜기 떼, 피라냐의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이 3600초에서 14400초로 증가합니다.
참고: 현재 이 기술의 효과가 피라냐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추후 진행되는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마법사 기술
- 비전 보주-얼음 보주
ㄴ얼어붙은 죽음의 보주가 얼음 화살을 흩뿌리며 무기 공격력의 950%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투사체의 이동 거리가 30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ㄴ플레이어가 망자의 군대를 시전한 직후에 괴물의 군중 제어 기술의 영향을 받으면 망자의 군대가 시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생기흡수의 영향을 받는 괴물이 다른 괴물을 공격하면 괴물이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해골 마법학자가 때때로 공중에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비전 보주 - 불태우기가 남긴 불의 벽이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해골 마법학자가 공격하던 대상을 해골 지배로 다시 공격하면 해골 마법학자가 공격하던 대상을 찾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집중 기술을 사용하면서 강제로 움직이면 접속이 끊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소환수가 늑대 동료로부터 공격력 보너스 효과를 2번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전투 격노 - 유혈 사태 사용 시 치명타로 주는 피해가 발동 효과 계수에 맞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뼈 갑옷 - 탈골의 상세 정보가 정확하게 룬이 준 맹독 피해를 올바르게 보여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악의 감시자를 착용하고 있을 때, 맹렬한 돌진이 선택한 룬의 피해 유형이 아닌 원소 피해를 주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일반
- 많은 전설 아이템 및 세트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전설 아이템


◎야만용사

- 강대함의 가락지(가칭)
맹렬한 돌진, 발 구르기, 도약 공격 시전 후 8초 동안 받는 피해가 60-80% 감소합니다.

- 파괴의 손목 방어구
ㄴ대지 강타가 처음 적중시키는 적 다섯 마리에게 주는 피해가 400~500% 증가합니다.

- 최초의 인간 손목 방어구
ㄴ선조의 망치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며, 공격력이 400~500% 증가합니다.

- 사라진 봉우리의 분노
ㄴ이제 대지 강타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이제 대지 강타에 쓰이는 분노 소모량이 50% 감소하며, 대지 강타로 주는 피해가 400~50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심판의 망치
ㄴ이제 선조의 망치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선조의 망치의 공격력이 600~800% 증가하고, 3마리 이하의 적을 적중시키면 분노 25가 반환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ㄴ참고: 현재 이 아이템의 전설 효과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지 않습니다. 추후 패치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 거인의 요대
ㄴ대지 강타를 사용하면 3초 동안 지진 공격력이 200~250% 증가합니다.

- 해골 가락지
ㄴ소용돌이의 공격력이 400~500% 증가합니다.

- 일기당천
ㄴ맹렬한 돌진의 공격력이 이동 속도 증가량의 400~500% 증가합니다.






◎성전사

- 예언의 칼
ㄴ이제 규탄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ㄴ규탄에 걸린 적 두 마리도 규탄의 폭발을 발동시키고, 규탄의 공격력이 350~45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분노의 손목 방어구
ㄴ실명,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의 적에게 하늘의 분노의 공격력이 300~400% 증가합니다.

- 거절
ㄴ휩쓸기 공격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마다 다음 휩쓸기 공격의 공격력이 100~125%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믿음의 기억
ㄴ천벌의 검으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10초 동안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60~80%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 악의 운명
ㄴ하늘의 분노에 광선 두 줄기가 추가되고 하늘의 분노의 공격력이 375~500% 증가합니다.

- 서리불꽃
ㄴ이제 성전사 맞춤형 아이템으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프라이데르의 진노
ㄴ이제 규탄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규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지고 공격력이 450~600% 증가하지만 진노 40을 소모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황금 무두 도리깨
이제 휩쓸기 공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휩쓸기 공격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진노를 6 회복하고 공격력이 200%~300% 증가합니다.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흰바다매의 발
ㄴ축복받은 방패의 자원 소모량이 제거되고 공격력이 400~500% 증가합니다.

- 제캉보르드
ㄴ이제 축복받은 방패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축복받은 방패가 적 6마리에게 추가로 튕기고 공격력이 300~40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악마사냥꾼

- 망자의 유산
ㄴ이제 다발 사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전설 능력이 다발 사격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생명력이 60% 미만인 적에게 다발 사격이 두 번 적중하고, 다발 사격의 공격력이 125~15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카를레이의 주장
ㄴ투검의 공격력이 60~80% 증가하고, 이미 투검이 적중한 적에게 투검이 적중하면 15의 증오가 반환됩니다.

- 그린스톤 경의 부채
ㄴ매초 다음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300~400% 증가합니다. 최대 30회까지 충첩됩니다.

- 만티코어
ㄴ이제 다발 사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확산탄의 증오 소모량이 50% 감소하고 공격력이 250~30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양의 만곡궁
ㄴ다발 사격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며, 공격력이 125-150% 증가합니다.






◎수도사

- 길 잃은 자의 속박
ㄴ칠면 공격으로 타격을 줄 때마다 7초 동안 받는 피해가 4~5%감소합니다.

- 균형
ㄴ이제 폭풍 질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폭풍 질주의 공격력이 450~600% 증가하며, 폭풍 질주가 3마리 이하의 적에게 적중하면 폭풍 질주의 극대화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세자르의 증표
ㄴ실명, 빙결, 기절 상태로 만든 적에게 5초 동안 폭풍 질주의 공격력이 600-800% 증가합니다.

- 아즈투라스크의 주먹
ㄴ폭발 장법으로 죽은 적이 폭발하며 주는 피해가 400~500%. 증가합니다. 7초 동안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대사원의 향불
ㄴ이제 빛의 파동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빛의 파동의 공력 소모량이 50% 감소하며, 공격력이 450~50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흉터의 사절
ㄴ반달차기의 공격력이 처음 적중한 적 7마리에게 450~600% 증가합니다.






◎강령술사

- 피노래 사슬 갑옷
ㄴ망자의 땅 안에서 해골 지배의 공격력이 추가로 100~125% 증가하고 집행자, 광란, 암흑 치유, 빙결의 손아귀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 피해일 칼날
ㄴ죽음의 회오리가 15 25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20~30% 80~100%증가합니다.

- 데인티의 속박
ㄴ자신의 저주에 걸린 적이 있으면 받는 피해가 추가로 40~50% 감소합니다.

- 파멸자의 다리 가리개
ㄴ뼈 영혼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공격력이 400~500% 증가합니다.

- 운명의 서약
ㄴ망자의 군대가 200~2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색다른 전쟁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 골렘가죽 바지
ㄴ골렘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또한 골렘 지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25초 감소합니다.

- 레저의 경멸
ㄴ회복시킨 정수 하나당 사신의 낫의 공격력이 추가로 65~80% 증가합니다.

- 잃어버린 시간
ㄴ냉기 기술이 적의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5초 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가 8~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말토리우스의 석화된 쐐기
ㄴ뼈 창이 이제 40의 정수를 소모하지만 공격력이 추가로 550~700% 증가합니다.

- 진홍색 죽음의 가면
ㄴ부활: 연옥 룬과 함께 사용하면, 부활된 강력한 괴물이 죽었을 때, 생성될 때와 동일한 수의 시체를 생성합니다.
ㄴ이 아이템은 여러 시체 중에 가장 강한 괴물이 강력한 괴물로 선택되도록 도울 것입니다.

- 나이르의 검은 죽음
ㄴ서로 다른 독 기술을 사용하면 15초 동안 자신의 독 기술의 공격력이 75~100% 증가합니다.

- 순환의 낫
ㄴ뼈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보조 기술의 공격력이 350~400% 증가하지만, 보조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뼈 갑옷의 남은 지속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 스튜어트의 경갑
ㄴ피의 질주 사용 후 2 10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50% 75~100% 증가합니다.

- 누른돌
ㄴ망자의 땅 종료 시 섬뜩한 지식 중첩을 50회 획득합니다. 섬뜩한 지식은 자신의 시체 창과 시체 폭발의 공격력을 150~200% 증가시킵니다.






◎부두술사

- 바쿨리 밀림 허리싸개
ㄴ메뚜기 떼 또는 피라냐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불박쥐로 주는 피해가 250~300% 증가합니다.

- 제람의 가면
ㄴ소환수의 공격력이 150~200% 증가합니다.

- 익수목의 지팡이
ㄴ이제 불박쥐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불박쥐의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하며, 마나 소모량이 75% 감소하고, 공격력이 150~20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새끼 손가락
ㄴ덩치 사용 시, 작지만 공격력이 500~650% 높은 덩치를 셋 소환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마법사

- 카리니의 후광(가칭)
천둥 갑옷으로 15미터 이상 떨어져 있는 적 하나를 감전시킨 후 4초 동안 받는 피해가 60~80% 감소합니다.

- 끝없는 깊이의 보주
ㄴ적을 에너지 폭발로 적중시킬 때마다 공격력이 8~10% 증가하고 6초 동안 받는 피해 감소량이 20% 증가합니다. 최대 4회 중첩됩니다.

- 랜슬러의 어리석음
ㄴ마력 돌개바람의 공격력이 225~300% 증가하고 마력 돌개바람이 주기적으로 30미터 안에 있는 하급 적들을 끌어옵니다.

- 삼중구
ㄴ고유 주문이 비전 보주의 공격력을 6초 동안 300~400%증가시킵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 불안정한 홀
ㄴ이제 비전 보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ㄴ비전 보주의 공격력이 350~450% 증가하고 한 번 더 폭발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워의 마법봉
ㄴ이제 에너지 폭발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ㄴ에너지 폭발의 공격력이 300~400% 증가하며, 에너지 폭발을 시전하면 3번의 추가 에너지 폭발이 발동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세트 아이템


◎야만용사

- 불멸왕의 부름
ㄴ6세트 효과
ㄴ광전사의 진노와 선조의 귀환이 모두 활성화된 동안 공격력이 750%증가합니다.

- 대지의 힘
ㄴ6세트 효과
ㄴ지진, 산사태, 도약 공격, 발 구르기, 고대의 작살, 대지 강타의 공격력이 3000% 증가합니다.

- 래코르의 유산
ㄴ4세트 효과
ㄴ맹렬한 돌진이 모든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맹렬한 돌진의 공격력이 500% 증가합니다.
ㄴ6세트 효과
ㄴ맹렬한 돌진을 사용할 때마다 다음 분노 소모 기술의 공격력이 150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분노 소모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중첩이 최대 5회 소모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분노 소모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중첩이 최대 5회 소모됩니다.

- 황야의 진노
ㄴ4세트 효과
ㄴ소용돌이 사용 중, 그리고 3초 이후까지 받는 피해 감소량이 50%로 증가하고, 적에게 적용된 분쇄의 피해량이 세 배로 증가합니다.
ㄴ6세트 효과
ㄴ소용돌이가 먼지 돌풍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1700% 증가합니다.






◎성전사

- 아크칸의 방어구
ㄴ6세트 효과
ㄴ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된 동안 공격력이 900% 증가하며,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 선동자의 가시
ㄴ2세트 효과
ㄴ가시 피해가 15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가해집니다. 징벌, 베기로 적을 맞히거나 적의 공격을 방어할 때마다 2초 동안 가시가 70% 증가합니다.
ㄴ6세트 효과
ㄴ징벌과 베기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고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가시 피해의 2700%만큼 피해를 줍니다.






◎악마사냥꾼

- 습격자의 현신
ㄴ4세트 효과
ㄴ자동 쇠뇌의 공격력이 100% 증가하고 원소 화살, 회전 표창, 투검, 다발 사격, 확산탄을 사용하면 자동 쇠뇌가 그 기술을 따라서 시전합니다.
ㄴ6세트 효과
ㄴ자동 쇠뇌를 설치할 때마다 주 기술, 원소 화살, 회전 표창, 투검, 다발 사격, 확산탄, 동료, 복수의 공격력이 2400% 증가합니다.

- 나탈랴의 복수
ㄴ6세트 효과
ㄴ복수의 비 시전 후 10초 동안 공격력이 2500%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60% 감소합니다.

- 부정한 정수
ㄴ6세트 효과
ㄴ자원 생성 기술, 다발 사격, 복수의 공격력이 현재 절제 1당 70%씩 증가합니다.






◎수도사

- 원숭이 왕의 의복
ㄴ6세트 효과
ㄴ재설계 되었습니다.
ㄴ반달차기, 폭풍 질주, 빛의 파동의 공격력이 휘몰이의 중첩 하나당 600% 증가합니다.

- 울리아나의 전략
ㄴ4세트 효과
ㄴ칠면 공격의 각 타격이 칠면 공격 전체 피해의 777%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6세트 효과
ㄴ폭발 장법의 공격력이 1800% 증가하고 칠면 공격 시 폭발 장법이 폭발을 일으킵니다.

- 셴룽의 영혼
공력 생성 기술로 주는 피해가 공력 1당 2%씩 증가합니다.
공력이 최대일 때는 공격력이 200% 증가하지만, 공력의 지속 회복이 중단되며 공력이 떨어질 때까지 매초 공력이 65씩 소모됩니다.






◎강령술사

- 역병 지배자의 수의
ㄴ4세트 효과
ㄴ뼈 창, 시체 창, 또는 시체 폭발에 맞은 적 하나당 받는 피해가 2% 감소합니다.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ㄴ6세트 효과
ㄴ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강화된 뼈 창 중첩이 생겨 다음 뼈 창의 공격력이 3000% 증가합니다. 이와 더불어, 시체 창 및 시체 폭발의 공격력이 1500% 증가합니다.

- 트래그울의 화신
ㄴ6세트 효과
생명력을 소모하는 기술의 공격력이 3300% 증가합니다. 기술의 치유량은 100% 증가합니다.






◎부두술사

- 지옥니 마구
ㄴ2세트 효과
ㄴ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돌진 좀비, 좀비 들개,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에 적중당한 적이 괴사를 당해 매초 무기 공격력의 1500%만큼 피해를 받습니다.
ㄴ6세트 효과
ㄴ죽음의 벽 시전 후 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 돌진 좀비, 좀비 들개로 주는 피해가 15초 동안 1700% 증가합니다.
ㄴ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괴사의 영향을 받은 적들이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은 하향 조정이 아니며, 6세트 변경 사항으로 인해 모든 세트를 완성하면 강화 조정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이 세트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바꾸지 않습니다.

- 비취 수확자의 의복
ㄴ2세트 효과
ㄴ이미 혼령이 씌인 적에게 혼령 출몰을 사용하면, 혼령 출몰로 480초 동안 주는 지속 피해만큼의 피해를 즉시 줍니다.
ㄴ6세트 효과
ㄴ혼령 수확이 12초 동안 받는 피해를 50% 감소시키고, 적들에게 주는 지속 피해 효과를 흡수하고, 지속 피해로 1200초 동안 주는 피해만큼의 피해를 즉시 줍니다.






◎마법사

- 불새의 장식
ㄴ6세트 효과
ㄴ주위에 불이 붙은 적 한 마리당 공격력이 150%씩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3%씩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0회 중첩됩니다. 주위에 있는 정예 괴물에 불이 붙으면 언제나 최대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ㄴ6세트 효과
ㄴ마인 능력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도 마인이 중첩됩니다. 마인 중첩이 받는 피해를 0.15%만큼 감소시키며 공격력 보너스를 25% 증가시킵니다.

- 찬토도의 다짐
ㄴ2세트 효과
ㄴ마인 형상을 하고 있는 동안 매초 파괴적인 충격파를 내뿜어, 30미터 내의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1000%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마인 형상이 아닌 동안 공격을 적중시킬 때마다 파괴적인 충격파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60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20회 중첩됩니다.






▶기타 아이템
- 이제 강령술사 플레이어가 획득하는 방패에 올바르게 최대 정수 + 속성이 붙습니다.


▶버그 수정
- 광인의 주먹날로 만들어지는 복제물에게 플레이어의 반달 차기, 칠면 공격, 용오름, 폭발 장법, 빛의 파동의 보너스 공격력이 올바르게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죽은 이후, 해골이 같은 대상에게 지배되었을 때 때때로 이 세트로 얻을 수 있는 소환수의 보너스 공격력이 무효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철 장미로 발동되는 피의 회오리가 트래그울 6세트 보너스의 추가 공격력을 반영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가 착용할 수 없는 일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야르스키의 보석 파편을 착용한 상태로 주 기술을 사용하면 적을 도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탈한 생환술사로 얻는 가시 공격력 보너스가 제이로의 창과 같은 아이템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악마 사냥꾼의 소환수 기술로 소환한 소환수가 습격자의 현신 (6)세트 공격력 보너스 효과를 2번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덩치가 지옥니 마구 (6)세트 공격력 보너스 효과를 2번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히드라가 탈 라샤의 덕목 (6)세트 공격력 보너스 효과를 2번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감속 지대 룬을 선택하지 않았을 때 비전 작렬과 비전 강타가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2)세트 효과로 적을 얼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특정 전설 아이템을 착용하면 추종자들이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데인티의 속박의 변경 사항이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도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괴적인 충격파가 의도보다 낮은 공격력을 발휘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심판의 망치의 전설 능력이 아이템을 착용했을 때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새로운 버전의 새끼 손가락 아이템을 착용했다가 예전 버전을 착용하면 전설 능력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예전 버전 데인티의 속박의 전설 능력이 카나이의 함에서 새로운 버전의 전설 능력으로 업그레이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예전 버전 심판의 망치와 새로운 버전의 심판의 망치를 동시에 착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산산조각을 제외한 모든 룬이 아크칸의 자비에게서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광인의 주먹날로 생성된 흉내쟁이들이 시전하는 반달차기가 흉터의 사절에게서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새로운 버전의 운명의 서약이 선택한 망자의 군대 룬에 맞는 시각 효과를 보여주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운명의 서약이 카나이의 함에서 사용됐을 때, 망자의 군대에 최대 보너스를 제공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귀신 들린 환영과 복제물을 사용하면 생명력이 0에 도달해도 생존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험 모드


▶차원 균열
- 균열의 한 층으로 태초자의 사원이 쓰일 경우 막다른 길에 다다를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핏빛 제자를 처치했을 때 얻는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가 증가했습니다.
- 타오르는 피조물을 처치했을 때 얻는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가 증가했습니다.
- 그을린 피조물을 처치했을 때 얻는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가 증가했습니다.
- 균열과 대균열의 한 층으로 장막의 황무지가 쓰일 경우 안개 효과를 감소시켰습니다.
- 이제 장막의 황무지와 거대한 태초자의 사원이 대균열의 한 층으로 쓰이지 않습니다.
- 충격 포탑을 파괴했을 때 얻는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가 증가했습니다.
- 이제 보호막의 수정탑이 공격자에게 피해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 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공격자에게 피해를 반사하는 효과는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변경 사항


▶장크 미엠
- 핏빛 파편으로 전설 아이템이 담긴 가방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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