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계정 창고 시스템과 코어 분해 기능 추가!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시스템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9월 4일 업데이트로 리니지2 레볼루션에 계정끼리 공유하는 창고 시스템과 몬스터 코어 분해 및 상점 시스템이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다. 먼저 계정 창고 시스템과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마을 '마그나딘'부터 살펴보자. 마그나딘은 필드에서 맵을 열어 이동을 선택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마그나딘으로 이동해 메인 퀘스트 탭의 '공용창고 : 마그나딘의 창고'를 선택하면 만물상 판에게로 이동한다. 이후 판과 대화를 마친 뒤 창고지기 니겔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종료되고 창고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창고 퀘스트 완료 후에 계정 창고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는데, 니겔 근처로 이동해 대화 아이콘인 '...'을 선택하면 창고를 이용할 수 있다. 이렇게 오픈된 계정 창고는 같은 서버 내에 있는 30레벨 이상의 다른 캐릭터와 공유할 수 있으며 비귀속 아이템만 공유할 수 있다. 쉽게 말해 거래 가능 마크가 있는 아이템만 창고로 공유할 수 있다는 말. 계정 창고는 최초 5칸이 오픈되며 다이아를 이용해 슬롯을 최대 50칸까지 확장할 수 있다.



▲ 필드에서 맵을 열어 마그나딘으로 이동을 선택하면 무료 이동.



▲ 퀘스트 종료 후 말풍선을 선택하면 창고를 이용할 수 있다.



▲ 창고에 옮겨둘 수 있는 아이템은 비귀속 아이템.



▲ 아이템 이동은 별다른 재화를 소모하지 않는다.



▲ 최초 오픈 시 5칸, 이후 다이아를 활용하면 추가 확장이 가능하다.


캐릭터의 능력치를 추가로 성장시키는 요소, 몬스터 코어는 이번 업데이트로 분해와 구입이 가능해졌다. 몬스터 도감 탭에 입장하면 기존의 코어 등록과 수집 현황을 알려주던 화면 이외에 새롭게 '코어 분해'와 '코어 상점'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우선 코어 분해는 말 그대로 남는 코어를 분해하는 것이다. 이미 모든 수집이 완료된 코어 등 남는 몬스터 코어를 등록해 분해하면 '영혼의 가루'를 획득한다. 이렇게 획득한 영혼의 가루는 코어 상점 화면에서 여러 가지 코어로 교환할 수 있다.

상점에선 C등급의 코어부터 R 등급 혈맹 레이드 보스의 코어 등 4시간마다 8종류의 코어가 랜덤하게 판매된다. 상점에 등장한 코어의 리스트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이아를 활용해 4시간을 기다리지 않고 즉시 갱신할 수도 있다. 코어는 1개씩만 구매할 수 있고, 몬스터 도감 제작이 완료된 코어는 구매가 불가능하다.



▲ 코어 분해에선 획득한 코어를 선택해 분해할 수 있다.



▲ 코어 상점에선 다양한 코어를 구입할 수 있다.



▲ 다이아 100개를 이용하면 리스트 즉시 갱신도 가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