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아데나 던전 지옥 및 일일 던전 소탕권 추가! 리니지2 레볼루션 기타 변경점

게임뉴스 | 이광진 |
9월 4일 진행된 업데이트는 신규 콘텐츠 이외에도 자칫하면 놓칠 수 있는 여러 변경점들이 있다. 혈맹 던전이나 아데나 던전, 오만의 탑 등 기존 던전의 신규 난이도가 출시되었으며 일일 던전의 소탕권이 추가되어 더욱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이템을 사용하면 캐릭터의 위에 문양을 띄워주는 불꽃놀이 시스템까지 소소한 추가사항도 놓치지 않도록 기타 변경점을 모았다.



▶ 신규 난이도로 더욱 많은 보상을! 기존 던전의 보강

혈맹 던전과 아데나 던전, 그리고 오만의 탑 등 기존 던전에 새로운 난이도가 추가되었다. 우선 혈맹 던전은 여왕 개미의 동굴에 매우 어려움 난이도가 등장했다. 혈맹 레벨 22 이상부터 도전할 수 있으며 권장 인원은 40인, 권장 전투력은 1,030,700이다. 권장 전투력이 매우 높은 만큼 등장하는 적도 상당히 강력하며, 중독 효과가 최대 10개까지 중첩되므로 기존 난이도보다 중독에 더욱 주의하면서 공략해야 한다.

클리어 시 혈맹 보상으로 고대 혈맹의 유물과 혈맹 장신구 상자, 메테오 스톰 페이지, 그리고 혈맹 망토 레벨 업에 필요한 운명의 붉은 실을 획득한다. 개인 보상은 어려움 난이도의 보상과 구성은 같으나, 고급 전리품 상자와 혈맹 주화 작은 상자의 획득 수량이 더욱 많아졌다.

대량의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는 장소인 아데나 던전에는 지옥 난이도가 추가되었다. 권장 전투력은 847,600으로 기존의 최고 난이도였던 매우 어려움보다 약 36만 정도 높은 편. 또한, 지옥 난이도에선 적이 사용하는 파이어 브레스에 맞으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낮아지는 디버프가 추가되어 공략이 더욱 까다로워졌다.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한다는 던전의 특성상 기존 난이도보다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오만의 탑은 90층 이상의 새로운 층인 91~100층이 추가되었다. 클리어 시 기존보다 더욱 많은 룬 조각과 클리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100층의 클리어 보상으로 특성의 돌을 2개 획득할 수 있다. 그만큼 권장 전투력이 높기에 공략에 주의해야 한다.



▲ 혈맹 던전 '여왕 개미의 동굴'에는 매우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



▲ 오만의 탑에는 91~100층이 추가되었다.



▲ 아데나 던전에도 지옥 난이도가 추가!




▶ 일일 던전 소탕권 추가, 불꽃놀이 시스템 등장 등 기타 추가 사항

혈맹 던전이나 시공의 균열, 일반 필드 등지에서 몬스터가 현재 공격하고 있는 대상을 표시해주는 타겟 UI가 추가되었다. 이 표시는 설정의 전투 탭에서 '대상의 대상 표시하기'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설정을 켜면 보스의 체력 표시 아래에 보스가 공격하고 있는 대상 유저의 닉네임과 체력 상황이 표시된다.

또한, 몬스터 HP 표시 방식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다. 설정의 전투 탭에서 대상의 체력 표시 방법을 통해 절대값과 백분율, 그리고 모두 표시를 설정할 수 있다. 절대값은 수치가 그대로 표시되며 백분율은 %로 표시된다. 몬스터 사냥 시 화면 상단에 있는 몬스터의 체력이나 이름이 위치한 곳을 선택하면 타입, 등급, 획득 가능 코어가 표시되는 상세 보기 기능도 선보였다.

집혼석 레벨업에 사용 가능한 집혼석 연마제가 추가되었다. 집혼석 연마제는 정예던전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사용 자체는 집혼석 탭에서 다른 집혼석처럼 레벨업 재료로 사용 가능하다. 캐릭터의 머리 위에 특정한 문양을 표시할 수 있는 불꽃놀이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우정 포인트 상점과 소모품 상점에서 폭죽을 구입해 사용하면 된다. 사용 즉시 나타났다가 사라지므로 가방에서 사용하면 캐릭터를 보기도 전에 지속 시간이 끝나는 경우가 생긴다. 따라서 폭죽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퀵슬롯에 두고 사용하자.



▲ 집혼석 연마제는 정예 던전 퀘스트를 달성하면 획득한다.



▲ 집혼석 연마제는 평범한 집혼석처럼 재료로 쓸 수 있다.



▲ 폭죽의 종류와 효과.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PK 모드 중 반격 모드는 방어 모드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또한, 공격하고자 하는 대상을 선택할 수 있는 편집 모드도 추가되었다. 장비에 부여되는 추가 특성 효과를 일시적으로 정해진 시간 동안 얻을 수 있는 버프 스크롤 아이템이 등장했다. 버프 스크롤은 필드에서 획득 가능하다.

일일 던전도 오만의 탑처럼 소탕 버튼 한 번으로 보상을 획득하는 소탕 기능이 추가되었다. 소탕 기능이 적용되는 일일 던전은 요일 던전과 아데나 던전, 그리고 경험치 던전이다. 일일 던전 소탕권은 혈맹 기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혈맹에 기부를 많이 할수록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일일 소탕이 가능해진 셈.



▲ 소탕권은 혈맹 기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 새롭게 생긴 소탕 탭을 선택하면 즉시 보상을 획득한다.



▲ 장비 특성 효과를 주는 버프 스크롤도 등장.




▶ 일일 퀘스트 미션 추가 및 일부 퀘스트 목표 횟수 하향 등 개선 및 수정사항

일일 퀘스트는 미션이 추가되었고 일부 퀘스트는 목표 횟수가 하향 조정되었다. 더욱 다양한 일일 퀘스트를 전보다 편리하게 클리어할 수 있을 예정이다. 가방의 아이템 정렬 기준이 개편되어 사용하지 않는 정렬 메뉴는 비활성화된다. 예를 들어 장비 탭에서 필요한 전투력 정렬은 해당 방식이 필요하지 않은 소모품 및 기타 탭에서는 활성화되지 않는 방식이다.

장비 레벨업 시, 재료를 넣을 수 있는 재료의 한도가 기존 10개에서 40개로 조정된다. 충분한 아데나와 재료를 보유하고 있을지라도 10개씩 차곡차곡 강화해야 했던 불편함이 개선된 것. 이와 함께 아이템 일괄 판매의 한도도 기존 20개에서 40개로 조정되었다.

마물 소환석의 일부 보스가 보스 현황판에 표시되는 권장 전투력과 달랐던 문제가 수정되었다. 필드 보스가 등장하면 보스 아이콘이 활성화되는 기능도 추가되었다. 상점 메뉴는 개편되어 다이아 상점이 상점 탭으로 이동하고, 패키지 상점 탭과 매일 혜택 상점 탭이 개설되었다. 매일 혜택 상점 탭에는 다이아 상점에 있던 월정액 상품들이 표시된다.

각 던전 입장 전에는 해당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이 노출되도록 바뀌었다. 스킬과 친구, 펫, 상점에서 일부 뱃지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개선되었으며 일부 스킬의 수치 표시는 소수점 셋째 자리까지 표시되는 기능도 추가되었다.



▲ 최대 40개까지 한 번에 선택 가능해졌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