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화려한 볼거리 'K-live X VRPARK', 2017 KVR에서 만난다

게임뉴스 | 이평강 기자 |
[자료제공 - 바른손]




바른손과 홀로티브글로벌의 컨소시엄을 통해서 구축중인 차세대 놀이문화공간 'K-live X VRPARK'를 KVRF 기간 동안 누리꿈스퀘어 디지털파빌리온 4층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서울내 최대 규모인 400평 규모로 들어서는 'K-live X VRPARK'는 홀로그램 공연, A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K-live', 다양한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VRPARK’가 공존하는 공간이며 중소기업의 콘텐츠를 돕기 위한 '상생존'이 함께 할 예정이다.

'VRPARK'에서는 국내 최초 VR 방탈출 콘텐츠인 '다이브인(DiveIn)'을 비롯해서 공포물인 '매드랩', 고공체험이 가능한 '외나무다리 소녀' 외에도 다양한 VR 콘텐츠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는 룸들이 준비되어있다.

'K-live'에서는 ‘메이플스토리’와 ‘사이언스 쇼(인체)’ 및 유명 아이돌의 홀로그램 공연 및 아이돌들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AR 포토존을 체험할 수 있다. 이 공간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국내 가상증강현실관련 중소기업 실감형콘텐츠의 제작부터 수익창출까지 연계될 수 있는 '선순환 에코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기획된 공간으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과 수익을 공동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또한, K-live 공연장을 중소기업들과 협업하여 그들이 제작한 콘텐츠들을 상영할 수 있도록 해당 플랫폼을 오픈하고 중소기업의 홀로그램 공연 콘텐츠를 위해 공연시간을 할애할 예정이다. 'K-live X
VRPARK'는 KVRF 행사 기간에 맞춰서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며 추후 유료 운영으로 전환된다. 그리고 KVRF가 시작되는 9월 16일에는 기념이벤트로 룰렛이벤트, SNS인증샷 이벤트, 스탬프이벤트 등을 통해 방문하여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KT모바일 상품권'을 비롯해서 다양한 아이돌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홀로그램 공연장에서는 축하 공연으로 '캐리언니와 장난감 친구'들의 공연이 진행되며, 9월 17일부터 19일까지는 'VR Theater'를 진행하고 국내 최초로 VR 영화 상영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K-Live X VRPARK'를 운영하는 바른손과 홀로티브글로벌은 "각 사의 플래그십 매장으로서 활용하여 앞으로 양사가 개발하는 콘텐츠 및 소싱하는 콘텐츠들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이며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