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마법 인형과 아인 소모 감소 옵션 추가… 20일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21개 |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금일(20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마법 인형 5종이 추가되는 한편 마법 인형에 아인하사드 소모 감소 옵션이 추가됐다. 또한 데이젤 상인 재등장, 100일 이벤트 시작 등의 변경도 같이 이뤄졌다.


■ 신규 마법 인형 및 아인하사드 감소 효과 추가

이번 업데이트로 전설 등급 인형 2종(데몬, 얼음여왕)과 영웅 등급 인형 3종(뱀파이어, 머미로드, 아이리스)이 추가됐다. 변신과 달리 그동안 마법 인형은 상대적으로 기사, 군주 계열이 선택 폭이 좁았는데 이번 패치로 숨통이 트였다.

마법 인형 중,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뱀파이어다. 유일하게 HP 흡수 옵션을 가지고 있는 뱀파이어는 공개 초기에는 HP 흡수 +4로 공개되었으나, HP 흡수로 문구가 수정됐다. 실제 게임에 적용된 뱀파이어의 HP 흡수 옵션은 공격시마다 1~4의 HP를 흡수하며, 근접 공격뿐만 아니라 활 공격에도 적용된다. 단, 마법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뱀파이어의 HP 흡수 옵션으로 공격 속도가 빠른 단검의 재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뱀파이어를 뽑은 유저의 경우, 사냥용 무기로 고강화의 단검을 선호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마법인형 추가와 함께, 마법인형에 '아인하사드의 소모 감소' 옵션이 같이 추가됐다. 전설 등급의 인형은 17~18%의 아인하사드 소모 감소 효과가 있으며, 영웅은 10~12%, 희귀는 4~5%, 고급은 2~3%, 일반은 1%의 감소 효과가 추가됐다. 대부분의 유저가 희귀 등급 마법 인형까지는 어렵지 않게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기존보다 4~5%의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이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 대부분 유저가 사용하는 자이언트는 4%의 감소 효과가 있다


■ 하루 5개씩! 데이젤 상인 재 등장

기란 마을에 데이젤 상인이 재등장했다. 27일 정기점검 전까지 아데나로 무기 마법 주문서와 갑옷 마법 주문서를 구입할 수 있으며, 하루에 5개씩 구입이 가능하다.

5개 제한은 캐릭터마다 적용되기 때문에 무기, 갑옷 마법 주문서가 부족할 경우 부캐릭터를 생성해서 구입해도 된다.



▲ 용의 계곡 구석에 있다가 기란 마을로 돌아온 데이젤 상인


■ 40번 개봉하면 '봉인된 희귀 방어구 비법서' 지급! 100일 기념 이벤트

6월 21일 오픈한 리니지M이 곧 100일을 맞이하게 되어 기념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상점 일반 탭에서 100아데나를 주고 '100일 떡 상자'를 구입할 수 있으며,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요리 버프에 사용되는 '100일 떡' 100개와 100일의 기념 큐브 1단계 1개, 피버 페스티벌 럭키 드로우 티켓 1개를 받을 수 있다.

축 100일 떡은 유용한 여러 옵션을 가지고 있지만 요리 버프에 해당되기 때문에 다른 요리와 중복해서 사용할 수 없다. 100일 기념 큐브 1단계는 사용하게 되면 (축)무기, (축)갑옷 마법 주문서, 아데나, 코인, 뽑기 상자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한번 사용할 때마다 22시간의 대기 시간을 갖게 된다.




이렇게 1단계를 10번 사용하면 마지막에 낡은 스탯 티셔츠 교환권과 100일 기념 큐브 2단계를 얻을 수 있다. 100일 기념 큐브 2단계를 10번 사용하면 마지막 10번째에 마족 무기 비법서와 100일 기념 큐브 3단계를 획득할 수 있으며 3단계에서 10번을 사용하면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와 100일 기념 큐브 4단계를, 4단계에서 10번을 사용하면 마지막에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서'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서를 얻기 위해서는 매일 기념 큐브를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40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피버 페스티벌 럭키 드로우 티켓은 9월 30일(토)에 진행되는 “2017 피버 페스티벌”에서 피버페스티벌 럭키 드로우 티켓을 소지하고 있는 캐릭터 중 추첨하여 보상을 지급한다.


■ 오만의 탑 난이도 재조정? 마법사에게 힘들어졌다

이번 패치를 통해 일부 몬스터의 획득 경험치가 상향 되는 한편, 몬스터의 MR 및 대미지가 조정되었다고 공지했다. 경험치의 경우 변동폭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차이가 미미해 여전히 경험치를 목적으로 오만의 탑에서 사냥을 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몬스터의 세기는 다른 클래스는 별 차이는 느낄 수 없지만, 마법사에겐 체감될 정도로 MR이 높아졌다. 기존 오만의 탑 2층의 선공 몬스터인 '불운의 서큐버스', '불운의 비홀더'가 기존에는 SP 46기준 파이어 스톰 6~7번 정도에 죽었다면 이제 8~9번을 사용해야 죽을 정도로 MR이 대폭 높아졌다.



▲ 서큐버스와 비홀더의 MR이 높아졌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