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카본아이드의 신병기! '기간트쇼크' 시연 버전 최초 공개

동영상 | 이현수 기자 | 댓글: 4개 |

⊙개발사: 카본아이드 ⊙장르: 슈팅 RPG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2018년 상반기 일본/ 2018년 하반기 국내 예정

NHN엔터테인먼트의 대표를 역임한 이은상 대표가 설립한 '카본아이드'의 차기작, '기간트쇼크(Gigant Shock)'의 시연 버전이 '유나이트 오스틴 2017'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기간트쇼크'는 거대 보스를 공략하는 게임으로, 이를 위해 각기 다른 직업을 가진 4명의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조합, 사용하는 것이 핵심인 슈팅 RPG다. 카본아이드는 대형 보스 배틀이 전달하는 스릴감과 느낌을 '기간트쇼크'를 통해 전달하고자 했다.

'기간트쇼크'는 보스 공략의 재미, 손끝에서 느껴지는 힘과 카타르시스, 협동의 즐거움을 핵심 개발 키워드로 설정하고 현재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한 손 조작이 가능한 세로형 게임 방식을 채용했으며, 손끝에 힘을 조절해 보스를 조준하는 이른바 '슬링샷' 형태의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단순히 당겨서 쏘는 것에서 벗어나, 폭탄을 사용한다든지 마법을 사용한다든지 쉴드로 시간을 벌면서 딜러로 특정 부위를 파괴한다든지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40여 종 이상의 다양한 패턴을 지닌 거대 보스 몬스터들이 존재한다.

현재는 구현되지 않았지만, PvP와 멀티 플레이가 출시 버전에서는 구현될 예정이다. '기간트쇼크'는 2018년 상반기, 일본 시장을 먼저 타진하며 이후 하반기에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유나이트 오스틴 2017 기사 모아보기
[취재] "유니티 2017.2를 기대하라!" 유나이트 오스틴 키노트 총정리
[기자수첩] 오더링(authoring), 도구가 창작자를 자유롭게 할지 어니
[인터뷰] 유니티 애널리틱스, "스토리와 아이디어 빼고 우리가 다 알아서 해줘요"
[인터뷰] 클라이브 다우니 CMO, "유니티, 실시간 3D 콘텐츠 창작 플랫폼이 목표"
[인터뷰] "유니티 개발자는 곧 AR 개발자!" 유니티가 말하는 AR개발자 지원 전략
[인터뷰] 아담 마이힐 X JC 씨메띠에르, "물론 코딩할 필요도 없다"
[인터뷰] 기간트 쇼크, "의도한 차별화는 없었는데 결과적으로 차별화 됐다"
[인터뷰] 닐 블롬캠프 감독, "유니티 하나로 집에서 '아바타' 한 편 만들 수 있어"
[취재] "동남아 시장에서 성공하는 10가지 꿀팁을 알려 드립니다"
[취재] 옥테인렌더와 유니티의 만남으로 가능해지는 것들
[취재] 게임, 시네머신을 통해 본 새로운 미디어
[취재] 바오밥스튜디오가 '레인보우 크로우'를 영화제에 출품하기까지
[포토] 유니티가 엄선한 게임과 콘텐츠, 'MWU 쇼케이스' 현장
[영상] 카본아이드의 신병기! '기간트쇼크' 시연 버전 최초 공개
[취재] MWU 쇼케이스, 어떤 작품들이 이름을 올렸을까?
[취재] 유니티가 선정한 2017년 최고의 게임은? '유니티 어워드' 결과 발표
[뉴스] 유니티, 오토데스크와 협업 발표…"3ds Max, Maya와 연계 강화한다"
[뉴스] '디스트릭트9' 닐 블롬캠프 감독, Unity2017 활용한 단편 선보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