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추가 장치 없이 간편하게, 독립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Go' 공개

동영상 | 박광석 | 댓글: 19개 |
▲ '오큘러스 Go' 소개 영상

페이스북이 스마트폰과 같은 별도의 연결 장치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독립형 VR 헤드셋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VR 보급화에 나섰다.

페이스북의 자회사 오큘러스는 지난 11일(현지시각) 미국 산호세에서 개최된 'Oculus Connect 4' 행사를 통해 자사의 신형 VR HMD '오큘러스 Go'와 관련 소프트웨어의 정보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새롭게 공개된 '오큘러스 Go'는 페이스북의 하이엔드 HMD '오큘러스 리프트'의 뒤를 잇는 일체형 장치로 가벼운 무게는 물론, 별도의 케이블이나 스마트폰 등 추가 연결 장치가 필요하지 않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560X1440의 고해상도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스크린도어 효과를 줄이고, 눈부심 방지를 위한 신형 렌즈와 내장 오디오가 적용된 오큘러스의 독립형 HMD '오큘러스 Go'는 오는 2018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 가격은 199달러(한화 약 22만 원)이다.

저가형 VR HMD '기어 VR'과 '오큘러스 리프트' 사이에 존재하는 '달콤한 부분(sweet spot)'에 대해 언급했던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 CEO는 이날 'Oculus Connect 4' 행사에 직접 참여해 "오큘러스의 다음 목표는 VR로 10억 명의 유저를 확보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포부를 밝힌 바 있다.



▲ 마크 저커버그 CEO (이미지 출처: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