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EA, 데드 스페이스 개발한 '비세럴 게임즈' 폐쇄한다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 댓글: 21개 |



EA가 데드 스페이스, 배틀필드 하드라인의 개발한 스튜디오이자 스타워즈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었던 비세럴 게임즈(Visceral Games)를 폐쇄한다고 밝혔다.

17일, EA 스튜디오 부사장 패트릭 소더런드(Patrick Söderlund)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비세럴 스타워즈 프로젝트 소식을 전하는 글을 올렸다. 비세럴 게임즈가 개발 중이었던 신규 스타워즈 프로젝트는 스타워즈 IP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중심의 선형 어드벤처 게임이다.

소더런드는 이 신규 스타워즈 프로젝트를 개선하기 위해서 몇 가지 개발과정에 변화가 필요했다고 전했다. 먼저 프로젝트는 개발에 참여하고 있었던 EA 벤쿠버를 중심으로 EA 스튜디오들이 맡게 된다. 비세럴 스튜디오는 폐쇄되며 팀원들은 EA의 다른 프로젝트로 재배치될 예정이다.

또한, 스타워즈 프로젝트는 2019년 런칭 예정이었으나, 변경점이 생긴 만큼 새로운 일정으로 진행된다.

소더런드는 "피드백과 시장분석을 통해 오래도록 플레이어들이 즐기고 싶은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게임 디자인를 바꿀 필요가 있었다."라며, 뛰어난 그래픽과 특유의 세계관을 유지하면서 스타워즈 스토리를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소더런드는 "열성적인 팬들을 위해 스타워즈 게임을 만든다는 것은 우리를 개발자로 만들어주는 원동력이다"라며, "각각의 게임들을 제대로, 유니크하고, 환상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시간을 충분히 들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