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공성전 사전 업데이트 및 고대 정령의 무덤 등장! 18일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장요한 기자 | 댓글: 16개 |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금일(18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공성전 사전 업데이트로 거래소 수수료가 1% 더 부과되는 한편, 65레벨 이상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사냥터 '고대 정령의 무덤'이 추가됐다. 이 외에도 마일리지 상점 및 스킬북 등급 개편이 진행됐다.


■ 공성전 사전 데이터 추가 - 거래소 수수료 1%가 성주에게!



▲ 공성전 테마로 바뀐 로그인 화면, 붉은 기사단의 군주 데포로쥬의 모습

원작 리니지1에서 공성전과 관련된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 사용했던 영웅 '데포로쥬'와 '붉은 기사단' 콘셉으로 로그인 화면이 바뀌었다. 본격적인 공성전 추가 준비를 위한 사전 데이터가 추가된 것. 메뉴에 '룬'이 사라지고 '성 관리'가 추가됐다. 추후 공성전 진행 시 사용 가능하다고 공개된 것으로 추측하면 아마 '선포'를 하는 기능일 것으로 보인다.

거래소의 수수료도 기존 2%에서 1%증가해 3%가 됐다. 여기서의 추가로 징수되는 1%의 수수료는 '성 세금'이다. 엔씨소프트는 누적된 1%의 성 세금은 첫 번째 공성전 성공 시 '보상 규칙'에 따라 지급된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공성전 업데이트 후 '첫 공성전'이 매우 중요해졌으며, 성을 목표로 하는 혈맹에게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유저들은 곧 공성전이 추가될 것이란 소식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데포로쥬01 서버를 비롯하여 일부 서버 유저들이 겪고 있는 '대기열'과 서버 렉으로 인한 멈춤, 튕김 현상에 대한 대응책이 우선적으로 개선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 공성전을 통해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재화와 보상


■ 신규 사냥터 고대 정령의 무덤 등장!

원작 리니지1에서 득템 사냥터로 알려진 고대 정령의 무덤이 리니지M에서도 적용됐다. 고대 정령의 무덤은 65레벨 이상 되면 입장이 가능하며, 지도에서 직접 이동하거나 은기사 마을에 있는 텔레포트 NPC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고대 정령의 무덤은 몽환의 섬처럼 각 지역마다 속성 몬스터가 등장하며, 지역내에서 텔레포트가 불가능한 Normal Zone으로 하루 1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선공 몬스터가 많고 커스 패럴라이즈, 캔슬레이션을 비롯한 마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마법 방어를 올려주는 아이템을 장착한 상태로 사냥하는 것이 좋다.

고대 정령의 무덤에서는 무기, 갑옷 마법 주문서(일반, 축복 포함)을 획득할 수 있으며, 봉인된 희귀 무기 제작 비법서, 오리하르콘의 단검, 영웅 제작 비법서, 고가의 정령 수정, 캔슬레이션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존재한다.

[※ 관련 뉴스 바로가기] : [정보] 영웅 등급의 장비와 정령의 수정 획득 기회! '고대 정령의 무덤'



▲ 고대 정령의 무덤 지도


■ +10강 이상의 무기로 상위 등급 제작 비법서 교환 가능

정기점검 이후부터 11월 08일까지 +10강 이상의 희귀/영웅 무기를 상위 등급의 제작 비법서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10검의 경우에는 상위 제작 비법서 1개와 교환이 가능하고 +11검의 경우에는 2개, +12검의 경우에는 3개로 교환할 수 있다.

다만, 대부분의 희귀 무기들은 +10강 이상 가게 되면 영웅 제작 비법서보다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지 않으며 간혹 +9 광풍의 도끼나 +9 천사의 지팡이 같은 무기가 싸게 올라오면 구매해서 +10을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10 영웅 무기의 경우에는 전설 무기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직업에 따라 교체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 마일리지로 아크 변신 제작! 마일리지 상점 개편

마일리지 상점이 개편되면서 마일리지로 구입 가능한 여러가지 물품이 추가됐다. 대표적으로 83,000 마일리지로 아크 변신 제작서 및 자이언트 인형 제작서를 구입할 수 있게 되어 코인을 모으지 않아도 아크 컬렉션을 수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매일 한 개씩만 구입이 가능했던 마녀의 체력회복제가 한 번에 10개씩 매월 30번 구입할 수 있게 바뀌어 좀 더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그 외에도 희귀~전설 등급 장비가 나오는 판도라의 무기, 방어구 상자와 아툰의 비법서 큐브를 마일리지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 스킬북 및 봉인된 축복 부여 주문서 등급 개편

이번 패치로 스킬북에 대한 등급이 개편됐다. 기존에는 전부 일반 등급으로 통일되어 좋은 마법서를 먹더라도 서버에 공지 메시지가 뜨지 않았지만, 이제 등급이 분류되어 공지가 뜨게 된다.

오만의 탑에서 드롭되던 봉인된 축복 부여 주문서는 희귀에서 일반 등급으로 조정되어 이제 획득해도 메시지가 뜨지 않는다.



▲ 고 등급의 마법은 전설 및 영웅 등급으로 바뀌었다


■ 그 외 중요 업데이트 사항

이제 버림받은 자들의 땅, 몽환의 섬, 고대 정령의 무덤 같은 시간제 던전으로 이동할 때 텔레포트 NPC를 거치지 않고 지도에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게되어 텔레포트 비용이 두 번에서 한 번으로 줄어들게 됐다.

공성전 사전 업데이트로 채팅창 분류 탭에 '용병'이 새로 추가됐다. 공성전이 업데이트 되면 다른 혈맹이 용병 형태로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 이제 한번에 시간제 던전으로 이동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