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서커펀치 신작 그리고 라오어2 까지! 'PS 파리 게임스 위크 라이브'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댓글: 24개 |



소니인테렉티브엔터테인먼트는 10월 31일 오전 1시(한국 시각) '플레이스테이션 파리 게임스 위크 라이브 2017'을 개최하고, 신규 라인업 및 신작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초 공개되었던 게임들의 신규 트레일러, 서커 펀치의 신작 '쓰시마의 유령',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등 신작에 대한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 플레이스테이션 파리 게임스 위크 라이브 공개 정보

● 고스트 오브 쓰시마 - 출시일: 미정


슬라이쿠퍼 시리즈와 인퍼머스 시리즈의 개발사인 '서커펀치'의 신작 '고스트 오브 쓰시마 (Ghost of Tsusima)'는 1274년 일본 대마도를 무대로 이야기를 진행한다. 주인공은 몽골군의 대마도 원정에 마지막까지 대항하여 살아남은 사무라이로, 패배 후 암살자로 활약하면서 사무라이가 아닌 암살자의 길을 걷게 된다.





● 콘크리트 지니 - 출시일: 2018년


콘크리는 지니는 버려진 고향을 멋진 풍경을 그리며 되살리려는 소년의 모습을 그린다. 플레이어는 괴롭힘을 당하는 10대 소년으로, 거리 불량배들의 괴롭힘을 피하며 마법 페인트를 통해 고향인 Denska의 벽에 아름다움과 생명을 불어넣는다. 그리고 이 과정을 통해 고향의 환경과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노력한다.





● 아우레 - 출시일: 2017년 10월 31일


인디 게임 '아우레(Oure)'는 아름다운 아트웍과 분위기를 보여주며, 독특한 한 편의 꿈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한 명의 소년이 되어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용으로 변신하고, 거대한 물체들과 전투를 벌이며 자신들의 기원에 관해 탐구하는 과정을 겪게 된다. 이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탐구하게 되는 일련의 과정을 겪는다.





● 데스티니2 확장팩 - 출시일: 2017년 12월 3일


'데스티니2'는 첫 번째 확장팩 '오시리스의 저주'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플레이어는 마지막 도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워록 '오시리스'를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게임에는 새로운 캐릭터들이 추가되며, 플레이어들이 탐험할 수 있는 새로운 장소들과 새로운 도전 과제들이 제공된다. 아. 물론 새로운 전리품들도 잔뜩 준비되어 있다!





● 몬스터헌터: 월드 - 출시일: 2018년 1월 26일


오는 1월 26일 한국어화를 거쳐 국내에도 정식 출시되는 '몬스터헌터: 월드'의 최신 트레일러 또한 공개됐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신규 몬스터들과 일부 컷신, NPC들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S4 독점으로 제공되는 신규 콘텐츠도 확정됐다. PS 유저들은 '호라이즌 제로 던' 콜라보를 통해 주인공인 '에일로이'로 플레이할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는 12월 9일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유저 독점으로 베타테스트가 진행될 것임을 알렸다.





● 온러쉬 - 출시일: 2018년 여름


그리드 시리즈와 같은 명작 레이싱 게임 개발사 '코드마스터스'는 신작 '온러쉬'를 공개했다. 트레일러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 바이크와 4WD 레이싱카가 불꽃 튀기는 레이싱을 펼치는 장면을 보여준다. 도로만 따라가는 레이싱이 아닌, 어디론가 날아가고 부딪히는 격렬한 레이싱 장면을 말이다. 유쾌하고 속도감 있는 레이싱게임 '온러쉬'는 오는 2018년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 마블 스파이더맨 - 출시일: 2018년


지난 E3 2017에서 공개하여,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던 타이틀 '마블 스파이더맨'은 신규 트레일러로 이목을 다시금 집중시켰다. 이번 트레일러에는 주인공 '피터 파커'의 액션 장면만이 아니라, 학교에서의 모습, 이벤트 씬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히로인을 조작하기도 하는 등 게임의 일부 진행 과정을 담았다. '마블 스파이더맨'은 인섬니악과 SIE, 마블과의 협업으로 제작되며, 2018년 내에 PS4 독점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 출시일: 2018년


각본을 쓰는데 만도 2년이 걸렸다는 어드벤처 게임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신규 트레일러를 통해 게임의 분위기와 진행 과정을 선보였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가정부 안드로이드 '카라'의 시점에서 게임플레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설명한다. 퀀틱 드림의 인터렉티브 드라마를 보여주며, 게임 내에 수많은 선택지가 존재하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음을 강조한다. 실제와 같은 표정 연기, 다양한 선택과 결과를 보여줄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2018년 내 출시된다.





● 갓 오브 워 - 출시일: 2018년 초


화끈한 액션을 선보이는 '갓 오브 워'는 파리 게임 위크 현장에서 최신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게임의 전반적인 진행보다는 '액션'에 초점을 맞춘 영상으로 구성됐다. 크레토스는 아들과 함께 북유럽 세계를 여행하게 되었으며, 이번 영상에서는 아들과 함께 전투를 진행하는 모습을 담았다. 나이가 들었어도 화끈한 액션은 여전하며, 지형지물을 활용하고 적을 날려버리는 시원시원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완다와 거상 리메이크 - 출시일: 2018년


'리메이크'라는 말 그대로 전작에서 나아진 모습을 보인 '완다와 거상'은 게임플레이를 담은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자연환경과 거상들의 텍스쳐가 한껏 나아진 것은 물론, 이를 통한 압도적인 위압감을 영상에서 만날 수 있다. '완다와 거상'은 고대의 땅에서 신화 속에 나오는 거대한 짐승들을 찾아 물리치는 거대한 여정을 담고 있는 PS2 작품으로, 지난 2011년 PS3 버전으로 리마스터 된 바 있다.


●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 출시일: 미정


※ 잔혹한 표현이 있으니 시청에 주의 바랍니다

행사의 마지막은 '라스트 오브 어스'의 후속작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이 장식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전작의 주인공 엘리가 아닌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한다. 붙잡힌 여성은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하지만 이내 등장하는 동양인 여성과 그녀의 동료로 보이는 소년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한다. 이윽고 괴성과 함께 클리커들이 등장하며 영상은 막을 내린다.

해당 여성 캐릭터는 파트2에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로, 개발사인 너티독은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의 주인공은 여전히 엘리와 조엘이지만, 그들의 다음 여정에 필수적인 캐릭터를 소개하고 싶었다"라며, 이번 트레일러 영상을 제작한 이유를 설명했다.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는 타이틀,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는 전작의 주인공인 엘리와 조엘 외에도 다양한 등장인물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보인다. 해당 게임에 대한 출시일은 미정인 상태이며, PS4 독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