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이벤트에 몰린 엄청난 인원과 일부 서버 이벤트 통제 시도 …11월 1주차 이슈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1개 |
한 주간 게임 내에서 벌어졌던 다양한 사건·사고를 정리해보는 리니지M 이슈.

공성 오픈 기념으로 진행된 몬스터 소환 이벤트에 엄청난 인원이 몰렸다. 소수의 유저들은 필드 보스를 잡고 전설 등급 장비를 얻는 행운을 누리기도 했으나 일부 서버에서는 라인 혈맹들이 이벤트 보스까지 통제하는 바람에 켄트성 입구를 벗어나지도 못하고 공격을 당해야만 했다.

업데이트 이후, 마법사가 유저로 대상으로 마법을 사용할 때, 대미지가 대폭 감소하는 현상이 일어났다. 마법사 유저들은 잠수함 패치에 강력하게 항의했고, 게임사에서는 점검을 통해 해당 현상을 원래대로 수정했다고 밝혔다.

한 유저가 130개 전 서버를 상대로 조사한 성 세금이 인기다. 성 세금은 활발한 거래의 척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서버의 대략적인 활동 인원을 파악할 수 있다. 모두가 예상했던 대로 데포로쥬01 서버가 1등을 차지했고, 데스나이트03 서버가 2위, 판도라01 서버가 3위를 차지했다.


■ 몬스터 소환 이벤트에 몰린 엄청난 인원… 일부 서버에선 이벤트 통제 시도

11월 1일부터 4일까지 매일 오후 7시에 켄트성 정문 필드에서 공성전 오픈을 기념한 몬스터 소환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그동안 리젠 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보기 힘들었던 커츠, 데스나이트, 피닉스 등의 필드 보스를 잡을 수 있어 엄청난 인원이 몰렸다.

필드 보스가 대다수 소환된 덕분에 보스에게 나오는 영웅~전설 등급의 아이템도 상당수 풀렸다. 실제로 피닉스를 잡고 전설 제작 비법서를 먹은 유저도 등장했으며, 데스나이트를 잡고 데스나이트의 불검을 획득한 유저도 나와 주위의 부러움을 샀다.



▲ 화면을 가득 채운 유저들 - 이미지 출처 : BJ 만만

대다수의 서버가 일반 유저들이 참여하면서 보스를 잡고 아이템을 얻는 기쁨을 누렸지만 이벤트를 원활하게 참여하지 못한 서버도 있었다. 한 라인 세력이 독주하고 있는 서버의 경우, 일반 유저들이 이벤트에 참가하려고 켄트성 정문 필드에 접근하면 무차별적인 피케이를 벌이면서 이벤트를 통제하려고 시도했다.

물론 이벤트에 참가하려는 일반 유저들의 인원이 워낙 많았기 때문에 통제가 완벽하게 된 서버는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모두가 즐기기 위한 이벤트에 라인 혈맹이 통제를 시도한 것에 많은 유저들이 불쾌함을 표시하면서 곧 이어질 공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여부도 귀추가 모아지고 있다.



▲ 데포로쥬08 서버의 불도그는 통제를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 이미지 출처 :BJ 불도그


■ 마법 PvP 대미지 반토막? 마법사 유저 항의 시위

1일 업데이트 이후, 마법사가 유저로 대상으로 마법을 사용할 때, 대미지가 대폭 감소하는 현상이 일어났다. 패치 이전에 SP 58 마법사가 아이스 스파이크를 8~9방 사용하면 죽일 수 있는 유저를 14~15방을 사용해야 죽일 수 있는 것이 인터넷 방송을 통해 공개된 것.

또한, 마법사 여러 명이서 한 대상에 마법을 사용하면 기존에는 모든 대미지가 적용됐지만, 이제 한 대상에 마법을 사용하면 마법 대미지가 순차적으로 감소하게 적용되게 바뀌었다.

마법사 유저들은 이런 잠수함 패치에 반발,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한 커뮤니티에 강력하게 항의했다. 결국 항의가 거세지자 게임사에서는 공지사항에 누락된 부분이 있다며 다수의 캐릭터가 같은 대상에게 마법 공격을 연속 시전 할 경우 대미지가 순차적으로 감소된다고 공지했고, 유저를 대상으로 마법을 사용할 때 대미지가 대폭 감소하는 현상은 점검을 통해 수정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마법사 유저들의 반발은 잠잠해졌지만, 마법 중첩 시 대미지 순차 감소로 인해 데포로쥬01 서버에서 유행하던 법피단은 이번 패치로 한방에 물거품이 되어버렸다. 실제 실험 결과 패치전에는 드래곤 슬레이어 유저를 상대로 20명 이상의 법피단이 마법을 날렸을 때 1~2초 만에 죽일 수 있었지만, 패치 이후에는 드래곤 슬레이어 유저를 죽이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 확인됐다.



▲ 수십 명의 저레벨 법사가 마법을 써도 버틸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 BJ 용느


■ 우리 서버 순위는 몇 등? 한 유저가 조사한 130개 서버 성 세금 인기

공성전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후 성관리 메뉴에 주간 누적 성 세금이 노출되기 시작했다. 지난 10월 18일 공성전 사전 업데이트로 인한 거래소에 성 세금 1%가 추가됐고 이것이 반영된 것.

주간 누적 성 세금이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는 것을 확인한 인벤 'Toptist삐딱' 유저가 이것을 이용해 130개 전 서버를 돌아다니면서 성 세금을 조사했다. 성 세금은 활발한 거래의 척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서버의 대략적인 활동 인원을 파악할 수 있다. 자신이 활동하는 서버가 다른 서버에 비해 어떤지 모두들 궁금해하던 차였기에 이 게시글은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 이제 주간 누적 성 세금으로 대략적인 서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성 세금이 가장 많은 서버는 누구나 예상했듯 데포로쥬01 서버가 204,806 다이아로 가장 많은 성 세금이 쌓여있었다. 두 번째는 데스나이트03 서버로 156,823 다이아, 세 번째는 판도라01 서버로 149,388다이아가 성 세금으로 쌓여있었다. 성 세금이 가장 적은 서버는 듀크데필04 서버로 데포로쥬01서버의 1/5에도 미치지 못하는 39,858 다이아였다.

초창기 데포로쥬01 서버와 함께 비슷한 대기열을 형성했던 것으로 알려진 데스나이트01 서버는 116,313 다이아로 열두 번째에 랭크되어 있어 예상보다 저조한 세금이 쌓여있었다. 데스나이트01 서버는 한쪽 라인의 우세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사냥터 통제가 발생하자 많은 사람이 빠진 것으로 보인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성 세금으로 알아보는 서버 순위


■ 이주의 득템 & 강화 소식

데스나이트09 서버에서 에이션트 자이언트를 잡고 전설 등급 벨트 '에이션트 자이언트의 반지'를 획득한 소식이 전해졌다. 에이션트 자이언트는 랜덤한 시간대로 리젠이 되는데 잡아도 할파스의 집념도 안주는 빈털터리 몬스터일 때가 많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데스9섭 또먹었다 전설템~





+8 마족의 검 성공, 하지만 필력으로 더 인기를 모은 유저가 등장해 화제다. 강화 과정을 손에 땀을 쥐게 하는듯한 필력으로 표현해 다른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역시 러쉬엔 재물이 필요하다!!!





많은 요정 유저들이 가장 강화하기 어려운 부위로 장갑을 선정하는 경우가 많다. 활 골무나 명궁의 장갑은 구하기는 쉽지만, 이상하게 고강은 띄우기 정말 어렵다는 것. 이런 상황에서 +9 명궁의 장갑을 띄운 유저가 등장했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09 명궁의 장갑 띄웠습니다.





현재 카운터 배리어가 없는 관계로 악마왕의 양손검은 전투시 디지즈와 쇼크 스턴을 사용할 때만 제한적으로 활용 되고 있다. 그렇지만 +9 악마왕의 양손검 정도 되면 한손검 교체 없이도 그냥 +9 악마왕의 양손검과 가더만 끼고 상대방을 때리면 대다수 유저는 다 때려잡을 수 있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9악양 내가생각해도 진짜 미쳤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