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주차 온라인 순위] 콜라보로 기대감 상승? 'R2' 지난주 이어 5계단 상승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117개 |


▲ 11월 1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지난 주말에는 블리자드 팬들을 위한 축제, '블리즈컨 2017'이 진행되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새로운 확장팩이 공개되었고, '오버워치'는 신규 단편 애니메이션과 새로운 지원가 영웅, '모이라'을 선보였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새롭게 시공에 추가될 두 마리의 용, '알레스트라자와 한조'를 소개했습니다. 아쉽게도 '디아블로3'는 이번 블리즈컨에서는 특별한 발표가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지난주보다 2계단 상승해 10위에 안착했습니다. 새로운 시즌을 앞둔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다가오는 11월 9일 시작되는 디아블로3의 12시즌은 지난 2.6.1패치가 적용된 이후 시작하는 새 시즌입니다. 2.6.1패치로 인해 변경된 직업 세트 아이템과 전설 아이템, 기술 등을 통해 보다 더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전망입니다. 꾸미기 보상으로는 새로운 날개인 '피아클라-게아르', 정복자 형상변환 세트의 몸통과 손, 그리고 드높은 천상을 테마로 한 초상화 장식 등이 있습니다.

그밖에 11월 첫째 주에 환하게 웃은 게임들은 무엇일까요? 이번 주 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디아블로3의 새 시즌은 11월 9일 오후 5시에 시작!



▲ 독특한 모양의 날개, ' 피아클라-게아르'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11주년 이벤트는 계속된다! - 日 애니 '클레이모어'와 콜라보! R2, 5단계 순위 상승


11주년 기념 이벤트,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 초기화 등에 힘입어 지난주 약 11계단을 상승한 R2가 이번 주에는 5계단을 추가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1월 2일 발표된 Until Dawn 업데이트 예고 및 일본 애니메이션 '클레이모어'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만화작가 '야기 노리히로(八木 教広)'의 작품인 ‘클레이모어’는 2001년부터 13년 동안 인기리에 연재된 작품으로, 2007년에는 일본 NTV에서 애니메이션으로도 방영돼 일본과 한국에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습니다. 웹젠은 '클레이모어'와 제휴를 맺고, 애니메이션의 인기 캐릭터 5종을 R2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휴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클레어와 갈라테아, 데네브 등 클레이모어의 인기 캐릭터 5인은 요마를 섬멸하기 위해 콜포트 대륙에 상륙할 예정입니다. 아직 어떤 종류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될 것인지는 자세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각 캐릭터의 전투 모습을 살펴보는 것은 가능하죠. '클레이모어'와의 콜라보레이션은 오는 11월 23일(목) 본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마찬가지로 11월 23일에는 클레이모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외에 '아포칼립스 파트4 - Until Dawn' 업데이트 또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는 신규 영지 '데모자르'섬이 추가되며, 특성 강화 스킬이 추가됨과 동시에 서번트 채집 기능에 대한 개선이 이뤄집니다. 또한, 미션 및 가이드 시스템도 추가될 예정이죠.

신규 영지 '데모자르 섬'은 모든 서버의 유저가 모여 경쟁할 수 있는 구역으로, 길드에 가입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PK나 몬스터 사냥 시 성향치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텔레포트 및 귀환도 불가능합니다. 또한, 캐릭터 사망 시에는 장착 아이템 중 한 개가 귀속 여부와 상관없이 소멸될 수도 있죠. 대신, 각종 콘텐츠들을 통해 고대의 악세사리, 고대의 스킬북, 또는 어비스 저항의 벨트 등을 만들 수 있는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되는 가이드 북은 R2 플레이 시 필요한 정보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입니다. 가이드는 물론, 기존의 일정 확인과 새롭게 추가되는 미션 시스템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유저 편의성 향상을 도모했죠. 또한, 가이드 북이 업데이트되면 R2 공식 홈페이지 내 세부 가이드를 인게임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 대규모 업데이트로 순위 상승 노린다! - '트리 오브 세이비어', 28위 안착


넥슨에서 서비스중인 MMORPG,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지난 11월 2일 4종의 8랭크 신규 클래스가 추가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물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잊지 않았죠. 그래서일까요? 지난주 한 계단 상승했던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이번 주에 2계단을 추가로 상승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의 주요 사항은 신규 8랭크 캐릭터의 추가와 함께, 캐릭터의 전직 랭크 제한이 8랭크에서 9랭크로 확장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기존 8랭크 직업들은 2서클 스킬을 배울 수 있게 되었고, 7랭크 직업은 3서클 스킬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죠.

또, 클라페다 마을에서 모든 인스턴스 던전을 쉽게 입장할 수 있게 되는 등 유저 편의성에도 개선이 이뤄졌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챌린지 모드가 추가됐습니다. 챌린지 모드는 200레벨 이상 필드에서 보라색 빛이 나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총 다섯 단계로 구성된 챌린지에 도전해 다양한 단계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기존 유저들은 물론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시작되었습니다. '초기화 기회 지원' 이벤트가 바로 그 중 하나로, 11월 16일(목) 점검 전까지 하루에 한 번 랭크 초기화권과 스탯 초기화 포션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위 트리를 바꾸고 싶거나, 새로운 트리로 캐릭터를 육성하고 싶다면 이번 기회를 놓칠 수 없겠네요.

뿐만 아니라, 2018년 1월 4일(목) 점검 전까지는 게임 내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신규 캐릭터 육성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레벨업을 할 때마다 장비는 물론, 배수 토큰과 던전 초기화권, 경험의 서 등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죠. 해당 이벤트는 신규 캐릭터 생성 시 팀당 3개만 지원되며, 기존 캐릭터로 혜택을 받고 싶다면 계정당 1회만 적용됩니다.

11월 26일(일) 점검 전까지 매주 주말마다 진행되는 육성 이벤트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이벤트가 진행되는 매주 토요일마다 최대 10만 원 상당의 넥슨 캐시를 받을 수 있는 골든위크 행운 상자를 지급하기 때문이죠. 그뿐 아니라 TP 및 마법 부여 스크롤까지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도 얻을 수 있으니 참여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