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모바일게임 마케팅, 과학을 만나다! '애드웨이즈코리아' 지스타 참가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
자료제공 - 애드웨이즈코리아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기업 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이상원)는 자사가 이번 '지스타 2017'에 참가한다고 밝히며, 최근 모바일마케팅 시장의 니즈와 애드테크에 대한 관심에 따라 광고효과를 극대화시켜 나갈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하여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모바일게임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케팅 비용대비 이익율(ROAS, Return On AD Spend)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 부정클릭, AD Fraud(광고사기) 등이 ROAS의 가장 큰 저해요인으로 작용하면서 게임사들은 이를 위한 해법을 게임마케팅 기업들이 제시해 주기를 원하고 있다. 모바일 마케팅 애드테크의 핵심은 부정클릭, 광고사기와 같은 부정행위를 선별해서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것이다.

이러한 게임업계의 니즈에 발맞춰 애드웨이즈코리아는 모바일게임 마케팅에 축적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7지스타에서 Full Automatic Marketing Platform인 ‘유니콘(UNICORN)’을 선보인다. 애드웨이즈코리아 이상원 대표는 ‘이해하기 쉽게 말하면, 유니콘은 구글의 바둑프로그램 알파고와 비슷한 개념으로 자기학습을 통해 마케팅효율을 최적화하면서 동시에 고객의 광고반응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정행위를 차단하여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는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우리나라 게임시장은 글로벌 빅게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마케팅 예산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마케팅에 접목한 애드테크 기법들을 통해 게임사 입장에서는 광고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게임을 좋아하는 고객은 스팸성 광고에서 벗어나 개인의 선호도에 맞는 게임을 애드테크 광고를 통해 추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