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영웅은 죽지 않아요" 키아나 - 성녀의 기도 가이드

게임뉴스 | 이평강 기자 | 댓글: 5개 |



■ 키아나 카스라나 - 성녀의 기도


*등급: A(태생)
*속성: 이능
*무기: 쌍권총
*핵심 조합: 띄움, 쇠약, 시공, 허약
*캐릭터 특징: 근거리 연속 공격, 적을 약화시키는 다양한 능력 보유, 팀원들의 HP를 대폭 회복
*리더 스킬(성운 수호): 파티원 전원의 원소(빙결, 화염, 전격) 대미지가 20% 상승하고, 받는 원소 피해량이 20% 감소한다.

☞ 붕괴3rd 인벤 성녀의 기도 DB [바로가기]


■ 스킬 및 활용

* 유성의 표적
'성녀의 기도'의 기본 공격은 4연속으로 발차기 공격을 하는 '유성의 표적'이다. 3연타(3단)까지는 기본 공격력 10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지만 마지막 4연타(4단)에서는 일정 범위 내 적들에게 기본 공격력 300%의 물리 대미지를 가한다. 또한 기본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을 허약 상태로 만드는 '혜성 코어 수호'와 크리티컬 시 일정 확률로 파티원 전원의 HP를 회복시키는 '성운 상승'의 스킬 속성도 갖고 있다.





* 분기 공격 - 유성의 화살
'성녀의 기도'는 일반 공격 2회 입력 후, 키를 살짝 길게 누름으로써 분기 공격인 '유성의 화살'을 발동시킬 수 있다. '유성의 화살'은 '회천 차기'로 공격력 150% x3의 대미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날아 차기'로 공격력 200%의 대미지와 함께 적을 넉백시킨다.

또한, 물리 대미지와 함께 적을 기절 상태로 만드는 교대기 '초신성의 불꽃'과 적이 마비 상태일 때 교대기보다 더 높은 물리 대미지를 가하는 QTE '낙하 충격'을 가지고 있다.




* 발키리의 가호
필살기인 '발키리의 가호'는 '투예복 백련'의 필살기인 '발키리 폭발'과 같이 각성 상태가 되어 더욱 강력한 공격력과 시공 단열을 발생시킨다. 하지만 '성녀의 기도'는 해당 스킬 속성인 '발키리의 축복' 효과로 폭발 상태 중에 파티원 전원의 HP를 0.5초마다 회복시키는 차이점을 갖고 있다.

또, SS급에 개방되는 '발키리의 성수'(폭발 상태 돌입 순간 전원의 HP 회복 효과)와 '발키리의 폭류'(폭발 상태 중 전원의 이동속도와 공격 속도 상승효과) 2가지 스킬도 팀원을 서포트 해주는 효과를 부여해준다.







* 시간의 사슬
'성녀의 기도'의 극한 회피 스킬은 4초 동안 공격한 적을 공중에 띄운 채 속박시키는 '시공 속박'이다. 또한, 해당 스킬 속성인 '시공 냉각'(시공 속박 지속 시간 증가 및 적에게 빙결 대미지)과 '초신성 균열'(극한 회피 시 파티원 전원의 HP 회복)의 효과도 가지고 있다.

'시간의 사슬'은 다른 발키리들의 극한 회피 스킬과 비교했을 때 쿨타임이 짧은 편이다. 때문에 보스급 적과의 1:1 상황에서 특히 효과적이다.





* 패시브 스킬 - 천벌
'성녀의 기도'의 패시브 스킬인 '천벌'은 10초마다 무작위로 전격 대미지와 함께 적을 쇠약 상태로 만들고 일정 시간 동안 상대의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해당 스킬은 On/Off가 가능하다.) 추가로 S급, SSS급에 각각 '신성한 빛'(디버프 삭제 및 방어력 상승효과)과 '초신성의 반짝임'(전투 불능 발키리 부활 효과)이 개방된다.





■ 다른 발키리와의 연계

'성녀의 기도'는 상대를 띄우는 공격과 스킬에서 각종 디버프 효과를 갖고 있어 다른 발키리와의 연계에서 효과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다른 발키리들의 HP가 많이 떨어진 상황에 교대하여 극한 회피와 필살기 등으로 다른 발키리들의 HP를 회복시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초반 추천 장비

게임 초반 '성녀의 기도'에게 가장 효용성이 좋은 장비는 '물의 요정 I형'이다. '성녀의 기도'는 극한 회피와 기본 공격, 그리고 분기 공격에서까지 상대를 띄우는 공격을 한다. '물의 요정 I형'은 공중에 뜬 상태의 적에게 물리 대미지가 증가(3성, 4성 각각 31%, 40%증가)하는 스킬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녀의 기도'의 공격력을 극대화해 줄 수 있다.





▲ 적이 공중에 뜬 상황을 노려야 한다.


■ 초반 추천 성흔

'성녀의 기도'는 일반적으로 근접 물리 대미지나 분기 공격 대미지를 올려주는 성흔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해당 추천 성흔으로는 '아자이 차차(상)'과 2세트 효과로 근접 물리 대미지를 20% 올려주는 엘리자베스 바토리 (중),(하)를 각각 추천하며, 해당 성흔을 획득하기 어려운 유저에게는 빅토리아 세트를 추천한다. (근접 물리 대미지를 올려주는 성흔 스킬과 SP 및 크리티컬률을 올려주는 세트 효과를 가지고 있다.)











■ 성녀의 기도, 주의해야할 점!

* 각 스킬들이 가진 효과들을 미리 파악해놓자.
* 서포터이면서 강력한 딜러이기도 하다.


'성녀의 기도'는 분기 공격, 극한 회피, 필살기 등에서 각종 디버프 효과. HP를 회복 효과, 상대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효과 등을 보유하고 있다. 다른 발키리들괴 비교해봐도 다양한 스킬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잘 파악하여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성녀의 기도'는 효과적인 서포터이기도 하지만, 강력한 근접 딜러이기도 하다. 서포트 효과는 스킬 효과에서도 충분히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성흔이나 무기에서만큼은 대미지를 확보하도록 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