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도심지 리뷰 9탄 서버니, 사격장의 침공을 조심하라!

게임뉴스 | 유준식 기자 | 댓글: 11개 |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시 시작 파밍 지점은 자신의 게임 플레이 성향에 따라 결정하게 된다. 초반 파밍 지역에서의 교전을 즐기거나 여포 플레이에 자신이 있는 유저의 경우 밀리터리 베이스나 포친키, 야스나야 등 많은 유저들이 몰리는 곳을 선택하지만 어느 정도 파밍을 마친 후에 본격적인 전투를 하길 원하는 유저의 경우에는 비교적 한산한 지역으로 가기 마련이다.

외곽 도심지의 경우 비교적 적은 수의 유저가 낙하하기 때문에 앞서 말한 초반 교전을 가급적 피하길 원하는 유저들이 초반 파밍 지역으로 선택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그중 서버니는 외곽 도심지 중에서도 맵의 중앙 위쪽에 자리잡고 있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가 원활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건물의 수도 많은 편이기 때문에 추천해줄 만한 장소이다.

하지만 인근 지역에 사격장이 위치해 있어 파밍 도중 사격장에서 넘어온 유저들에게 기습을 당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파밍을 완료하고 지역을 이탈하는 것이 중요하다.


◆ 서버니의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 외곽 지역이기 때문에 교전이 일어날 확률이 낮음
ㄴ 자기장이 지도의 위쪽에 배치될 경우 이동이 쉬운 편

= 단점
ㄴ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건물이 적음
ㄴ 차량 생성 포인트의 수에 비해 생성 확률이 낮은 편

= 주요 특징
ㄴ 인기 지역인 사격장을 인근에 두고 있음





▲ 시작 지점으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서버니





■ 에란겔의 머리, 해안가 도시 서버니

서버니는 지도 정중앙 위쪽 끝에 있다. 그 때문에 자기장이 아래쪽 지역에 배치 된다 하더라도 타 외곽지역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밀타, 밀리터리 베이스, 프리모스크 같은 정반대 쪽 지역에 자기장이 배치될 경우 이동 거리가 상당히 긴 편이기 때문에 차량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차량의 경우 생성되는 포인트는 도시의 규모에 비해 많은 편이지만 확률이 높은 편은 아니기에 미리 차량 생성 포인트의 위치를 파악해두고 차량이 없을 경우 다음 포인트로 이동하여 차량을 확보해야 한다. 또한, 지역 내에서 이동 시 인근 지역인 사격장에서 파밍을 마친 후 서버니로 접근하는 적들을 주의하여야 한다




▲ 지도의 중앙 위쪽 끝에 자리잡고 있다.



● 파밍 루트

서버니에서의 파밍은 최대한 제일 위쪽, N 방향의 건물부터 파밍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자기장이 아래 지역에 배치될 경우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파밍해야 빠르게 지역 이동이 가능하며 사격장에서 다른 유저가 서버니로 접근할 경우 어느 정도 파밍이 된 상태에서 교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역 내에는 총기 아이템이 잘 나오는 것으로 알려진 레스토랑(또는 카페) 건물이 존재하는데 마땅한 총기를 구하지 못했다면 이곳을 들려 총기를 확보하는 것도 좋다.




▲ 주황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구역부터 파밍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 총기 드랍 확률이 높은 레스토랑



● 차량 위치

서버니에는 6개의 차량 생성 포인트가 있으며, 전부 도시 외곽 쪽에 존재한다. 도시 내부에는 따로 생성되는 차량이 없으므로 파밍이 끝난 뒤 도시 주변을 살펴보며 차량을 구해야 한다.

도시의 위쪽 끝부분에서 차량을 발견하였을 경우, 미리 차량을 도시 내부로 옮겨 놓은 뒤 파밍을 해야 동선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전체적으로 생성 포인트가 적은 편은 아니지만, 생성 확률이 낮기 때문에 각 포인트의 위치를 미리 숙지해두는 것이 좋다.




▲ 도시 주변의 길을 따라 차량이 생성된다.



◎ [A] N 방향 해안가





◎ [B] NE 방향 해안가





◎ [C] 레스토랑 앞





◎ [D] W 방향 들판





◎ [E] S 방향 도로변





◎ [F] E 방향 언덕







● 주요 점령 포인트

서버니에는 옥상을 이용할 수 있는 건물이 적다. 그 때문에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지점이 적은 편. 그나마 도시 중앙에 위치한 교회를 이용하면 전체적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지만, 적에게 노출될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자리를 잘 잡아야만 한다.

NE 방향에 옥상이 있는 건물이 존재하는데 시야가 제한적인 편이다. 하지만 교회의 전체적인 모습이 확인되기 때문에 교회에 자리 잡고 있는 적을 처리하기에는 좋은 곳이다. 이외에는 도시 내 적의 대략적인 위치를 파악하는 데에 사용이 가능하다.


◎ 도시 중앙 지점 교회









▲ 도시 전체의 시야가 확보 되지만 노출될 가능성도 크다.



◎ NE 방향 2층집









▲ 교회에 자리잡은 적에게 카운터를 칠 수 있다.



● 주의할 점

시작 파밍 지점을 서버니로 선택했을 경우 도시 내의 적 다음으로 경계해야 할 대상은 사격장에 낙하한 유저들이다. 사격장은 총기류가 높은 확률로 드랍되는 반면 기타 아이템들은 거의 나오지 않기 때문에 사격장 유저들이 총기를 습득한 후 서버니로 접근해 올 가능성이 높다.

또한, 사격장은 아이템이 적은 만큼 파밍을 끝내는 속도 또한 높기 때문에 서버니에서 한창 파밍을 할 타이밍에 다가와 기습할 수 있다. 때문에 파밍 루트에서 언급했듯이 도시의 위쪽 지역부터 파밍을 시작하여 아래쪽으로 내려오며 사격장에서 넘어오는 유저를 대비해야 한다.



▲ 사격장은 서버니에 인접해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