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팬 성화에 인게임 결제 시스템 임시 제거한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 댓글: 6개 |


▲ DICE Oskar Gabrielson GM

팬 보이의 비난이 집중됐던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의 인게임 결제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제거된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의 개발사 DICE의 오스카 가브리엘슨(Oskar Gabrielson) 부사장(VP, GM)은 16일(PST) 공지를 통해 사과와 함께, 인게임 결제를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제 게임 내 모든 콘텐츠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EA와 DICE는 지금부터 시스템 밸런스를 수정하면서 사용자들이 만족할만한 콘텐츠 획득 시스템을 조정할 것이며, 이 조정이 완료된 후에 이에 맞춰서 다시 인게임 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최근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는 캐릭터 사용 비용이 너무 높아 비판을 받고 있었다. 이에 EA 측은 팬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내부 개발팀 리뷰에 돌입했다. 결제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의 불만을 반영한 것은 DICE 프랜차이즈 역사상 최초로 있는 일이다.

다만, 완전히 삭제된 것이 아니고, 해당 조정이 완료되면 인게임 결제를 다시 도입할 예정이라 또 다른 잡음이 예상된다. 아래는 오스카 가브리엘슨 DICE 부사장의 공지 전문이다.


열렬한 팬이 되어 주신 커뮤니티의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목표는 항상 스타워즈팬과 게임 플레이어 모두에게 헌신적으로 최고의 게임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지속해서 듣고, 조정하고, 변화하는 과정을 통해 게임을 진화시키려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당신은 지난 몇 주 동안 우리가 조정한 마무리 결과를 보았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아직 게임 디자인에 대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우리는 플레이어에게 불공정함을 야기할 수 있다는 걱정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문제가 이 좋은 게임의 빛을 잃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것은 결코 우리의 의도가 아닙니다. 제대로 해내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이제 우리는 인게임 결제를 중단합니다. 우리는 앞으로 듣고, 조정하는 등 튜닝을 위해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입니다. 이제 게임에서 크리스털을 구입할 수 있는 옵션이 꺼진 상태이며 모든 진행은 게임 플레이만을 통해 이뤄집니다. 인게임 크리스털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은 향후 우리가 게임에 변화를 주고 나서 이용 가능할 것입니다. 작업 후에 더 많은 세부 사항을 공유할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의 의견을 바탕으로 게임을 개발해 왔으며 앞으로 계속하여 발전하고 성장할 것입니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는 새로운 스타워즈 스토리, 우주 전투, 3세대에 걸친 장대한 멀티플레이 경험 그리고 더 많은 무료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전작의 3배 이상의 볼륨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계속 게임을 즐기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생각을 계속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의 진행상황을 앞으로 계속 알려 드릴 예정입니다.

다이스 오스카 가브리엘슨 부사장



Thank you to everyone in our community for being the passionate fans that you are.

Our goal has always been to create the best possible game for all of you – devoted Star Wars fans and game players alike. We’ve also had an ongoing commitment to constantly listen, tune and evolve the experience as it grows. You’ve seen this with both the major adjustments, and polish, we have made over the past several weeks.

But as we approach the worldwide launch, it's clear that many of you feel there are still challenges in the design. We’ve heard the concerns about potentially giving players unfair advantages. And we’ve heard that this is overshadowing an otherwise great game. This was never our intention. Sorry we didn’t get this right.

We hear you loud and clear, so we’re turning off all in-game purchases. We will now spend more time listening, adjusting, balancing and tuning. This means that the option to purchase crystals in the game is now offline, and all progression will be earned through gameplay. The ability to purchase crystals in-game will become available at a later date, only after we’ve made changes to the game. We’ll share more details as we work through this.

We have created a game that is built on your input, and it will continue to evolve and grow. Star Wars Battlefront II is three times the size of the previous game, bringing to life a brand new Star Wars story, space battles, epic new multiplayer experiences across all three Star Wars eras, with more free content to come. We want you to enjoy it, so please keep your thoughts coming. And we will keep you updated on our progress.


From Oskar Gabrielson, GM, D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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