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단 한 명도 쓰러져선 안된다! 붕괴3rd 챕터4 엑스트라 스테이지 공략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5개 |
챕터4 보스 MSR-7 데우스를 클리어 한 이후 일정 갯수의 도전 목표를 달성하면 입장할 수 있는 네 번째 엑스트라 스테이지는 추천 레벨이 49~50으로 챕터4 마지막 액트의 최소 입장 레벨 제한인 43보다 훨씬 높다. 챕터4 엑스트라는 모든 스테이지에서 발키리 셋이 함께 나와 전투한다. 또한 모든 스테이지 진행 중 한 명의 발키리가 쓰러지면 바로 스테이지 실패로 이어진다. 때문에 일부 스테이지는 조작하는 발키리를 적절하게 바꿔가며 싸울 필요가 있다.



챕터4 엑스트라 스테이지 공략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스테이지 공략으로 이동합니다.)
▶ 챕터4 EX-1

▶ 챕터4 EX-2

▶ 챕터4 EX-3

▶ 챕터4 EX-4

▶ 챕터4 EX-5


▶ 챕터4 EX-1

제한 시간 : 없음
특이사항
┗1명이라도 전투 불능상태가 되면 스테이지 실패


챕터4 첫 번째 엑스트라 스테이지.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붕괴수와 기갑 몬스터만 등장하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생물형과 이능형 발키리로 파티를 편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세 발키리가 각각 다른 공격으로 경직을 주기 때문에 대부분의 몬스터는 저항도 못한 채 쓰러진다. 하지만 마지막에 등장하는 붕괴 제왕의 다양한 공격 패턴과 화염 투척 붕괴수의 강력한 한 방은 조심해야 한다. 회피 스킬로 시공 단열을 보유한 발키리를 파티에 편성하거나 몬스터의 움직임을 끊을 수 있는 스킬을 가진 무기를 장착하면 보다 안전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 분명히 반 이상 남아있었던 체력이



▲ 유리한 상성인데도 한번에 사라진다!



▲ 비교적 얻기 쉽고 스킬로 행동을 끊을 수 있는 무기들

○ 챕터4 EX-1 플레이 영상







▶ 챕터4 EX-2

제한 시간 : 없음
특이사항
┗각 캐릭터를 조작해 클리어 지점에 도달해야 한다.
┗1명이라도 전투 불능 상태가 되면 스테이지 실패


이번 스테이지는 일반적인 협동 스테이지처럼 모든 발키리가 한 곳에 모여 시작한다. 하지만 한 발키리를 조종해 갈림길 중 한 곳으로 들어가면 통로가 막히며 들어간 발키리 단독으로 전투를 시작한다. 각 길마다 몬스터의 속성이 통일되어 나오며, 왼쪽부터 차례대로 생물, 기계, 이능 속성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이에 맞춰 속성별 발키리를 하나씩 편성해 왼쪽 길부터 기계, 이능, 생물 발키리를 보내 스테이지를 진행하면 된다. 이 스테이지는 레벨이 낮거나 장비, 성흔등의 육성이 부족하다면 '200초 이내에 스테이지 클리어' 도전 목표는 달성하기 매우 어렵다.

기갑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길은 크게 주의할 점이 없으나 왼쪽 길은 쾌속 특성을 지닌 엘리트 하급 닌자 망자와 중급 닌자 망자가 동시에 등장하는 부분에서 신중하게 전투해야 한다. 그리고 오른쪽 길 마지막에는 돌진 급 붕괴수 다수와 폭주 특성을 지닌 뇌신 급 붕괴수가 등장하는데, 돌진 급 붕괴수들을 먼저 처리하고 혼자 남은 뇌신 급 붕괴수를 잡는 것이 좋다.



▲ 각 길마다 정해진 몬스터가 등장한다!



▲ 각 길 끝에 있는 발판들을 전부 밟으면 스테이지 클리어


○ 챕터4 EX-2 플레이 영상







▶ 챕터4 EX-3

제한 시간 : 없음
특이사항
┗각 캐릭터를 조작해 클리어 지점에 도달해야 한다.
┗1명이라도 전투 불능 상태가 되면 스테이지 실패


EX-2와 마찬가지로 세 군데 위치한 클리어 지점에 도달하는 스테이지. 다만 이번 스테이지는 처음부터 각 발키리들이 다른 위치에서 시작하고, 각 지점에 도착한 후 중앙으로 합류한 뒤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적들을 처치해야 한다. 스테이지 입장 전에 팀을 기계 - 생물 - 이능 속성 순으로 편성하면 각 지점에 유리한 상성으로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다.

클리어 자체에 크게 어려운 점은 없지만 EX-2 스테이지와 동일하게 이곳 또한 모든 도전 목표 클리어를 노리는 함장들에게 '200초 이내에 스테이지 클리어'가 최대 난관이다. 하지만 이 스테이지는 앞 스테이지와 달리 목표 지점까지의 거리가 짧고, '1명이라도 전투 불능 상태가 되면 스테이지 실패로 간주합니다.'라는 텍스트가 없어질 때 즈음부터 몬스터가 등장한다. 그러므로 스테이지에 입장한 후 회피 기동이 빠른 발키리들을 활용하면 몬스터와 전투할 필요 없이 해당 지점을 통과할 수 있어 클리어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 이번엔 시작부터 아예 떨어져 있다. 편성 순서에 주의하자.



▲ 중앙에서는 모든 속성의 적이 등장한다.

▲ 손을 조금 빠르게 움직이면 전투 없이 두 곳을 통과할 수 있다!


○ 챕터4 EX-3 플레이 영상







▶ 챕터4 EX-4

제한 시간 : 1분 30초
특이사항
┗제한 시간 동안 생존해야 한다.
┗1명이라도 전투 불능 상태가 되면 스테이지 실패


챕터1 EX-3 이후로 오랫만에 등장한 생존 스테이지. 이번에는 몬스터를 처치해도 제한 시간이 줄어들지는 않는다. EX-1과 마찬가지로 붕괴수와 기갑 몬스터만 등장하며, 등장하는 몬스터 중 '우뢰의 기갑'과 '자폭 기갑'을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관건이다. HP 및 SP 팩이 많이 떨어지는 생존 스테이지기 때문에 이 둘만 빠르게 처리한다면 클리어에 큰 어려움은 없다.



▲ 알게모르게 미사일에 맞고 피해가 누적된다.



▲ 빈사상태의 발키리는 본인이 조작하는 것이 낫다.

○ 챕터4 EX-4 플레이 영상







▶ 챕터4 EX-5

제한 시간 : 없음
┗1명이라도 전투 불능 상태가 되면 스테이지 실패


단독으로 등장하는 가네샤를 처치하는 스테이지. 패턴은 챕터1에서 보스로 만났던 가네샤와 같다. 그러나 여기서는 1명이라도 쓰러지면 스테이지 실패가 되기 때문에 측면 롤링어택이 정말 무시무시한 패턴으로 느껴질 것이다. 가능한 가네샤의 어그로를 끌고 있는 발키리를 조종해 피할 수 있는 공격은 모두 피해주는 것이 좋다. 만약 부득이하게 맞게 된다면 가네샤에게 피해를 1줄 입힐 때마다 떨어지는 HP 팩을 적당한 때에 먹어 체력 관리를 해야 한다. 가네샤만 잡으면 클리어하는 스테이지이므로 단일 딜링이 뛰어난 캐릭터들로 팀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특히 '전장의 질풍' 히메코는 차지 공격으로 가네샤의 실드를 빠르게 깎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스테이지에 편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 어그로가 다른 곳으로 끌리면 여유롭게 차지 가능



▲ 맞아주고 HP 팩으로 회복하는 쪽이 편하다.

○ 챕터4 EX-5 플레이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