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리니지2 레볼루션 2.0 업데이트, 휴먼 3차 클래스 정보 공개!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리니지2 레볼루션 2.0 업데이트 내용이 담긴 개발자 노트가 공개되었다. 해당 개발자 노트에는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2.0 업데이트가 12월 14일 진행된다는 내용과 함께 신규 영지와 신규 파밍 시스템, 2차 전직에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었다.

[바로가기] 12월 업데이트 개발자노트 15-1화

'아벤토' 영지는 총 3개의 지역으로 구성된 지역으로 리니지 IP를 접해본 유저들에게 익숙한 용의 계곡이 포함될 예정이다. 리니지2에서의 용의 계곡은 실렌의 직계 자손인 용족이 서식하는 지역으로 낮에는 용족 계열 몬스터가 스폰되고, 밤에는 언데드 계열 몬스터가 등장하는 특수 지역이다.

더불어 신규 영지 오픈과 함께 신규 파밍 시스템 '보물 파수꾼'이 추가된다. 보물 파수꾼은 필드에서 원하는 고급 아이템을 선택해 파밍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채집 던전의 만드라고라처럼 일반 필드에서 특정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자신의 캐릭터에 귀속된 보물파수꾼이 등장하며, 보물 파수꾼을 처치할 경우 마프르의 가호 등 다양한 고급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특정 아이템을 드랍하는 몬스터들은 업데이트 이후 미니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개발자노트를 통해 공개된 아벤토 영지

신규 영지가 오픈되는 만큼 캐릭터의 최대 레벨도 함께 확장된다. 최대 레벨은 현재 260레벨에서 60레벨 올라 320레벨까지 확장될 예정이며, 더불어 각 클래스별 2차 전직이 가능할 전망이다. 2차 전직 퀘스트는 271레벨 달성 후 진행할 수 있으며, 전직 시 궁극기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이 각 1종씩 추가된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휴먼 종족의 2차 전직 직업만 공개되었다. 공개된 휴먼 2차 전직은 총 6종이다. 먼저 소서러의 2차 전직 클래스 '아크메이지'로 전직하면 액티브 스킬로 전방에 화염구를 소환하는 '프로미넌스'와 특정 조건 만족 시 일반 공격을 강화할 수 있는 '매직 스틱'을 터득할 수 있다. 그중 프로미넌스는 적에게 큰 피해와 함께 스턴, 넉다운 등 상태 이상 공격을 가하는 만큼 대규모 PvP 콘텐츠 요새전과 공성전에서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호크아이의 2차 전직 클래스 '사지타리우스'는 이동 속도 저하와 출혈 상태인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주는 패시브 스킬 '데드 아이 스탠스', 전방에 전기 화살을 날려 큰 피해를 주고 적의 움직임을 막는 액티브 스킬 '라이트닝 애로우'를 보유하고 있다. 두 스킬은 호크아이가 가진 이동속도 저하와 출혈 스킬과 연계해 사용하면 화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고 개발자노트에 나온대로 호크아이에게 부족했던 CC기가 하나 더 추가된다면 지금보다는 호크아이의 입지가 조금은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드레드노트'는 워로드의 2차 전직 클래스다. 스킬로는 어느 정도 수준까지 떨어지면 일정 시간 동안 공격속도와 물리 공격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 '파이널 프렌지'와 잠시 동안 방어력이 하락하는 대신 일반 공격으로 공격할 수 있는 대상의 수와 공격력, 크리티컬 확률을 늘려주는 액티브 스킬 '버서커'를 보유하고 있다. 스킬로만 봤을 때 드레드노트는 워로드의 공격적인 성향을 더욱더 부각한 클래스로 보인다.

'피닉스 나이트'는 팰러딘의 단단함을 더욱더 강화한 팰러딘의 2차 전직 클래스다. 패시브 스킬 '파이널 포트리스'는 워로드의 파이널 프렌지와 반대로 체력이 일정량 이하가되면 일정 시간 동안 방어력이 상승하며, 액티브 스킬 '쉴드 오브 페이스'는 자신에게 체력 회복과 피해 감소 효과와 함께 파티원들에게 체력 회복과 권능의 방패를 부여한다. 권능의 방패는 파티원들이 받는 공격을 일부 경감하여 대신 받는 효과다.

비숍은 2차 전직을 통해 '카디날'로 전직할 수 있다. 카디날은 메이저 힐 사용 시 일정 확률로 파티원에게 보호막을 씌워주는 '럭키 메이저 힐'을 패시브로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체력을 즉시 회복한 후 파티원들의 체력을 공유하여 체력이 평균 이하인 파티원들의 체력을 채워주고 보호막까지 제공하는 '밸런스 라이프'를 액티브 스킬로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트레져헌터의 2차 전직 클래스 '어드벤처러'는 암살자의 면모를 조금 더 부각시켰다. 패시브 '백 어택'은 적의 뒤에서 공격 시 일반 공격 피해량이 증가하는 스킬인 만큼 트레져헌터의 백스탭과 궁합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로 액티브 '섀도우 하이드'는 캐릭터를 은신 상태로 만들어주는 스킬로 은신 상태에서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은신 상태가되면 회피율과 이동속도,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며, 일반 공격 시 추가 대미지를 가한 후 은신이 해제된다.

리니지2 레볼루션 2.0 업데이트는 12월 14일에 진행되며, 다른 종족의 3차 클래스에 대한 내용은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흐릿하게 엘프 종족 3차 클래스가 보인다.





※ 개발자노트를 통해 공개된 휴먼 3차 클래스 스킬 정보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