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 : Asia 2017] 세트스코어 2:0 압승, 첫 번째 결승 진출팀은 베트남의 GameTV

경기결과 | 이광진 기자 |




4강 1경기는 베트남 대표 ProArmy와 GameTV의 같은 국가간의 내전으로 진행됐다. 베트남 대표팀은 두 팀 모두 8강에서 각각 한국 대표팀을 꺾고 4강에 진출한 팀들로, 승리한 팀은 대진표 반대편에서 올라올 대만의 대표팀 중 한 팀과 26일 열릴 결승에서 맞붙게 된다. 베트남의 시드를 획득한 GameTV와 달리 ProArmy는 그룹 스테이지를 거쳐 올라온 팀인 만큼, GameTV의 우세가 점쳐졌다.


■ 1세트

◎ GameTV
- 밴 카드 : 라즈, 나크로스
- 픽 카드 : 무라드, 리오마, 엘리스, 유카, 슈그나

◎ ProArmy
- 밴 카드 : 지엘, 아이리
- 픽 카드 : 라우리엘, 올마르, 말록, 바이올렛, 제피스





PA는 시작부터 공격적이었다. 시작과 동시에 카운터 필드로 상대의 진영을 압박해 매직 버프를 확보했고, 유카까지 잡아내면서 이른 시간에 퍼스트블러드가 나왔다. 다음 교전은 첫 번째 드래곤 근처에서 벌어졌다. 양 팀이 동시에 드래곤을 노렸으나 PA의 바이올렛이 드래곤을 처치했고, 이후의 한타에서 무려 4명의 영웅을 잡아내면서 초반의 흐름이 PA쪽으로 흐르기 시작했다. 그 과정에서 PA는 단 하나의 데스도 기록하지 않았다.

GTV는 미드 라인 수풀에 숨어 상대의 영웅을 잡고 반전을 노렸으나 PA가 잘 대처하면서 별다른 수확을 거두지 못했다. 다음 드래곤 역시 PA가 차지하면서 오브젝트의 우위를 확실히 했다. GTV는 다수의 영웅이 모여 상대를 잡아내려 했으나 계속해서 불발되며 동선의 낭비가 생겼다. 그동안 PA는 드래곤 라인의 타워를 밀어냈다.

GTV는 세 번째 드래곤을 처치했지만, 스노우볼은 더욱 커지기 시작했다. PA는 미드 라인의 타워를 밀어내고 슈그나까지 잡아냈기 때문이다. 이어 다크슬레이어 라인의 타워까지 처치한 PA는 GTV의 무라드까지 처치하며 상대를 강하게 압박했다. 탑과 미드 라인의 2차 타워, 드래곤 등 PA는 오브젝트를 비롯한 여러 요소에서 GTV 보다 앞서갔다.

경기 시작 10분이 되는 시점, PA는 별다른 저항 없이 다크슬레이어를 차지한 뒤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접근한 GTV의 엘리스까지 잡아냈다. 이후 필드의 버프까지 고루 챙긴 PA는 GTV의 미드 라인으로 진입했다. GTV는 1:2 교환에 성공하면서 상대를 저지했으나 미드 라인의 최종 타워는 지키지 못했다. GTV는 서서히 반전을 노렸다. 소규모 교전을 통해 상대의 영웅을 하나씩 잘라내면서 킬 차이를 좁혀갔다.

GTV는 상대의 타워를 바깥에서부터 조금씩 부쉈다. PA는 4인이 모여 상대의 드래곤 라인으로 다이브를 시도했으나 GTV가 무라드와 엘리스를 앞세워 상대의 영웅을 모두 처치하면서 PA의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었다. GTV는 한타 대승을 바탕으로 PA의 미드 라인 타워까지 밀어낸다.

PA는 3인이 모여 다크슬레이어를 노렸다. GTV의 유카가 이를 저지하려 했으나 킬을 내주며 다크슬레이어 버프를 내주고 말았고, 다크슬레이어 버프를 획득한 PA는 이를 바탕으로 상대의 영웅 셋을 잡아내면서 GTV의 상승세를 저지했다. 앞서 좋은 결과를 만든 PA는 다시금 모여 GTV의 본진을 노렸다. 하지만 미드 라인에서 진입한 PA에 맞서 GTV는 리오마와 유카의 활약을 바탕으로 상대 영웅을 넷이나 잡아내는 대승을 거둔다. 그리고 이 한타가 1세트의 행방을 결정지었다. 수적 우세를 바탕으로 PA의 다크슬레이어 라인으로 진입한 GTV는 그대로 본진을 부수며 1세트를 가져간다.



▲ 최후의 한타에서 대승을 거둔 GTV가 1세트를 가져간다.



■ 2세트

◎ GameTV
- 밴 카드 : 라즈, 나크로스
- 픽 카드 : 엘리스, 리오마, 유카, 무라드, 슈그나

◎ ProArmy
- 밴 카드 : 아이리, 지엘
- 픽 카드 : 라우리엘, 제피스, 말록, 올마르, 바이올렛





1세트와 똑같은 픽으로 시작된 2세트, PA는 이번에도 상대의 카운터 필드를 노렸다. GTV의 유카가 레드 골렘을 지키는 데 성공하는 듯했으나 PA가 유카를 잡아내면서 퍼스트블러드와 레드 버프를 획득한다. 이후 PA는 3인이 모여 가고일까지 처치했다. 다음 싸움은 첫 번째 드래곤이었다. 드래곤을 둘러싸고 그대로 대규모 한타가 벌어졌으나 양 팀 모두 킬을 교환하면서 드래곤까지 차지하진 못한다.

GTV 필드의 블루 골렘을 둘러싸고 다시금 교전이 벌어졌으나, 양 팀은 리오마와 제피스를 각각 교환하며 팽팽한 싸움을 이어갔다. 그러나 PA는 곧장 드래곤을 차지하면서 초반 분위기를 주도한다. 그러나 GTV는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GTV는 두 번째 드래곤을 처치한 뒤 이후의 한타에서도 대승을 거두면서 계속 끌려갔던 1세트와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

PA의 4인이 모여 GTV의 미드 라인 방어탑을 밀어내는 동안, GTV는 다크슬레이어 라인의 말록을 처치했다. 이후 GTV 블루 골렘 근처에서 벌어진 한타에서도 GTV가 승리를 거두면서 중반의 분위기는 GTV쪽으로 흐르기 시작했다. GTV는 드래곤과 가고일, 버프를 가져오면서 오브젝트 싸움에서 우위를 선점한다. 이후 미드 라인에서 열린 한타에서도 GTV가 상대의 영웅을 잡아내며 이득을 취했다.

PA는 반전을 꾀했다. 5인이 모두 모여 미드 라인에서 상대의 영웅을 잡아내려 했다. 그러나 이번 한타에서조차 GTV는 엘리스 하나만을 내주고 상대의 영웅 3인을 잡아내면서 주도권을 내주지 않았다. 한타 승리를 바탕으로 GTV는 다크슬레이어까지 확보, 이후 필드의 버프를 수집하면서 상대를 압박한다. 결국 PA의 타워를 차례차례 부숴간 GTV는 미드 라인으로 진입해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깔끔한 세트스코어 2:0으로 GameTV가 결승에 진출한다.



▲ 초반의 분위기는 좋았으나, 결국 세트를 가져간 것은 GTV였다.



▲ 결승 대진표에 처음 이름을 올린 베트남의 GameTV



■ 펜타스톰 아시안컵 AIC : 2017 4강 1경기

GameTV 2 VS 0 ProArmy - GameTV 승

1세트 GameTV 승 VS 패 ProArmy
2세트 GameTV 승 VS 패 ProArmy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