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 : Asia 2017] 세계 최강이란 말은 결코 허언이 아니었다! SMG 2:0 완승!

게임뉴스 | 전상후 기자 |




4경기는 대만의 시드팀이자 세계 최강팀으로 손꼽히고 있는 SMG와 태국의 리그 돌파팀 ALPHA Red의 승부로 진행되었다. SMG는 자국 리그에서도 이미 우승한 바 있으며 자타공인 세계 최강 팀으로 꼽히고 있는 팀이다. ALPHA Red는 조별 예선에서 자신들의 실력을 입증하며 올라온 팀으로 두 팀 모두 실력이 탄탄한 만큼 승부의 향방은 쉽게 속단하기 이른 상황이었다.

■ 1세트 - 세계 최강팀이란 명성은 결코 허언이 아니었다!

SMG

밴 카드 : 라즈, 여포
픽 카드 : 올마르, 말록, 슈그나, 나크로스, 제니엘

ALPHA Red

밴 카드 : 리오마, 지엘
픽 카드 : 말록, 제피스, 탄, 아이리, 무라드




▲ 1세트 밴픽


양 팀 모두 아처를 픽하지 않으며 돌진 중심의 조합을 구성한 상황. Genji 선수가 올마르로 상대 견제를 깔끔하게 차단하며 가고일을 챙겼고 동시에 상대방 레드 골렘을 가져오면서 킬까지 가져갔다. 연이어 드래곤을 시도한 SMG, 그러나 여기에서 Shadow 선수가 드래곤 스틸을 성공하며 어느 정도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잠깐의 소강 상태 뒤 교전이 열린 곳은 드래곤이었다. 여기에서 SMG가 한타 대승을 거두며 킬 격차를 크게 벌렸다. 연이어 미드 라인에서 추가로 킬을 올리면서 2차 타워까지 밀어냈고 추가 드래곤도 얻어갔다. 8분대에 순식간에 골드 차이가 7천대로 벌어지며 승부의 축이 크게 기울었다.

10분도 안된 경기 시간, SMG의 chichi 선수는 15레벨을 찍고 다크 슬레이어 트라이에 들어갔다. 순식간에 다크 슬레이어를 잡아낸 SMG가 골드 차이를 1만대까지 벌렸고 그대로 미드 내부 타워에 다이브를 진행했다. 타워가 있음에도 순식간에 상대방을 쓰러뜨리며 미드 내부 타워를 밀어낸 SMG가 그대로 본진까지 파괴하며 1세트를 가져오는데 성공했다.

■ 2세트 - 조합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력이 중요할 뿐.

SMG

밴 카드 : 라즈, 여포
픽 카드 : 말록, 슈그나, 무라드, 아이리, 엘리스

ALPHA Red

밴 카드 : 리오마, 지엘
픽 카드 : 라우리엘, 나크로스, 스커드, 올마르, 제니엘




▲ 2세트 밴픽


첫 드래곤부터 압도적인 전력 차이를 보여주는 SMG였다. 드래곤 교전에서 4킬을 거두면서 빠르게 격차를 벌렸고 동시에 미드 라인에서 라우리엘까지 추가로 잡아내는데 성공했다. ALPHA Red도 상대방이 깊숙히 들어온 것을 받아치며 킬 격차를 조금 좁혀냈다.

그러나 그 사이에 Sirenia 선수가 상대 타워를 밀어냈고 연이어 추가 드래곤까지 가져가며 오브젝트를 완벽하게 장악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SMG는 자신들이 왜 세계 최강팀인지 계속해서 입증해나갔다. 맵 사방을, 동시에 전 라인을 압박하면서 골드와 레벨 차이를 늘려나갔다.

결국 미드 라인 다이브와 동시에 상대방 전원을 제거하면서 본인들은 전원 살아남았고 그대로 본진까지 파괴하면서 8강 4개 경기 중에 최초로 2:0 완승을 거두었다.

■ 펜타스톰 아시안컵 AIC : 2017 8강전 4경기

SMG 2 VS 0 ALPHA Red - SMG 승

1세트 SMG 승 VS 패 ALPHA Red
2세트 SMG 승 VS 패 ALPHA Red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