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NPC를 안전하게 호위하라! '테라M' 메인 퀘스트 '적과 친구 8' 공략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챕터 7의 메인 퀘스트 중 하나인 '적과 친구 8'은 '혁명군 라디'라는 NPC를 호위하는 퀘스트다. 라디가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나타나는 4번의 몬스터 무리를 처치하고 라디를 보호하는 것이 퀘스트 클리어 조건이다. 퀘스트 조건만 보면 간단한 퀘스트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그리 쉽지만은 않다.

퀘스트를 따라 진행했다면 이 퀘스트를 수행할 때쯤에 레벨은 59~60, 전투력은 약 30만 정도가 될 것이다. 그런데 이 전투력으로 클리어하기에는 등장하는 적들이 매우 강력하다. 한 번에 3마리씩 등장하는 적들도 문제이지만, 호위 대상인 라디가 먼저 앞으로 달려나가서 죽는 일도 자주 일어난다. 게다가 이 퀘스트는 혼자서 진행해야 하는 1인 콘텐츠이므로 파티원의 도움을 받는 것도 불가능해 난이도가 더 높아진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이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을까? 쉽지는 않으나 방법은 있다. 우선 몬스터 무리가 나타나면 몬스터들이 라디를 공격하지 않도록 어그로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후 모든 스킬을 총동원해 근접 몬스터를 처치하고 원거리 몬스터들을 유인하면서 5레벨, 45레벨에 배울 수 있는 HP 회복약 특성으로 HP를 모두 회복할 때까지 버티면 된다.

원거리 몬스터들의 일반 공격은 공격 속도가 느려서 좌우로 계속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피할 수 있어 회복약이 발동할 때까지 시간을 벌기 쉽다. 다만, 근접 몬스터는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빨라서 회피하기가 어려우므로 최대한 스킬을 집중해서 빠르게 처치할 필요가 있다. 이런 과정을 네 번 반복하면서 라디를 목적지까지 호위했다면 퀘스트가 마무리된다.

다만, 퀘스트 도중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지 않았는데도 라디가 먼저 다음 지점까지 이동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에는 자신도 라디 근처까지 미리 이동해서 다음 몬스터 무리가 등장할 때 빠르게 어그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다.

※ 현재 혁명군 라디 NPC가 두 번째 제국군 무리가 나타나는 곳에 도착하면 HP를 회복하는 현상이 있어 첫 번째 제국군 무리만 안전하게 넘어가면 퀘스트 클리어 확률이 높아진다.

[바로가기] 인벤 유저 '루이25세'님의 연금술사(라브렝) 버전 공략 보러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