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라그나로크:제로, 접속자 폭주로 오류 발생…'서버 롤백' 결정 (2보 추가)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 댓글: 106개 |



'클래식' 서버로 새롭게 시작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신규 서비스, '라그나로크: 제로'가 오픈 첫 날부터 '접속자 폭주'로 인해 서버 롤백을 실시하며 난항을 겪고 있다.

'라그나로크: 제로'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과거 버전을 그리워하는 유저들을 위해 새롭게 런칭하는 게임이다. 오픈 시점에는 최대 레벨을 60레벨까지만 적용하고 과거처럼 1차 직업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기존의 문제가 된 UI와 튜토리얼을 대폭 개선하여 과거의 향수와 편의를 높였다. 항후 업데이트를 통해 2차 전직 등 새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라그나로크: 제로'는 처음 라그나로크를 접하는 유저들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UI 상태 및 기본 명령어 설정 등 초보자에 대한 지원도 대폭 강화되기도 했다.

그러나 오픈 첫 날인 금일, 인증서버 연동 오류로 인하여 계정 정보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과 퀘스트 정보가 정상적으로 저장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그라비티 측은 공지를 통해서 해당 현상은 게임 내 접속자 폭주로 인해 발생한 현상이며, 이에 대한 조치를 위해 부득이하게 서비스 오픈 시점인 오후 3시 30분으로 돌아가게 됐다. 결국 점검 시작 시점인 오후 5시까지, 약 한시간 반에 걸친 유저들의 정보가 오픈 초기 시점으로 돌아가게 되는 셈이다.

그라비티는 이번 사태에 대해 보상 안과 대응책도 함께 공지로 내놓았다. 우선 접속자 폭주에 대응하기 위해서 초반 유입지역인 '이즈루드' 채널의 추가와 존 서버 인원수 증가, 고립지역 탈출지역 리스트가 변경되며, 점검이 끝나는 시점인 오후 8시 30분 이후부터 7일 오전 1시 30분까지 약 5시간동안은 추가로 경험치 20%의 증가 버프가 적용된다.

또한 오픈 이후 19:00까지 유료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데이터 확인 후 순차적으로 게임 내 우편 서비스인 '로덱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며, 추가로 월드 이동권 10개가 지급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 링크 : [공지] 12월 6일 데이터 시점 복원 안내

※ (오후 11시 53분)내용추가 :

그라비티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금일 '라그나로크:제로'의 오픈이 어렵다고 밝혔으며 ,접속 관련하여 문제를 모두 해결한 후 오픈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관련 보상에 대하여서도 함께 안내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아래는 공식홈페이지의 공지사항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주)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 운영팀 입니다.

라그나로크 제로를 찾아주시고 장시간 기다려 주신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 고개숙여 사과 말씀 드립니다.

라그나로크 제로를 조금 더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접속 관련하여 문제를 모두 해결한 후 오픈을 진행하기 위하여
부득이하게 금일 오픈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 오픈 일정 변경 안내
12월 7일 추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12월 7일 (목) 공지사항을 통하여 오픈 일정에 대하여 추가 안내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으며,
관련 보상에 대하여서도 함께 안내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기다려 주셨으나 라그나로크 제로 오픈을 진행하지 못하여
불편을 드린 점 거듭 사과 말씀 드리며,
기다려 주신 만큼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주)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 운영팀

관련링크 : [공지]라그나로크 제로 오픈 관련 안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