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80레벨이 된 당신, 고등급 재료로 장비 강화와 레드젬 수급까지

게임뉴스 | 이평강 기자 | 댓글: 1개 |
정신없이 달려 80레벨을 달성하고 나면 순간 "이제 뭘 해야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그동안은 전투력을 직접적으로 올릴 수 있는 퀘스트와 장비, 장신구와 스킨, 룬, 크리스탈 등에 집중해야 했다. 하지만 80레벨을 달성했다면 어느정도 원하는 세팅이 있을 것이고, 장비 강화와 재료용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뽑기에도 눈이 갈 것이다.

장비 강화에는 각종 재료가, 장비 뽑기에는 블루젬이나 레드젬이 필요하다. 강화 재료는 장비의 종류와 등급에 따라 달라지고, 강화 등급에 따라 필요한 수량도 달라진다. 결국 원하는 세팅의 끝을 보기 위해서는 많은 재료가 필요하다.

장비 승급을 통해 원하는 세트의 신화 장비를 만드는 것 역시 적지않은 노력이 들어간다. 80레벨을 달성해도 레드젬의 사용처는 늘면 늘었지 줄어들지는 않는다. 이것들을 전부 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레드젬이 필요하다.

이것저것 생각하면 결국 80레벨부터는 재료와의 싸움이다. 내 장비를 강화하기 위한 재료는 물론이고, 거래중개소에 판매해 레드젬을 수급할 재료 역시 필요하다. 하지만 아직까지 재료의 소중함에 대해 모르는 유저들이 많다. 재료를 잘 모으고 잘 쓰는 방법, 지금부터 소개한다.



▲ 도대체 어디서 구할 수 있는걸까



■ 미스릴과 질긴 가죽은 '정예던전'에서!

강화 재료들은 요일 던전, 토큰, 훈장 등으로도 획득 가능하지만, 입장 제한이 없는 던전에서 더 많은 재료를 얻을 수 있다. 각 강화 재료들은 레이드의 종류(일반 던전/토벌대)에 따라서 습득처가 달라진다.

다행히, 우리에게는 정예 던전이라는 보물섬이 있다. 정예 던전에서는 전설 급의 장비는 물론이고, 영웅 등급 이상의 강화 재료들까지 일반 레이드 던전들에 비해 더욱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쉽게 말해서, 일반 레이드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최대 기대 보상을 정예 던전에서는 무조건 얻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런 사실을 아는 유저가 많아지고 있어 매칭도 75레벨 레이드 던전인, '불의 제단'이나 '라우라바'보다도 오히려 더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편이다. 이를 잘 이용해 정예 던전을 꾸준히 도는 파티를 구하거나 계속해서 정예 던전을 돌면 수요가 많은 강철 주괴는 물론 영웅 등급 강화 재료인 미스릴 주괴나 질긴 가죽을 수급할 수 있다. 이로써 강화를 통해 더 높은 전투력을 확보할 수 있다.

* (참고) 각 재료 획득처 및 정보 ☞ 테라M 강화 재료 DB [바로가기]








▲ 서둘러 80 레벨을 달성해야 할 것 같다.


■ 내 장비를 강화하면 끝? NO! 거래 중개소에서 레드젬으로 교환

거래 중개소에서 장비들만 인기가 있을 거라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PvP 세트를 제외하면 원하는 세트의 장비는 어떻게든 구할 수 있기 때문. 하지만 강화에는 누구나 재료가 필요하기에 오히려 재료의 수요가 더 많다. 자신이 갖고 있는 장비를 더욱 높은 등급으로 강화하려는 유저들에게 강화 재료는 매력적인 품목이 되어준다. 특히, 높은 등급의 재료들은 거래 중개소의 인기 품목이다.

낮은 등급의 강화 재료들은 던전을 몇 번 돌면 충분히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지만, 획득하기 어려운 높은 등급의 강화 재료들은 수요가 높은 편이다. 즉, 정예 던전에서 나온 재료는 거래 중개소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때문에 자신이 필요하지 않다고 해서 이 재료들을 버리는 것은 금물이다.

특히, 영웅 등급과 전설 등급과 같이 고레벨 유저층에게 인기 있는 제품들은 비교적 수요가 높은 편이다. 형성되는 가격대는 보통 각 재료의 최소 가격 선에서 진행된다. 영웅 재료와 전설 재료의 최소 가격은 각각 1500, 3000 레드젬을 형성하고 있다. 거래중개소는 10%의 수수료를 부과하지만, 상품을 올릴 때가 아니라 판매될 때 판매가의 10%를 가져가는 것이기에 올리는 데에는 아무런 부담이 없다.



▲ 구하기 어려운 전설 등급의 재료들까지



▲ 가격의 범위는 아이템마다 다르게 설정되어있다.


■ 연마제와 승급석도 꼼꼼하게

강화 재료를 구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비의 레벨업과 승급에 대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특히, 80 레벨이 되기 전에는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연마제와 승급석은 장비의 더 높은 전투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준다.

연마제는 레벨업에 사용되는 재료로, 재료가 되는 일반적인 장비들 보다 경험치가 몇배씩 더 많은 편이다. 게임 초반에 연마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유저들이 대다수인데, 연마제는 자신의 장비를 모두 맞춘 후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승급석은 승급에 필요한 장비처럼 재료로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획득하기 어려운 영웅 등급이나 전설 등급의 승급 재료 장비들을 대체해주는 유용한 아이템이 되어준다. 연마제와 승급석은, 각종 퀘스트와 요일 던전 등을 진행하다보면 획득할 수 있다.





▲ 전설 연마제라면 30레벨까지는 금방!



■ 이제는 필요없어진 낮은 등급의 재료들은?

던전을 돌아도 언제나 좋은 재료만 나오지는 않는다. 주로 나오는 '하급 제련 키트'와 같은 아이템은 흔하기 때문에 수요도 없을 뿐더러 장비들의 강화 수치가 모두 +5 이상이 되면 더 이상 강화 재료로는 사용할 수 없다. 이 순간만큼은 크리스탈이나 룬처럼 재료도 강화가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강화 재료들은 강화에만 사용된다고 생각했겠지만, 5명의 NPC 친밀도에 매우 효과적인 선물이 되어준다. 5명의 NPC들은 각각 선호 타입 외에 선호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선호 아이템은 모두 강화 재료로 사용되는 아이템들로, 다른 아이템들보다 친밀도 수치가 +25 더 오르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10이 오르는 선호 타입보다도 더 높은 수치이다.

이런 이유로, 거래 중개소에 판매하기가 귀찮거나 아이템을 팔지 못하고 쌓아두는 성격이라면 NPC의 친밀도를 위해 선물하는 방법도 있다. 높은 등급의 아이템은 더 많은 친밀도를 제공한다. NPC별 선호 아이템은 아래와 같다.

※NPC별 선호 아이템
* 글로리아 - 정수 (자연, 마력, 태고)
* 아이샤 - 가죽 (얇은, 일반, 질긴)
* 벨디칸 오르단 - 주괴 (구리, 강철, 미스릴)
* 블가메시 - 제련 키트 (하급, 중급, 고급)
* 야몽 - 보석 (에메랄드, 사파이어, 루비)


* 참고 ☞ [정보] 친밀도 시스템의 A to Z! NPC, 육성법, 능력치 총정리 [바로가기]





▲ 하급 제련 키트 100개면 친밀도가 무려 4,500이 올라가는 블가메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