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민첩 600 평타왕 소서? 인챈터 트리가 최고라는 '엘리스"와 만나다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26개 |
트리오브세이비어의 소환수 클래스 중 소서러는 악마를 소환하거나 소환한 악마를 탑승하여 전투를 펼칩니다. 퀘스트나 필드에서 보던 마군주들을 소환할 수 있는 특징에 다른 클래스에서 느끼지 못하는 매력이 있죠.

하지만 어떤 하위 트리를 구상해야 할지, 상위 트리를 어떻게 마무리 지을지 계획을 짜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효율적이면서 재미도 있어야 하고, 랭크초기화권은 특별한 이벤트가 아니면 얻기 힘들어 망해서도 안 되는데요.

그래서 소서러 클래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소서러2 - 네크로맨서3이 아닌 독특하게 소서러3 - 인챈터2로 무장한 '엘리스' 유저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유별난 소서러 유저를 만나보다.



■ 캐릭터가 약하면 접어야 해요! 소서러만 키워본 엘리스 유저

Q. 반갑습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엘리스]: 귀여운 엘리스입니다. 소서러만 키우며 예전 7랭크 마스터일때 위3링소네네로 육성했습니다. 당시 너무 암울하고 다른 사람들 눈치를 보며 살고 있었어요. 장비의 영향을 받지 못하던 유일한 캐릭터였기 때문이죠. 하지만 울림패치때 소서러가 감격의 울림을 받았는데, 무기공격력이 소환수에 적용되어서 숨통이 트였습니다.




▲ 초창기부터 소서러만 육성한 엘리스 유저.


Q. 트리가 위저드-크리오맨서3-소서러3-인챈터2입니다. 일반적인 소서러2-네크로맨서3이 아닌데요, 인챈터를 섞은 트리를 구성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엘리스]: 과학적인 트리입니다. 소서러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한 노력의 결실이죠. 보통 많은분들이 하시는 소2네3트리는 보스딜의 최약함이 있고 소3섀2는 뭔가 부족했어요. 하지만 제 트리는 아이템 세팅만 갖춰진다면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멋을 얻을 수 있는 트리입니다.


- 음, 정말 좋은건가요? 함정카드가 숨겨진 트리 같아 의심되네요(/웃음)

[엘리스]: 사실 추천하지 않아요. 아이템 제작 비용에 비하면 성능이 좋은 건 아닙니다. 장점은 뭐든 잘하는 캐릭이고 단점은 진입장벽이 높다는 거죠! 돈이 많이 필요해요. 라이트닝 핸즈 하나만 보고 선택한 트리입니다. 라이트닝 핸즈가 만능 스킬이라 크리오맨서와 연계도 좋고 퍼센트 대미지도 강해요.


- 소서러를 키우는 다른 유저에게 추천하는 트리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엘리스]: 제가 정말 추천하는건 소환사의 로망인 소2네3입니다. 소2네3은 정말 소환사라는 느낌이 강해 좋지만, 성능을 조금이라도 생각한다면 소서러 2서클과 섀도우맨서 2서클을 추천합니다.


- 소서러는 왜 주로 2서클만 투자하는 건가요? 소서러에 관심있는 분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엘리스]: 좋은 질문입니다. 소서러 2서클과 3서클의 가장 큰 차이점은 자존심이자 긍지죠! 랭크 하나를 버리고 진짜 소서러로 불리고 싶다는 분만 소서러 3서클을 하면 됩니다. 3랭크를 선택하면 아무것도 얻는게 없지만, 사실 마을에서 소환이 가능한 히든이 있습니다.




▲ 마을에서 소환 가능한 3서클만의 히든.



Q. 스탯은 어떻게 투자하셨나요?

[엘리스]: 저는 지금 정식 소서러가 아니라서 정신 스탯이 낮아요. 정신은 544에 장비 옵션 버프를 받으면 594이며 민첩은 681입니다. 순수 투자는 민첩에 올인, 민첩 700을 찍어야 퀴큰 스킬 없을때 공속이 최대치가 되더라고요.

반대로 정신을 모두 투자하고 민첩을 아이템을 통해 얻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은 너무 어려워요. 그리고 민첩을 찍으면 정신 올라간 것보다 효율이 높아서요. 제가 1:1 딜링을 좋아하고 광역대미지도 오히려 민첩을 올린게 더 강하기 때문이죠.


Q. 그렇다면 전체적으로 스킬 투자는 어떻게 이뤄졌는지 알려주세요.

위저드
에너지볼트 5
레써지 5
슬리프 5



크리오맨서
아이스월15
아이스 파이크1
아이스 블래스트14
서브제로쉴드 10
프로스트필라 5



소서러
서모닝 15
사역마 15
살라미온 0
서번트 5
변이 1
탑승 1
홀드 1



인챈터
인챈트 라이트닝 10
라이트닝 핸즈 5
어질리티 10
인챈트 어스 5


[엘리스]: 제가 강박증 때문에 스킬창에 숫자 표시된걸 싫어해서요. 그래서 에너지볼트를 찍었어요. 레써지는 유일한 소러어와 자체 연계 때리기 증댐에 가능해서입니다. 3만 찍어도 되는데 숫자 안보이려면 5까지 찍어도 돼요. 슬리프도 좋으니 다 찍어주세요.

스노우 롤링은 남을 위한 스킬이잖아요? 저는 저를 위한 스킬을 찍습니다. 그래서 안찍었어요. 소서러 3서클 스킬은 필요없어서 안찍어도 되요. 서모닝이 중요한게 1이나 15나 딜 변화가 거의 없고 크기차이만 있어 취향따라 찍으면 됩니다. 홀드 찍어주면 정말 편합니다.

그리고 인챈터 스킬에 라이트닝 붙은 건 다 찍어주세요. 임파워링을 찍으면 옆집 질럿이 아주 좋아하지만 전 0 찍었습니다. 어질리티가 버그가 있는데 소환수 근처에 있으면 발동이 안 돼요. 소환수는 스태미너가 없으니깐요. 계속 문의를 해봤지만 버그 목록에도 안 올라가더라고요.

☞ 위크3소3인2 엘리스 유저의 스킬 플래너 [바로가기]


Q. 아이템 세팅은 어떻게 하셨나요?

[엘리스]: 민첩과 정신이 최소 40 근처만 붙으면 만족하는 편입니다. 대신 3옵션이 붙어야 쓰는데 여러분은 2옵으로 쓰세요. 옵션이 하나 더 붙어봐야 지능이나 체력인데 체력은 필드보스나 PvP용이고 지능은 좋긴하지만 없어도 됩니다.

소환수는 소환할 때 정신 스탯으로 능력치가 계산됩니다. 그래서 소환할때만 정신이 높으면 나중에 다른 무기로 바꿔도 성능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이죠. 개발자의 배려인지 무기 마법공격력 적용은 실시간입니다. 만약 무기 마법공격력도 소환시 계산이었으면 스왑할 필요가 없죠.

정리하자면 정신은 소환수 소환시 적용되며, 무기 공격력은 실시간으로 적용되는 것입니다. 정신 높은 템으로 소환 후 마법 공격력 높은 무기로 스왑하면 최고의 옵션이 되는 거죠.

슈페이어 스피릿 밴드 2개 유지비는 즐겁게 게임을 하다 보면 실버가 자연스럽게 모입니다. 리사이클 메달로 교환되는 아이템을 경매장에 구매 후 메달로 바꿔가며 게임을 하는 중입니다.






Q. 몬스터 카드는 어떤것들로 장착하셨나요?

[엘리스]: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벨니아몽키 3, 누아엘레 3, 비테레지나 3 링크롤러 3입니다. 출혈카드는 카드첩 보스랑 필드보스가 안 걸리는 버그가 있어서 중독으로 세팅했습니다.


- 그리모어 카드 추천도 해주세요!

[엘리스]: 사냥터마다 다르게 세팅해요. 보스 몬스터와 싸울땐 전부 네크로벤터를 써먹어요. 단, 변이를 사용하면 소환수 AI개편전 소환수가 되어서 AI가 멍청해지니 사용하지마세요. 필드 사냥이나 챌린지에선 고르카스나 네더보바인, 프로스터 로드 중 취향대로 사용하세요!

인챈터 기준으로 고르카스가 최고입니다. 소환수 공격에는 광공비 50짜리 공격과 그렇지 않는 공격들이 있는데, 고르카스는 광공비 50과 평타범위가 무려 메테오와 같아요. 2초마다 메테오를 한방씩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사냥할때 스킬은 어떻게 사용해요?

[엘리스]: 저는 주로 소환수를 이용한 어그로 몰이를 합니다. 한 사람당 어그로 제한이 소환수에도 붙어있어서 한 명씩 취급하거든요. 몬스터를 한 곳으로 몰아서 쿵쾅 잡거나 프로스트 필라 쿨타임이 돌았다면 프필을 쓰고 잡아요.








Q. 현재 트리에 대해 후회는 없나요? 트리가 독특해서 이단으로 보이는데 전소협에서 납치할 것 같아요

[엘리스]: 후회하지 않아요. 이보다 더 좋은 마법사 트리가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전소협은 무섭지 않습니다. 전 이미 숨어있어요!



Q. 곧 위저드 개편이 이뤄질텐데요. 개인적으로 어떤 것이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엘리스]: 사실 네크로맨서가 개편되었으면 하네요. 마법사 딜러들도 심각하지만, 네크로맨서도 상위 트리라고 말하기 부끄러울 정도로 약하거든요.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고 싶은말 있다면 남겨주세요.

[엘리스]: 귀여운 저를 마을에서 보면 인사해주세요! 그리고 트오세 재미없어져도 못접으시는 인벤시온님 다들 사랑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마르녹스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입니다. 얼른 파세요! 성능은 특출나지도 않으면서 금덩이입니다.




▲ 네크로맨서도 개편해주세요!


※ 인터뷰에 응해 주신 "엘리스" 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인터뷰 당사자에 대한 무분별한 인신 공격성 발언과 악플은 사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