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기계 파티의 영원한 리더! 브로냐 - 차원 경계 돌파 가이드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2개 |



■ 브로냐 자이칙 - 차원 경계 돌파


등급 : S(태생)
속성 : 기계
무기 : 중포
핵심 조합 : 마비, 차지, 시공
캐릭터 특징 : 중거리 연속 공격, 교대 스킬로 좁은 범위의 적들을 시공 감속 상태로 만듦, 필살기로 중장 토끼 19c를 개방시켜 적의 화력을 끌어들임
리더 스킬(합금 장갑) : 파티원 전원의 SP 회복량이 상승한다. 캐릭터 속성이 기계로 통일되었을 경우 모든 대미지가 추가로 상승한다.

☞ 붕괴3rd 인벤 차원 경계 돌파 DB [바로가기]


■ 스킬 구성 및 간략 설명

□ 기본 공격 - 중입자포

'차원 경계 돌파'의 기본 공격은 장착한 무기에 따라 차지 공격이 바뀌는 '중입자포'다. 장착할 수 있는 무기는 총 3종류로 레이저, 로켓, 유도 미사일이 있으며 각 무기는 최대 3단계까지 차지할 수 있다.

기본 공격에서 투자할 수 있는 스킬은 기본 공격과 필살기 사용 시 레이저 공격이 타격마다 화염 대미지를 입히고, 3단 차지 시 타격 당 화염 대미지를 두 배로 증가시키는 '차원 소각', 레이저 계열 무기의 히트 게이지 증가 속도를 감소시켜주는 '에너지 흡수'(SS랭크 개방)가 있다.




□ 교대기 - 차원 흡인

'차원 경계 돌파'는 교대 시 타겟 주변 좁은 범위의 적을 공중에 띄우고, 4초 동안 시공 속박 상태로 만드는 동시에 지속 시간 동안 적에게 물리 대미지를 입히는 교대기 '차원 흡인'을 사용한다.

교대기에서 투자할 수 있는 스킬은 시공 감속 상태의 적에게 입히는 물리 대미지가 증가하고 시공 속박 상태의 적에게 0.5초마다 물리 대미지를 주는 출혈 상태로 만드는 '차원 절단', 차원 흡인의 범위와 지속 시간을 늘려주는 '차원의 경계', 적이 마비 상태일 때 교대 시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화염 대미지를 10회 입히고, 공중에 뜬 적을 시공 속박 상태로 만드는 QTE '무한 차원'이 있다.




□ 필살기 - 중장 토끼 19C

SP 100을 소모해 필살기 '중장 토끼 19C'를 발동하면 10초 동안 자율적으로 싸우며 주변 적을 끌어당기는 중장 토끼 19C를 사출한다. 필살기를 발동할 때 레이저 무기의 히트 게이지를 초기화시키며, 필살기 지속 시간 동안은 장착한 무기에 관계없이 공격 속성이 레이저로 변경된다.

필살기에서 투자할 수 있는 스킬은 필살기 지속 시간이 끝나면 중장 토끼가 자폭하며 주변에 물리 대미지를 입히는 '자폭 기갑', SP가 최대치가 110을 넘으면 초과한 SP 1마다 중장 토끼 19C의 지속 시간과 레이저의 물리 대미지가 증가하는 '반물질 코어', 중장 토끼의 자율 행동 지속 시간이 증가하는 'S2 전지'가 있다.




□ 리더 스킬 - 합금 장갑

리더 스킬은 기본적으로 파티원 전원의 SP 회복량이 상승하며 캐릭터 속성이 기계로 통일되었을 경우 추가로 모든 대미지가 상승한다. 투자할 수 있는 스킬은 랭크가 상승함에 따라 SP 수급량과 대미지 상승량이 추가로 증가하는 '합금 장갑', 파티에 키아나와 메이가 있을 때, 자신의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하는 '융합'(SSS랭크 개방)이 있다.




□ 가드 - 차원 축소 역장

'차원 축소 역장'은 공격을 회피 대신 방패로 정면을 방어하는 스킬이다. 공격을 받는 순간 방어 버튼을 떼면 적에게 반격하는 '가드 카운터'가 있으며, 극한 회피를 대체하는 '퍼펙트 가드' 발동 시 주위의 적을 공중에 띄우고 4초 동안 마비 및 시공 속박 상태로 만든다.

방어에서 투자할 수 있는 스킬은 0.5초마다 전방에서 오는 공격을 방어했을 때 적에게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퍼펙트 가드 시 6초 간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반탄 방패', 방패로 가드 중 이동 속도가 상승하는 '기갑 동력 에너지', 피격 시 SP를 3 소모하여 경직되지 않고 대미지를 감소시켜주는 '흡수 보호막'이 있다.




□ 패시브 스킬 - 차원 주행

차원 경계 돌파의 패시브 스킬 '차원 주행'은 2초 간 이동하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하는 스킬이다. 투자할 수 있는 스킬은 일정 시간마다 대기 중인 캐릭터의 SP를 2씩 회복시켜주는 '다크매터 반응로'(SS랭크 개방)가 있다.





■ 기본 운영법과 주의할 점
* 리더 스킬과 교대기만으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다!
* 세팅에 따라 만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발키리


차원 경계 돌파는 레이저를 사용하는데 특화된 스킬 구조를 지닌 발키리다. 모든 적을 관통해 공격하는 레이저 무기의 특성 상 다수의 몬스터를 처치하는데 적합하다. 또한 리더 스킬과 교대기가 매우 우수해서 기계 단일 속성 팀의 필수 서포터로 꼽힌다.

레이저를 장착하고 공격 시 오버히트가 되면 잠시 후 브로냐 주위에 근처에 작은 원과 점점 작아지는 원이 표시된다. 이 두 개의 원이 겹치는 순간 공격 버튼을 누르면 즉시 히트 게이지를 초기화하는 '퍼펙트 쿨링'이 발동된다. 차원 경계 돌파로 딜을 하는 상황에서는 매우 중요한 스킬이니 타이밍을 꼭 익혀둬야 한다.

교대기 '차원 흡인'은 타겟과 주변 범위의 적을 띄우며 안정적으로 딜을 할 시간을 벌어주는 좋은 교대기다. QTE '무한 차원'은 마비라는 까다로운 발동 조건을 요구하지만, 발동 시 전방위에 있는 적들을 교대기보다 오래 공중으로 띄우며 화염 대미지를 입히는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퍼펙트 가드 발동 시에는 다수의 적을 띄움과 더불어 마비 및 시공 속박 상태로 만들어 한 번에 3가지 QTE 조건을 충족시켜준다.

교대기, QTE, 가드 카운터 및 퍼펙트 가드 시 발동하는 스킬들은 모두 후경직이 상당히 긴 편이지만, 모션 중 가드 버튼을 짧게 눌렀다 떼면 가만히 놔뒀을 때보다 빠르게 경직을 풀 수 있다. 하지만 가드를 너무 빨리 누르면 대미지가 들어가기 전에 모션이 캔슬되니 조심해야 한다. 그리고 가드 카운터와 퍼펙트 가드로 발동하는 스킬은 모션 중 무적 상태이므로, 판단에 따라 무적 시간으로 버티거나 경직을 풀고 공격하는 선택을 할 수 있다.

멀티 작전에서는 멀티 스킬 '차원 장악'이 보조적인 측면을 더욱 부각시켜 준다. 차원 장악은 한 개체의 몬스터를 오랫동안 구속하는 스킬로, 시전 시간 동안 자신도 움직일 수 없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구속 중인 몬스터가 받는 대미지가 대폭 상승해 다른 딜러들이 안정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단, 적이 공중에 높이 떠 있을 때 발동하면 의미 없이 시간만 날리는 스킬이 돼버리므로 사용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한다.



▲ 편성에서부터 어마어마한 추가 대미지를 얻고 시작한다.



▲ 퍼펙트 쿨링 발동 성공 이펙트



▲ 공격과 방어, 당신의 선택은?



▲ 대놓고 보조 스킬이라고 써있다.

필살기 '중장 토끼 19C'는 적을 끌어들이지만, 그 속도는 상당히 느리다. 그리고 중장 토끼는 직접 타격한 적의 어그로만 가져간다. 그 외의 적들은 브로냐를 공격하므로 최대한 적들이 뭉쳐있는 곳에 필살기를 사용해야 이후 안전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차원 경계 돌파는 회피 대신 가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뒤에 있는 적의 공격에 취약하다. 특히 앞뒤로 둘러싸여 있는 상황에서 정면에 있는 적의 공격을 뒤로 이동하며 막으려다가 뒤에 있는 적을 락온하며 가드 방향이 엉뚱한 곳으로 바뀌는 경우도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둘러싸이는 상황을 최대한 피하거나 가드할 때 방향키 조작을 잠시 멈춰야 한다.



▲ 중장 토끼를 맹신하면 안된다!


■ 추천 장비 세팅

차원 경계 돌파는 레이저 계통 무기를 착용하고 물리 대미지나 차지 공격, 만약 QTE를 발동할 수 있다면 화염 대미지를 올려주는 성흔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추천하는 무기는 음극자포 09식이며, 성흔은 사카모토 료마(상)과 엘리자베스·바토리(중)과 아틸라(하) 또는 왕소군 (중), (하)가 있다.

'음극자포 09식'은 레이저 계열 무기 중 레어도가 낮아 구하기 쉽고, 액티브 스킬은 없지만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마비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마비가 발동되면 지속 시간 동안은 안전하게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차원 경계 돌파의 3차지 화염 대미지를 충분히 넣을 수 있다.

사카모토 료마(상)은 단일 부위로 차지 공격력을 챙길 수 있다. 엘리자베스·바토리(중)과 아틸라(하)는 각각 함대 상점과 교환 상점에서 레인저의 훈장, 붕괴의 파편을 모아 교환할 수 있으며 성흔 스킬 발동 조건(체력 비율, 콤보 수)를 유지할 수 있다면 높은 대미지 증가량을 챙길 수 있다. 왕소군 2세트는 단일 부위에서 대미지를 챙길 수는 없지만 2세트 효과로 발동되는 원거리 대미지 증가에 발동 조건이 없어 안정적인 대미지 증가를 원하는 함장들이 선택하면 좋은 성흔이다.















▲ 사실상 세트 옵션 하나만 보고 장착하는 왕소군


■ 강한 딜러와 함께하자 - 다른 발키리와의 연계

차원 경계 돌파는 필살기를 사용해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거나 다양한 수단으로 적들을 띄울 수 있다. 차원 경계 돌파의 좁은 교대기 범위는 '발키리·레인저'의 회피 스킬을 활용하면 그 단점을 없앨 수 있다. 이 연계를 통해 한데 띄워진 적은 '현신화·물망초' 사쿠라나 '퓨전 아머·스칼렛' 히메코 등 강력한 딜러들로 처리하면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