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중국 피파 온라인3, 자산 이전 혜택으로 '얼티밋 레전드 복사' 발표! 한국은 과연?

게임뉴스 | 안민웅 기자 | 댓글: 55개 |




중국 텐센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피파 온라인3가 차기작인 피파 온라인4로의 '자산 이전 혜택'을 공개했다.

중국 피파 온라인3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이번 자산 이전 혜택 내용은 보유 자산을 특별 포인트로 전환한다는 점에선 앞서 한국에서 발표한 내용과 기조를 같이한다. 하지만 추가된 내용이 있다. 바로 피파 온라인3에 소비한 캐시를 결제한 연도에 비례하여 특별 포인트로 전환해주는 점, 피파 온라인3의 최고급 선수인 '얼티밋 레전드'를 피파 온라인4에 강화 단계까지 복사시켜 준다는 점이다.

기본적으로 중국도 피파 온라인3 감독의 특정 시점 보유 자산을 피파 온라인4 이전 특별 포인트로 전환하고 포인트몰에서 아이템을 선택 구매하게 하는 방식으로 혜택이 제공된다. 총 보유 자산은 계정이 소유할 수 있는 총 선수(최대 200명)와 EP의 합계를 낸다.

한국의 자산 이전 혜택 1차 발표 때 없던 내용은 총 3가지다. 먼저 피파 온라인3에서 사용한 캐시 역시 특별 포인트로 전환된다. 이는 2018년 1월 1일부터 사용한 캐시에 대해 100%, 17년 60%, 16년 40%, 15년 20%, 14년 10%의 비율로 차등 전환되는 방식이며, 같은 캐시가 아닌 앞서 소개된 특별 포인트와 같은 이벤트 포인트로의 전환이라 사실상 그 가치는 인게임 자산보다 낮을 것이다.

더불어 피파 온라인3의 최상급 선수인 호나우두, 야신 등 '얼티밋 레전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강화 단계까지 그대로 피파 온라인4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선수가 복제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피파 온라인3의 마일리지 같은 포인트, TOP CLASS 등의 VIP 혜택이 피파 온라인3와 피파 온라인4가 공유하게 된다.

중국 역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자산 확정 혹은 사전 안내 시점도 적어도 2주 전에는 반드시 안내될 예정이다. 추가로 중국의 피파 온라인3와 3M은 피파 온라인4와 함께 계속 운영될 것이라 공지했다. 한국은 지난 11월 30일 1차 안내에 이어 추가 자산 이전 혜택이 안내될 예정이지만 과연 중국에서 추가로 발표한 방식을 함께 따라갈지 유저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