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대규모 PvP 콘텐츠 길드 전장 추가! '테라M' 1월 11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1개 |
1월 11일 테라M의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대규모 PvP 콘텐츠인 '길드 전장'의 추가, 거래 중개소 재개방, 캐릭터 밸런스 조정, 레이드 입장 시 자동 진행 기능 추가 등 신규 콘텐츠의 추가와 기존 콘텐츠의 개선이 이루어졌다.

이와 함께 1월 특별 출석, 골드/경험치 핫타임, 접속 유지 & 연속 출석 보상 업그레이드 등 각종 재화를 획득하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바로가기] 50vs50 길드 전장 추가! 1월 11일(목) 업데이트 상세 안내



▲ 모든 길드원과 함께 대규모 PvP를 즐길 수 있는 길드 전장



◆ 모든 길드원을 총동원하는 대규모 전투! - 50vs50 길드 전장 추가

○ 길드 전장 기본 진행 방식

새로 추가된 '길드 전장'은 최대 50:50의 전투까지 가능한 대규모 PvP 콘텐츠로 하루에 1번 정해진 시간에만 참여 신청 및 입장, 전투가 가능하다. 우선 길드원이 30명 이상인 길드의 길드장 혹은 부길드장이 '0~20시' 사이에 참여 신청을 해야 한다. 신청이 완료되면 '20시 20분~30분' 사이에 입장, '20시 30분~40분' 사이에 전투가 진행된다.

신청이 완료되면 취소할 수 없고, 신청하더라도 입장 시간을 지키지 않으면 전투에 참여할 수 없다. 만약 전투에 불참한 길드가 있으면 상대 길드는 기권승이 된다. 또한, 신청 길드 수가 홀수일 경우에는 무작위로 하나의 길드에게 부전승 판정이 내려진다.



▲ 전장 목록에 새로 추가된 길드 전장



▲ 길드 전장 참여 및 전투 진행 시간


○ 길드 전장 전투 진행과 보상

전장 입장을 마치고 상대 길드가 정해지면 20시 30분부터 40분까지 전투가 시작된다. 길드 전장의 승리 조건은 상대 길드원 혹은 전장 내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해 획득할 수 있는 전장 점수를 목표 점수까지 먼저 모으는 것이다.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목표 점수를 모으지 못했다면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한 길드가 승리하며, 만약 두 길드의 점수가 같다면 무승부로 처리된다.

길드 전장에 참여한 길드에게는 승패에 따라 길드 경험치, 길드 토큰, PVP 경험치, 훈장 등의 재화가 차등 지급되며, 이후 승리한 길드에게는 필드 보스를 처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때 등장하는 필드 보스는 현재 필드에 등장하는 필드 보스 중 하나가 무작위로 결정되고, 획득할 수 있는 보상도 일반 필드 보스와 같다. 다만, 기권승, 부전승, 무승부 판정을 받은 길드에게는 필드 보스가 소환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두자.



▲ 길드 전장에서 승리하면 길드 전용 필드 보스까지 소환된다.



◆ 리벨리아의 대미지 상향! - 캐릭터 밸런스 조정

테라M의 정식 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캐릭터들의 스킬 밸런스가 일부 조정되었다. 추가 공지에 따르면 이번 밸런스 조정은 탱커/딜러/힐러로 구분되는 직업군별 밸런스의 조절을 목표로 영웅별 지속 피해를 조정하고 다른 딜러와 비교하면 대미지가 낮은 편인 리벨리아를 상향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그에 따라 리벨리아는 돌려차기, 이탈을 제외한 스킬의 대미지가 상향되고, '화살의 비' 스킬의 발동 판정이 개선되면서 다른 스킬에 의해 캔슬되는 상황이 줄어들었다.

또한, 상대적으로 지속 피해 효과가 약했던 솔, 레인, 올렌더, 리나는 지속 피해 스킬이 상향되거나 기존 스킬에 지속 피해 효과 추가되었다. 반대로 지속 피해 효과가 강했던 리벨리아와 라브렝은 이전보다 지속 피해의 효율이 낮아졌다.



▲ 업데이트 이전 리벨리아의 일반 사격, 연사 스킬 효과



▲ 업데이트 이후 리벨리아의 일반 사격 연사 스킬 효과, 대미지가 약 10~20% 증가했다.



▲ 업데이트에 따른 캐릭터 밸런스 조정 목록



◆ 레이드 퀘스트 자동 추적 기능 추가! - 그 외 수정 및 개선 사항

○ 거래 중개소 재개방

시스템 개편을 위해 이용이 중지되었던 거래 중개소가 다시 개방되면서 몇 가지 기능이 개선되었다. 우선 거래 중개소에 물품 등록 시 가격 입력 방식이 슬라이드 & 버튼 방식으로 변경되어 물품 등록이 한결 수월해졌다. 또한, 재료 아이템은 한 번에 등록할 수 있는 최대 수량이 10개로 변경되면서 아무리 아이템이 많더라도 10개 이하로 분리해서 판매해야 한다.



▲ 다시 오픈된 거래 중개소에서는 재료 아이템을 한 번에 최대 10개씩만 등록할 수 있다.


○ 레이드 입장 시 자동 퀘스트 추적 기능 추가

퀘스트 추적 기능은 퀘스트뿐만 아니라 레이드에서도 목표 지점으로 이동 및 전투까지 모두 자동으로 진행해주는 편리한 기능이다. 다만, 레이드에 참여만 하고 퀘스트 추적 기능 활성화를 깜박 잊어 보상을 획득하지 못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런 상황을 방지할 수 있는 '레이드 입장 시 자동 퀘스트 추적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레이드에 참여할 때마다 자동으로 퀘스트 추적 기능이 활성화되어 레이드 이용이 상당히 편리해진다. 이 기능은 업데이트 후 기본으로 활성화된 상태이며, 기능의 사용 여부는 환경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다.



▲ 새로 추가된 레이드 퀘스트 자동 추적 기능



▲ 레이드에 입장하자마자 자동으로 레이드 퀘스트를 추적한다.


○ 보스 및 필드 보스의 지속 피해 저항 상향

필드 보스를 포함한 모든 보스의 지속 피해 저항이 상향되면서 보스에게 지속 피해가 적용될 확률이 낮아졌다. 그에 따라 일정 시간마다 적에게 출혈, 화상을 부여하는 '밤피르의 인장', '홍염의 인장'의 효율이 이전보다 떨어지면서 다른 인장보다 사용률이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인장의 효율이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 카이아의 전장 포인트 계산 방식 개선

업데이트 이전의 카이아의 전장에서는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이 적을 제거하는 것 하나뿐이었다. 그러나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포탑을 파괴해도 2점씩 점수를 획득할 수 있어 포탑 파괴 자체가 승패에 더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그 외에도 입장 시에 로딩 화면에 자신의 소속팀이 표시되거나 적과 아군의 팀 레벨이 화면 상단에 표시되어 전장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포탑 파괴와 동시에 2점이 추가된다.


○ 특수/재화 상점 상품 개편

레드젬, 블루젬, 훈장, 길드 토큰 등의 재화로 이용할 수 있는 특수/재화 상점의 상품들이 일부 개편되었다. 개편된 상점은 소모품 상점, 훈장 상점, 길드 토큰 상점, 테라 멤버스 상점 4가지이며, 기존 상품들이 다른 상점으로 이동되거나 신규 상품이 추가되기도 했다. 그중에서도 길드 토큰 상점에는 계정별로 월간 1회 한정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영웅 PvP 장신구 상자가 추가되어 주목도가 높아졌다.



▲ 길드 토큰 상점에 추가된 영웅 PvP 장신구 상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