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검은사막 모바일, 소셜 액션 및 보이스 채팅 등 커뮤니티 기능 공개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 댓글: 6개 |
펄어비스의 신규 모바일 게임, '검은사막M'이 출시를 앞두고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금일(18일) 공개된 정보는 유저간의 커뮤니티를 위한 여러 시스템으로, 채팅창 및 보이스 채팅 기능, 그리고 소셜 액션이 상세하게 공개됐다.

아래는 공식 카페를 통해 소개된 검은사막M의 신규 소셜 액션 및 채팅 기능이다.

■ 채팅창




채팅창은 화면 왼쪽에 있는 영역을 클릭하면 노출된다. 지금은 안내 문구인 “검은사막 모바일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라는 내용이 나타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채팅창은 전체, 일반, 서버, 귓속말, 길드, 시스템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채팅 탭을 클릭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매크로 버튼을 이용해 자주 사용하는 메시지를 저장했다가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귓속말 탭을 누르면 대화생성이 버튼이 나오는데요, 이 버튼을 누른 후 1:1 대화를 나눌 상대방의 가문명을 입력하면 개인적인 대화가 가능하다.


■보이스 채팅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새로운 기능, 보이스채팅을 소개한다.




화면 가장 하단에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마이크가 활성화되어 음성 채팅이 가능하며,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음성 듣기 on/off가 가능하다. 보이스 채팅 기능으로 동료 모험가들과 더 재미있는 모험과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다.


■ 소셜 액션

다른 모험가 분들과의 더 즐거운 상호작용을 위하여 소셜 액션을 사용할 수 있다. (비전투지역에서만 가능하다) 하단의 스마일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6종류의 아이콘이 등장하며, 각각에 맞는 액션을 취하실 수 있다.



자이언트가 취하고 있는 포즈는 두 번째 아이콘인 [구걸]액션.



하지만 구걸에 실패한 자이언트.jpg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