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간살이를 보전하며 안전히 이사하자! 듀랑고의 도시섬 이주 절차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댓글: 12개 |
캐릭터 레벨이 36 이상이 되면 도시섬으로 이주가 가능해집니다. 듀랑고를 처음 시작한 마을섬을 떠나, 40레벨 이상 불안정섬의 탐험을 위해서는 도시섬 이주는 필수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마을섬은 초반 지역, 도시섬은 후반 지역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도시섬 이주를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별다른 준비 없이 덜컥 도시섬에서 사유지 선언을 해버리면, 기존 마을섬에 남아있던 물품과 가구들이 보호에서 벗어납니다. 그렇게 되면 약탈이나 파괴의 위험에 노출되므로 세간살이를 한순간에 날려버릴 수도 있습니다. 이에 보다 안전한 도시섬 이주를 위한 방법과 팁을 소개합니다.



▲ 후반 지역의 거점, 도시섬!



STEP 1 기본 준비
가방 확보, 고레벨 작업대 재료 확보, 이주할 장소 확보

도시섬 이주를 위한 가장 기본은 가방을 최대한 늘리는 것입니다. 수납력이 높은 고급 가방을 착용하고 가방 칸이 넓은 동물을 길들여서 짐을 최대한 많이 넣을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제브라케라톱스나 프로토케라톱스 등 넓은 가방을 보유할수록 편리합니다.

두 번째로 판단해야 할 것은 가져갈 짐입니다. 도시섬으로 이주가 가능한 시기는 36레벨 이상이며, 이때부터는 슬슬 고레벨의 작업대와 가구가 필요해집니다. 재료나 시간의 여유가 없다면 쓰던 것들을 포장해서 그대로 펼치는 것도 좋지만, 재료나 시간의 여유가 있거나 부족과 함께 생활한다면 최소한의 가구만 챙기고 도시섬으로 이주해 고레벨 가구로 도시섬의 사유지를 채워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새롭게 고레벨 가구를 제작한다면 그에 맞는 재료도 미리 준비해두는 편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수납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큰 상자는 다듬은 기둥모양(Lv.20)*2, 석 판재(Lv.20)*1, 못(Lv.20)*3이 필요합니다. 무기, 도구를 조립할 수 있는 수련 작업대는 다듬은 기둥 모양(Lv.40)*2, 다듬은 나무판재(Lv.40)*3, 새끼줄(Lv.40)*6이 필요하죠.

대체로 다듬은 나무판재와 다듬은 나무기둥, 밧줄, 금속 못 등이 많이 필요합니다. 의상 작업대, 큰 베틀, 큰 건조대, 무기 작업대, 부뚜막, 약 제조대, 수련 작업대 등 고레벨 가구 제작을 위해 필요한 재료를 미리 확인하고 준비해둔 뒤에 도시섬으로 이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6레벨이 되자마자 이주하고 싶다면, 기존 가구를 포장해서 이주한 뒤에 레벨을 좀 더 올려 고레벨 재료를 채집해서 고레벨 가구를 제작해야 할 것입니다.

※ 주요 가구 제작 시 필요 물품

큰 상자
- 다듬은 기둥모양 Lv.20 * 2
- 석 판재 Lv.20 * 1
- 못 Lv.20 *3

큰 베틀
- 다듬은 나무판재 Lv.40 * 3
- 다듬은 나무기둥 Lv.40 * 2
- 밧줄 Lv.40 * 5
- 금속 못 Lv.40 * 2

큰 건조대
- 다듬은 나무기둥 Lv.40 * 2
- 접착제 Lv.40 * 8
- 금속 못 Lv.40 * 3

부뚜막
- 나무 판재 Lv.40 * 2
- 접착제 Lv.40 * 6
- 진흙 Lv.40 * 6
- 금속 못 Lv.40 * 4
- 숯 Lv.40 * 4

수련 작업대
- 다듬은 기둥모양 Lv.40 * 2
- 다듬은 나무판재 Lv.40 * 3
- 새끼줄 Lv.40 * 6



▲ 최대한 가방을 많이 확보하고, 필요 없는 짐을 버려야 합니다.



▲ 가구도 포장할 수 있지만,



▲ 아쉽게도 박스에 물건을 넣은 채로 포장할 수는 없었습니다.



▲ 고레벨 작업대 제작 필요한 재료도 미리 모아두는 편이 좋습니다.


자리의 확보도 중요합니다. 좋은 자리를 확보하기 위한 기준은 사유지 선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우선 근처에 물, 그중에서도 바닷물보다 민물이 있는 편이 좋습니다. 민물에서는 농사나 요리는 물론 피로도를 낮추기 위한 물 마시기나 씻기 등이 가능하며 사유지에 가까울수록 이동 동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섬을 탐험하며 발견 보너스 등으로 피로도 관리가 가능한 채집, 전투 전문가와 달리 제작 전문가들의 피로도 관리는 까다로운 편이므로 민물 근처에 도시섬 사유지를 확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바로 이동 및 건설이 불가능한 오브젝트가 적은 곳입니다. 사유지에 이동 및 불가능한 바위 형태의 오브젝트가 존재하면 그만큼 가구를 배치하거나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줄어들기에 이러한 오브젝트가 적을수록 좋습니다. 특히, 다수의 개척자가 모여 부족을 꾸린다면 사유지를 다양한 방향으로 넓혀야 하기에 전후좌우 어느 쪽이든 이동 및 건설이 불가능한 오브젝트가 적은 평야가 편리할 것입니다.



▲ 이렇게 민물이 가까우면서도 근처에 이동, 건설 불가 오브젝트가 적은 평야가 좋습니다.



STEP 2 혼자 이주하는 경우
짐을 줄이고 '집으로 귀환'을 최대한 활용

혼자 이주하는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사유지 이전입니다. 최소 두 명 이상만 되더라도 한 명은 마을섬, 한 명은 도시섬에 각각 사유지를 잡고 오가면서 짐을 옮기면 됩니다. 그러나 한 명이라면 도시섬에 사유지를 펴는 순간 마을섬 사유지 위의 모든 물품은 보호가 풀리면서 그 누구나 파괴나 포장이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최대한 손해를 줄이면서 이주하고 싶다면 최대한 짐을 줄이고, 필수 아이템은 반드시 자신의 가방에 넣어둬야 합니다. 필요하지 않는 물품은 과감히 버리거나 다른 스킬의 숙련도를 올리는데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사유지를 이전하기 전에 집 설정은 반드시 마을섬에 있는 집을 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게 되면 '사유지로 이동'을 선택 시 도시섬 사유지로, '집으로 이동' 선택 시 마을섬의 이전 사유지 터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버튼 한 번으로 간단히 워프가 가능한 셈입니다. 이는 짐이 너무 많아 나눠서 이동해야 할 때, 혹은 도시섬에 사유지를 폈는데 이전 마을섬 사유지에 두고 온 물품이 생각났을 때 특히 유용합니다. 물론 마을섬의 집은 사유지 보호에서 벗어나므로 다른 유저가 파괴하는 경우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주의합시다.



▲ 이전 섬에서 사유지를 확장했던 만큼, 새로운 사유지는 무료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곳에 사유지를 펼치면, 기존 사유지는 보호가 풀리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도시섬에 사유지를, 마을섬에 집 설정을 해두면 이렇게 간단히 이동할 수 있습니다.



STEP 3 부족과 함께 이주하는 경우
도시팀과 마을팀으로 나눠 역할을 분담

부족 단위의 대규모 이주일 경우는 혼자 이주하는 것보다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물론 혼자 이주하는 것보다는 이삿짐이 훨씬 많겠지만, 마을섬과 도시섬에 각각 사유지를 두고 가구나 물품을 보호하면서 이주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덜합니다.

대규모 이주일 경우 가장 먼저 사유지를 기준으로 도시섬에 사유지를 펼칠 선발대과 마을섬에 사유지를 유지할 후발대로 나눕니다. 선발대는 도시섬에 먼저 사유지를 펼쳐야 하므로 기존 마을섬 사유지 위에 올려진 짐이나 가구가 없거나 작은 사람이 좋습니다. 사유지 간의 이동은 선발대와 후발대가 서로 친구 등록을 해둔 뒤, '친구 사유시 방문'을 선택하면 워프 한 번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선발대가 도시섬에서 좋은 위치를 확보했다면 사유지를 펼치고 이주를 시작합니다. 이때, 후발대의 마을섬 사유지는 계속해서 유지합니다. 가장 먼저 옮겨야 하는 가구는 다양한 재료와 포장된 가구까지 수납할 수 있는 박스입니다. 마을섬의 짐을 옮기는 것은 물론 도시섬에서 새로운 고레벨 가구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재료가 필요하며, 자연히 이를 보관할 박스가 많은 편이 이주 및 제작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이후 차례차례 이주를 시작해 각종 물품을 옮겼다 하더라도 후발대의 사유지는 최소 하루에서 이틀 정도는 유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미리 펼쳐뒀던 마을섬의 배치를 다시 본다거나, 깜빡한 물품을 다시 가져오는 데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 이렇게 많은 가구가, 특히 박스가 많은 사람은 선발대보단 후발대로 선정합시다.



▲ 반면 이렇게 사유지가 비어있는 사람이라면 선발대가 어울립니다.



▲ 선발대와 후발대가 서로 친구 등록을 한 뒤, 친구 사유지 방문을 이용하면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 도시섬 이주 요약

STEP 1. 기본 준비
- 가방 확보 : 수납력이 높은 가방과 가방칸이 많은 애완 동물 길들이기
- 짐 줄이기 : 도시섬에서 고레벨 가구를 만들어야 하므로 가져가는 가구는 최소화할 것
- 재료 확보 : 도시섬에서 새롭게 제작할 가구의 재료를 미리 확보해둘 것
- 도시섬 자리 잡기 : 민물이 가깝고 이동 및 건설 불가 오브젝트가 적은 평야를 추천

STEP 2. 혼자 이주하는 경우
- 역할 분담이 불가능하므로 최대한 짐을 줄이고, 중요 물품은 가방에 넣어둘 것
- 도시섬에서 사유지를 펼치기 전, 마을섬 사유지에 필요한 물품을 두고 오진 않았는지 확인
- 마을섬 사유지에 집을 설정해두면 '집으로 이동'을 이용해 편하게 이동 가능

STEP 3. 부족 단위로 이주하는 경우
- 도시섬에 자리를 잡을 선발대, 마을섬에 사유지를 유지할 후발대로 나눔
- 선발대는 마을섬 사유지의 가구를 옮기거나 포장해둘 것
- 선발대와 후발대는 친구 등록을 하고 '친구 사유지 방문'을 이용하면 빠른 이동 가능
- 후발대의 사유지는 도시섬 이주가 끝난 뒤라도 일정 기간 유지하는 것을 추천


※ 해당 내용은 해외 베타 서비스를 기준으로 작성되어 정식 오픈 버전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