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원작과 달라진 검은사막 모바일 잠재력 돌파, 이제 확률이 누적된다!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19개 |



펄어비스는 공식 카페를 통해 MMORPG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장비 성장 시스템을 공개했다. 게임 초반부터 유저들을 이끌어 줄 ‘흑정령’을 통한 장비 성장 방법이다. 타 게임에서 찾아볼 수 없는 검은사막 모바일만의 독특한 장비 성장 시스템을 살펴보자.


■ 검은 기운

유저는 '검은 기운' 메뉴에서 흑정령을 성장시킬 수 있다. 이용자들의 보유 장비, 응축된 검은 기운을 재료로 삼아 흑정령을 성장시키면 추가 전투력 획득이 가능하다. 기운으로 흡수된 장비는 소멸하니 재료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흑정령을 성장시키다 보면 추가 전투력을 획득에만 그치지 않고, ‘흑정령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은 흑정령 레벨마다 다르며, 상위 레벨이 될수록 더욱 다양하고 강력한 기술을 사용 가능하다.








■ 잠재력 돌파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블랙스톤’이라는 재료가 존재하며, 이 것을 사용해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기존 게임에서는 ‘강화’라고 불렀지만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잠재력 돌파’라고 칭한다.

타 게임과 달리, 주요장비 잠재력 돌파 확률을 유저가 직접 설정이 가능하다. 블랙스톤 등급에 따라 돌파 확률 증가량이 달라지며, 선택한 블랙스톤 개수만큼 장비 돌파 확률이 누적된다.

단, 장신구의 경우는 무기/방어구와 달리 동일한 장신구만 잠재력 돌파 재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귀걸이를 돌파하기 위해 귀걸이 장신구가 필요한 정도가 아닌, 이름까지 동일한 귀걸이 장신구가 필요한 것. 또한 무기/방어구와 달리 장신구는 돌파에 실패하면 강화 수치와 재료가 사라진다.








■ 잠재력 전수

게임을 하다보면 힘들게 얻은 장비에 잠재력 돌파를 다 마쳤는데, 더 좋은 장비을 획득하는 경우가 왕왕있다. 보통은 새로운 장비에 강화를 반복하지만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다르다. 잠재력 전수 시스템이 있기 때문이다.

잠재력을 전수할 장비를 선택하고 [전수] 버튼을 클릭하면 일정량의 돌파 수치가 옮겨져 잠재력 전수가 가능하다. 유저들은 새로운 장비를 획득하여 처음부터 잠재력을 돌파할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된다.




이 외에도 광원석, 수정을 장비에 장착해 추가 옵션을 얻을 수 있다. 유저의 성장을 돕는 흑정령과 함께 전투와 성장의 즐거움이 배가 되길 바란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