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오독', 다섯가지의 독을 다스리는 암살자! 우수한 기동력과 공격력도 보유

게임뉴스 | 이서우 기자 | 댓글: 2개 |
천애명월도의 여덟 문파 중 하나인 '오독五毒'은 이름 그대로 뱀, 전갈, 두꺼비, 거미, 지네의 다섯 가지 재료로 독을 제조해 사용하는 집단이다. 오독의 제자들은 두 자루의 단검을 양손에 들고 일반적인 무공과는 사뭇 다른 암살자의 전투를 구사한다.

단일 표적을 상대하는 기술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오독의 능력은 일대일 상황에서 최대로 끌어낼 수 있다. 동시에 뛰어난 기동성을 가지고 있어 치고 빠지기에 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대신, 무공 '백귀잠행'을 통해 몸을 숨길 수 있어 재사용 시간 동안 상대의 빈틈을 노리는 것이 가능하다.

※ 해당 기사는 지난 CBT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우수한 기동력과 공격력! 오독 주요 무공 한 눈에 보기

= 그림자 베기 : 빠르게 전진하며 광역 피해
= 결살 : 연속으로 6회 피해를 주고 상대를 제압
= 낙인 : 독기심화 중첩 당 피해 100% 증가. 10회 중첩 시 10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대상을 날려버림
= 추명 : 체력이 20% 이하인 대상에게 피해를 2배로 입히며, 치명타 100% 발동. 정예 대상 처치 시 체력과 살기 회복.



▲ 악랄함, 교활함, 독과 신속함을 무기로 삼는 오독


◆ 쾌도와 독으로써 적을 제압하는 오독 기본 정보

오독은 주 무기와 보조 무기 모두 단검을 사용하며, 각각 '우도', '좌도'라고 부른다.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연속으로 공격하고, 적의 공격은 피하는 것이 기본 스타일이다. 기본 피해량은 크게 높지 않지만, 기술 연계에 따라 추가 피해 및 치명타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신속한 공격이 강점인 문파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민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식 홈페이지의 문파 설명을 살펴보면 생존력과 제어가 최하인 대신, 공격, 민첩, 난이도가 최대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말 그대로 극단적인 능력치를 가진 클래스이며, 기술 활용 능력에 따라 성능이 좌우된다.

단, 광역 피해 기술이 부족해 단일 상대가 아닌 다수를 상대하는 경우에는 다른 문파에 비해 약한 모습을 보인다. 대신 '살수'나 '강호대련'과 같이 일대일로 싸우는 콘텐츠에서는 유리하기 때문에 이 점을 살리는 편이 좋다.




▲ 적을 정신없이 교란하는 것이 오독의 주특기


◆ 높은 지속/순간피해량 보유! 오독 주요 무공

오독의 주요 무공으로는 '그림자 베기', '결살', '추명', '낙인' 등이 있다. 그림자 베기는 앞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벤 적들에게 광역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오독에게 몇 안 되는 광역 기술이자, 빠른 기동력을 책임지는 역할이기도 하다.

기본 재사용 대기 시간이 6초밖에 안될 뿐만 아니라, 평타 역할을 하는 '십자베기'의 마지막 타격이 적에게 명중하면 그림자 베기의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돼 반복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후 경맥을 개방함에 따라 제자리에서 높은 피해를 주는 기술로 변경할 수도 있다.

결살은 연속으로 6회 사용해 피해를 주는 무공으로, 기술을 막아내지 못하면 공격이 끝날 때까지 적을 붙잡고 있을 수 있는 홀딩 기술이다. 마지막 공격까지 성공할 경우 적을 제압할 수 있어 다음 기술을 연계하기 좋고, 특수 능력으로 대상에게 '죽음의 표식'을 새겨져 큰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죽음의 표식과 비슷한 효과인 '독기심화'는 무공 낙인을 통해 적에게 주입할 수 있다. 독기가 주입된 적을 공격하면 독기심화 효과가 중첩되며, 중첩 당 피해가 100% 증가한다. 10회 중첩시켜 10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적을 날려버리거나, 무공 '낙인폭발'을 사용해 적에게 주입된 죽음의 표식과 독기심화 효과를 모두 폭발시킬 수도 있다.

체력이 20% 이하인 대상에게 피해를 2배로 입히며, 치명타가 100% 확률로 발동하는 무공 추명은 적에게 마무리 일격을 가할 때 사용하기 좋다. 특히 추명을 통해 정예 대상을 처치하면 체력과 살기를 회복할 수 있어 다음 전투를 수월하게 이어갈 수 있다.




▲ 적을 완전히 제압하면서 죽음의 표식을 남기는 결살


◆ 재사용 시간을 줄이고 자원을 회복하는 주요 무공 연계

= 1. 십자베기 → 그림자 베기 :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사용하는 무공 연계, 그림자 베기의 재사용 시간 초기화 혜택을 얻는다.

= 2. 추명, 순보, 결살 → 서혼 : 추명, 순보, 결살 사용 시 적에게 죽음의 표식을 새긴다. 서혼은 죽음의 표식을 폭발시키며, 죽음의 표식이 폭발하면 독기를 회복한다.

= 3. 백귀잠행 → 십자베기 : 잠행 상태에서 십자베기를 사용하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죽음의 표식을 남긴다. 동시에 순보의 재사용 시간도 감소한다.




▲ 연속해서 광역 피해를 줄 수 있는 그림자 베기




▲ 죽음의 표식을 폭발시켜 독기를 회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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