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오만의 탑 1~3층 난이도 하향 및 하딘의 가넷 상자 추가! 24일 패치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8개 |
금일 패치로 오만의 탑 4~6층이 추가됐다. 오만의 탑 4~6층은 언데드 위주의 몬스터가 주로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원작에서도 아이템 획득뿐만 아니라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 고레벨 유저가 오래 머물렀던 인기 사냥터였다.

오만의 탑 4~6층 추가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한편 기존 오만의 탑 1~3층의 난이도는 소폭 하향됐다. 24일 패치의 주요 사항을 정리해봤다.


오만의 탑 4~6층 추가
언데드 위주의 사냥터로 언데드 추가 대미지 무기 필요

오만의 탑 4층의 테마는 '죽음'이다. 이곳은 '죽음' 접두사를 가진 해골 시리즈들이 등장하는 곳으로 보스로는 '죽음의 좀비로드'가 등장한다.

오만의 탑 5층의 테마는 '지옥'이다. '지옥' 접두사를 가진 대형 몬스터들이 주로 등장하며, 보스로는 '지옥의 쿠거'가 등장한다. 여기에는 언데드 이면서도 무기를 손상시키는 몬스터 '본 드래곤'이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이곳의 언데드 몬스터는 턴 언데드가 먹히지 않으니 알아두는 것이 좋다.

오만의 탑 6층의 테마는 '불사'로 엘모어 좀비 몬스터 위주로 등장하며, 이곳의 보스는 '불사의 머미로드'가 등장한다. 오만의 탑 4~6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기사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 관련 뉴스 바로가기] : [정보] 마법사 턴 언데드 사냥의 전성기 시작? '오만의 탑 4~6층' 체험기





오만의 탑 1~3층 난이도 하향 및 획득 경험치 증가
이제 레벨업 사냥터로도 손색이 없다

오만의 탑 4~6층이 등장하면서 기존 오만의 탑 1~3층도 변화가 생겼다. 이전에는 체력에 비해 획득 경험치가 높지 않아 아이템 파밍 용도로만 찾는 던전이었지만, 이번 패치로 난이도가 소폭 하향되고 획득 경험치가 1.5배 가량 증가하면서 경험치 사냥터로도 손색이 없게 바뀌었다.

패치 이전에는 오만의 탑 3층에 있는 공포의 켈베로스를 죽이려면 34~36번(75레벨 기사, 근접 대미지 60 기준)을 공격해야 했으나 패치 이후에는 29~31번으로 감소해 대략 20%정도 체력이 감소한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이와 같이 난이도 하향 및 경험치가 증가됐을 뿐만 아니라 이벤트까지 진행되면서 각 서버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오만의 탑에 몰려들어 몬스터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다만 이제 저녁 18시 30분부터 등장했던 오만의 탑 1~3층 보스는 더 이상 확정적으로 등장하지 않으며, 전체 알림도 뜨지 않게 된다.



▲ 데포로쥬01 서버 오만의 탑 3층은 사람들로 가득했다


오만의 탑 4~6층 추가 기념 다양한 이벤트 진행
이벤트 참가를 위해 하루에 시간을 다 쓰지 않는 것이 좋다

오만의 탑 4~6층 개방 기념으로 2월 7일까지 세 가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오만의 탑 입장 레벨이 55레벨로 완화되는 한편, 1~6층에 따스한 아인하사드의 축복 버프가 적용되어 아인하사드의 축복량이 감소한다. 그리고 특수 던전 메뉴를 통해 오만의 탑 입장 주문서 없이도 아데나로 바로 입장이 가능해진다. 1층은 10만, 2층 20만, 3층은 30만 아데나로 입장이 가능하다.

두 번째로 매일 오만의 탑 몬스터를 100마리 처치하면 '오만의 탑 특별 상자'를 퀘스트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상자는 최대 전설 등급의 장비인 '격분의 장갑'부터 오만의 탑 보스 몬스터가 드롭하는 영웅 등급의 장비, 오만의 탑 1~6층 주문서, 축복의 가루 등이 나오며 이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는 매일 오전 5시에 초기화되기 때문에, 2월 7일까지 캐릭터마다 최대 14번의 상자 개봉을 노려볼 수 있다.

때문에 매주 7시간 오만의 탑 제한을 하루에 모조리 사용하기보단 시간의 안배를 두어 7일 동안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을 정도의 시간은 남겨두는 것이 좋다.

세 번째는 시련의 탑 3번, 월드 보스 1번 처치에 성공하면 '오만의 탑 상자'를 받게 된다. 이곳에는 좋은 아이템이 나오진 않지만, 오만의 탑 1~6층 주문서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명예 코인 등의 소모품을 얻을 수 있다.





하딘의 가넷 상자 추가
가넷으로 고대의 갑옷과 강화 스킬북 제작 가능

금일부터 2월 7일까지 하딘의 가넷 상자 판매가 시작된다. 하딘의 가넷 상자는 1개에 100다이아, 11개에 1,000다이아에 구매할 수 있으며, 계정당 1회 구매할 수 있는 하딘의 가넷 상자 패키지(하딘의 가넷 상자+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00개)는 1,200다이아에 구매할 수 있다.

상자를 개봉시 하딘의 가넷을 2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일반~전설 등급의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하딘의 가넷은 사용 시 1시간 동안 경험치 +10% 증가와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 10% 감소 효과가 주어지며, 5월 30일 일괄 삭제된다.

가넷을 모아 아이템을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넷으로 새로 추가된 고대의 갑옷 시리즈와 영웅~전설 등급 스킬북이 들어있는 '강화 스킬북 상자'를 만들 수 있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가넷상자 아이템 제작 현금환산 가격(18년01월24일 업뎃)



▲ 하딘의 가넷 440개로 제작가능한 고대의 갑옷 시리즈


그 외 주요 변경사항
마법 주문서 창고 보관 가능 변경이 핵심

이번 패치로 기존에 무게를 많이 차지했던 마법 주문서 '카운터 매직' 등의 주문서가 창고 보관이 가능해지게 바뀌었다. 그동안 카운터 매직 주문서를 잘못 구매해서 버리거나 소모하는 일이 많았는데 이제 개수 조절에 실패하더라도 창고에 맡겨두면 된다.

이제 턴 언데드 마법이 실패하면 몬스터에게 버서커스 버프가 적용된다. 버서커스 마법은 원작 리니지에서 '근거리 대미지 +5, AC +10, HP 자연 회복 불가'가 적용되는 마법이지만, 리니지M에서는 확인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실제로 버서커스에 걸린 몬스터에게 맞아본 결과 확연히 대미지 증가가 느껴졌다.



▲ 버서커스 마법에 걸리면 연두색 기포가 올라온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