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당신의 클리어 타임을 줄여드립니다! 몬스터헌터 월드 보조 장비 소개

게임뉴스 | 이태용 기자 | 댓글: 9개 |
※ 본 기사는 베타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정식 버전 출시 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됨을 안내드립니다.


무기 숙련도 못지 않게 수렵 시간이나 난이도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바로 헌팅 도구들이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복장(Mantle)를 비롯하여, 슬링어(slinger) 등 이른바 '보조 장비'라 분류되는 전문 도구가 새롭게 추가되어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복잡한 요소는 아니지만, 새롭게 등장한 만큼 생소할 수도 있는 보조 장비들,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 종류와 활용법을 정리해보았다.


◆ 보조 장비의 종류

베타 버전에서 보조 장비는 크게 3종류가 등장한다. 슬링어/복장/연통이 그것이다.






슬링어는 투척도구로, 기존에 있던 투척 장비들을 모두 아우름은 물론, 필드 지형과 상호 작용하여 로프 액션 등에도 활용된다. 헌터들에게 익숙한, 혹은 익숙해져야 할 섬광탄, 소리폭탄, 상태이상 나이프 역시 슬링어로 던질 수 있다.






복장은 일종의 '위장막'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베타 기준으로 '망토', 혹은 '맨틀'로 주로 불리웠으며 총 5종류가 있었으나 현재 정식 버전 출시 후 종류가 늘어났으며, 늘어난 복장은 이곳에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가고자 하는 지형과 목적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연통과 장비칸을 공유하여, 연통을 포기하면 최대 2개까지 가져갈 수 있다.






연통은 바닥에 설치하여 아군에게 효과를 주는 장비로, 베타에서는 치유의 연통(헬스 부스터)가 유일했다. 치유의 연통을 지면에 설치하면 일정 시간 유지되며, 범위 내에 들어온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준다. 범위 지정형이지만 꾸준하게 회복되기에 파티 플레이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보조 장비 활용법

1. 슬링어

슬링어는 장착-> 투척의 순으로 이루어진다. 납도 상태에서 투척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 키로 선택하여 장착하고, L2키로 조준하면서 R2키로 발사하면 된다. 특정 상황에서는 로프 액션을 발동해 공중으로 날아오른 뒤 추가 이동, 단차 공격 시도 등 다양한 플레이와 연계할 수 있다.








▲ 조준점을 통해 보조무기를 발사할 곳을 지정할 수 있다.


마비 나이프 등 대상에게 맞춰야 할 도구들은 R3를 눌러 Lock on 기능을 이용하면 별도 조준 과정없이 좀 더 쉽게 던질 수 있어 명중률이 올라간다.

이외에 소리폭탄이나 섬광탄의 경우 물체에 닿은 곳에서 터지거나 일정 거리를 날아간 뒤 터지므로, 이를 고려하여 몬스터 몸체 보다는 필요한 위치에 던지는 편이 좋다. 대체로 몬스터 조금 앞에 던진다는 느낌으로 바닥이나 측면을 노리도록 하자.






2. 복장

복장은 종류에 따라 도주 후 무기 예리도 회복, 함정 설치 후 유인과 같이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피격 시 경직을 없애거나 이동 속도가 느려지는 수중에서 평지처럼 이동이 가능해지는 등 사용처가 매우 다양하다.






다만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존재하니 상황에 맞게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 □ 버튼을 다시 한 번 눌러 해제할 수 있으며, 사용 중 잔여 지속시간 및 재사용 대기시간 여부 확인은 위와 같이 좌측 상단에 표시되는 복장 이미지를 통해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ㅁ 은신 복장(Ghilliesuit Mantle) : 지속시간 120초,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은신 효과를 주는 복장. 근처라고 하더라도 몬스터의 시야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몬스터를 공격 시 은신 효과가 해제된다. 복장을 착용해 모습을 감추더라도 플레이어가 충분히 멀리 떨어지지 않는 한 근처에서 계속 냄새를 맡으며 배회하므로, 재정비를 위해서는 충분히 멀리 떨어지는 것이 좋다.


ㅁ 활공 복장(Glider Mantle) : 지속시간 180초, 재사용 대기시간 210초






공중에서 점프 시 잠시동안 활강을 가능하게 해주는 복장. 활강 중 X 버튼을 누르면 활강을 멈추고 빠르게 하강할 수 있으며 위로 바람이 부는 특정 지형에서는 ○ 키로 점프 후 X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높은 지형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차 공격을 위한 비행 등에도 응용할 수 있다.


ㅁ 도전자 복장(Challenger Mantle) : 지속시간 180초,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몬스터를 유인하는 복장. 몬스터가 헌터를 인지하지 못한 상황이라도 일정 거리 안에 다가가면 먼저 인지하고 공격을 하게 된다. 파티 플레이에서 타 팀원들의 물약, 예리도 회복 타임을 벌어주는 등의 응용이 가능하다.


ㅁ 부동 복장(Rocksteady Mantle) : 지속시간 90초,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피격으로 인한 경직과 공격모션 캔슬을 없애주는 복장. 슈퍼아머 효과라고 하더라도 데미지는 그대로 들어오니 체력 관리에 유의하여 사용해야 한다. 피격으로 인한 경직만 흡수하는 것이 아니라, 착용 시간 동안 몬스터의 포효, 지진, 풍압으로 인한 경직도 막을 수 있어 상당한 편의성을 자랑한다.


ㅁ 내수 복장(Waterproof Mantle) : 지속시간 90초,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수중에서 이동 시 이동속도 페널티를 무효화할뿐만 아니라 물속성 데미지도 경감시켜주는 복장. 얕은 개울이 아닌 꽤 깊은 강, 진흙탕을 건너 몬스터를 쫓아가거나 해당 지역에서 전투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ㅁ 체력 복장 : 지속시간 120초,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일정량의 데미지를 흡수하는 효과를 주는 복장. 흡수량은 대략 플레이어의 체력 게이지 1개 정도이며 지속시간이 지나거나 흡수량의 한계를 초과하면 효과가 종료된다. 네르기간테의 가시 공격 등 데미지가 큰 공격을 한 번 정도 버틸 수 있다.


ㅁ 내뢰 복장 : 지속시간 180초, 재사용 대기시간 210초










번개 속성 데미지를 경감시켜주는 복장. 추가로 번개속성 피해와 마비 상태이상을 무효화한다. 토비카가치나 키린 같이 번개 속성 공격을 하는 몬스터를 상대할 때 가져가도록 하자.


3. 연통

ㅁ 치유의 연통(Health Booster) : 지속시간 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치유의 연통은 지면에 설치해 사용하며, 지속 시간 동안은 연통이 설치된 곳에 가면 몇 번이라도 체력을 회복시켜 준다. 앞서 언급한 부동 복장과 연계하여 몬스터의 공격을 맞아 가면서 계속 딜링을 하는, 소위 말뚝딜을 하는 등의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고, 파티 플레이를 할 때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들의 체력을 회복시켜 줄 때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사용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연통 아이콘에 바로 붉은색 X 표시가 되어 버려서 복장처럼 잔여 지속시간 및 재사용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는 없다.






ㅁ 해제의 연통(Health Booster) : 지속시간 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해제의 연통도 앞서 언급한 치유의 연통과 같이 전투 보조적인 성격이 강하다. 다만 해제의 연통은 이름 그대로 각종 상태이상을 회복시키며, 더불어 속성 피해도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