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타트업 입장에서 'CES2018 다시보기’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게임뉴스 | 송성호 기자 |
[자료제공: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컴퍼니비가 공동 주최한 ‘스타트업 입장에서 CES 2018 다시보기 세미나’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90명 가까운 인원이 참석하는 등 개최 전부터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 발표를 진행한 김규호 박사(서강대학교 초빙교수)는 CES 2018 키노트부터 CES Daily(매거진)까지 분석하여 CES의 기획의도와 맥락을 파악하고 이를 한국 기업 및 스타트업들에게 전달하였다.

또한, CES 2018행사장의 분야별∙구역별로 설명하고 CTA Topic을 분석하는 한편 거시적인 시각에서 산업의 동태와 비즈니스 기회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에 대해 설명하여 참석자의 큰 호응을 끌어내었다.

김규호 박사는 "이번 CES에서는 '낮은 가격의 센서, 딥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5G가 스마트시티의 백본이 될 것이다'라는 샤피로 대표의 선언이 각 전시장 부스에서 구현되고 있었다”고 전했으며, “포드, 토요타, 혼다 등의 기존 자동차 산업계의 강자들이 첨단기술을 받아들이면서 인공지능이 스마트시티라는 큰 프레임에 스며드는 것을 체감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스마트폰 이후 특별한 디바이스가 없는 상황에서 기존 부품기업들이 스타트업 육성에 관심을 갖고 액셀러레이터들과 연합하고 있어 어반테크 스타트업이 충분한 기회를 맞이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