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계획을 세워 재료를 아껴라! 그랜드체이스 세트 아이템의 종류와 효율 좋은 영웅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2개 |
그랜드체이스에서 사용하는 최종 장비는 세트 아이템으로 볼 수 있다. 레이드를 통해 획득한 잊혀진 프라나 파편으로 원하는 장비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만 있다면 풀 세트를 맞추는 것도 어렵지만은 않다.

하지만 정작 재료를 모아서 아이템을 제작하려 하게 되면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제작 가능한 아이템 종류는 3가지인데, 각기 세트 효과가 다르기 때문이다. 게다가 영웅에게 한 번 장착해주면 탈착 시 장비 해제 키트가 필요한 것도 큰 부담으로 작용한다.

결론부터 말하면 어떤 것을 만들어도 큰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운이 좋아 보상 상자에서 특정 세트 아이템을 먹었다면, 다른 아이템을 그에 맞게 만들어 재료를 아낄 수도 있다. 하지만 모든 장비를 처음부터 제작할 예정이고 조금이라도 효율이 높은 것을 원한다면 본인이 사용하는 영웅과 시너지가 높은 것이 좋을 것이다.

번외로 시련의 탑 33층과 39층, 54층에서는 테로카 기사단 세트 무기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다. 때문에 보조 무기나 방어구 등의 다른 장비를 먼저 제작한 후 시련의 탑에서 획득하는 무기 선택권으로 세트 효과를 받는다면 재료를 아낄 수 있다.




▲ 일주일마다 획득할 수 있는 재료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계획을 잘 세워야 한다


▣ 행운의 기운 - 치명타 확률과 스킬 극대화

◆ 행운의 기운 세트 추천 영웅

- 라스처럼 치명타에 추가 효과를 주는 영웅. 다만 샤샤는 격노가 더 잘 어울리는 편
- 스킬 위력이 강하고 기본 공격에 특별한 강화 효과가 없는 돌격, 저격, 마법형 영웅

행운의 기운의 2세트 효과는 치명타 확률 4% 증가다. 4세트 효과는 50초마다 행운의 일격 효과 획득으로 다음에 사용하는 스킬을 극대화시켜준다. 스킬 사용 시 10% 확률로 컷인과 함께 스킬 효과가 증가되는 것과 동일한 효과다.

치명타 확률은 기본 공격과 스킬, 필살기 모두에게 적용되기 때문에 영웅의 공격 능력을 크게 상승시켜준다. 특히 다른 세트 효과들과 달리 필살기를 강화한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치명타가 발동할 경우 특별한 효과가 있는 라스 등의 영웅들과 더욱 궁합이 좋다.

이처럼 2세트 효과는 상당히 우수하지만 4세트 효과인 행운의 일격은 다소 애매한 편이다. 장기전 기준으로 아르메처럼 스킬이 극단적으로 강력한 영웅이라면 여러 번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행운의 기운 세트가 아니더라도 스킬 극대화 자체가 보기 어려운 것이 아니다. 때문에 치명타 확률 증가만 노리고 2세트만 먼저 맞추는 것을 고려하기도 한다.




▲ 치명타 확률과 행운의 일격 효과를 주는 행운의 기운



▲ 라스처럼 치명타가 중요한 영웅이라면 꼭 장착해주자


▣ 분노의 힘 -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와 스킬 사용 시 전반적인 버프 효과

◆ 분노의 힘 세트 추천 영웅

- 방어가 중요한 대부분의 수호형 및 탱커 역할을 수행하는 영웅
- 기본적인 생존력과 함께 잦은 스킬 사용이 필요한 대부분의 치유형 영웅
- 마리, 비올라 등 부하를 소환하는 공격형 영웅

분노의 힘 2세트 효과는 스킬 재사용 시간 4% 감소다. 4세트 효과는 스킬 사용 시마다 분노의 힘 버프를 받는 것으로, 1중첩 당 공격력 및 방어력이 2%씩 증가한다. 최대 중첩은 10회로, 별도의 제한 시간이 없어 장기전이 될 수록 유리해진다.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는 그 자체로 나쁘다고 볼 수는 없다. 하지만 SP가 부족하여 쿨타임마다 스킬을 사용하기 힘들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SP 회복이 원활하거나 다른 영웅의 스킬을 잘 사용하지 않는 등 SP가 충분한 파티 구성이라면 높은 효율을, 그렇지 않다면 낮은 효율을 보인다.

분노의 힘은 버프를 받기 위해서 스킬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10중첩까지 상당히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를 성공했다면 시간제한이 없기 때문에 장기전이 될수록 유용해진다. 특히 공격력뿐 아니라 방어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방어가 중요한 수호나 치유 영웅에게 유용하다.




▲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와 분노의 힘 효과를 준다



▲ 방어력이 20% 증가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수호형은 분노 세트를 사용한다


▣ 격노의 다짐 - 공격 속도 증가와 그에 따른 공격력 버프

◆ 격노의 다짐 세트 추천 영웅

- 세이지, 올리비아, 샤샤 등 기본 공격에 추가 효과가 있는 영웅
- 베르가모트, 티메릭 등 기본 공격과 스킬 연계가 있는 영웅

격노의 다짐 2세트 효과는 기본 공격 속도 6% 증가다. 4세트 효과는 기본 공격 시마다 격노 효과가 부여되는 것으로, 1중첩마다 공격력이 2%씩 상승한다. 격노는 최대 10회까지 중첩 가능하며 5초간 유지된다.

전투에서 기본 공격이 대미지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것을 고려하면 2세트 효과는 다른 세트들보다 직접적인 공격 성능이 가장 낮은 편이다. 하지만 기본 공격 시 특수 효과가 있는 영웅들에게는 가장 우수한 세트 효과로 뽑힌다.

격노 버프는 10스택까지 매우 빠르게 중첩되므로 단기전에서의 효율이 최상급이다. 하지만 버프를 갱신해주지 않으면 5초만 지나도 삭제되기 때문에, 이동이 잦다면 효과를 발휘하기 힘들다. 또한 장기전이 될 경우 분노의 힘에 비해 버프 유지도 어려운데 방어력 버프조차 없는 초라한 상황이 되기 쉽다.




▲ 격노의 다짐은 기본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고 격노 효과를 부여해준다



▲ 기본 공격에 추가 효과가 있는 영웅에게 잘 어울린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