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거인2' 한국어판 3월 15일 발매 예정, 세부 정보 공개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
자료제공 - 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의 세계관을 원작으로 한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택티컬 헌팅 액션 게임 '진격의 거인2' 한국어판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하는 정보는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한 후에 즐길 수 있는 요소로 '긴급 토벌 대상'의 출현이나 원작에서의 비극적인 운명을 바꿀 수 있는 미션의 존재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그 외에도 원작 캐릭터와의 우호도를 높이면 발생하는 대화 이벤트나, 능력뿐만 아니라 외관도 변하는 장비, 일상 파트에서 '시책'으로 할 수 있는 '동물 애호 주간'이나 '병단 구매부 할인'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한다.

■'진격의 거인2' 스토리 모드 클리어 후에 해방되는 요소 소개

■초강력한 '긴급 토벌 대상'의 출현
스토리 모드를 한 번 클리어하면 '긴급 토벌 대상'이 해금된다. 전투마다 설정된 조건을 만족하면 그 시나리오의 전투 중에 '긴급 토벌 대상'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거인이 등장. 평소보다 훨씬 강력한 이 거인을 토벌하고, 또한 S 랭크 평가의 조건을 만족시키고 있으면, 더욱 상위 평가인 SS 랭크를 획득할 수 있으며 보수가 추가된다.

■비극을 바꿔 쓸 수 있는 미션 해금
스토리 모드 클리어 후에 특별한 미션이 해금된다. 그 미션을 달성하면 원작에서 목숨을 잃어버리고 만 캐릭터의 운명을 다시 바꿀 수가 있다. 무사히 운명을 바꾸는 데 성공하면 그 캐릭터는 스토리 모드 클리어 후에 일상 파트 등에 다시 모습을 나타나게 된다.



▲소중한 동료와의 일상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인가.

■전투를 더욱 즐겁게 하는 다양한 장비

■능력뿐만이 아닌, 외관도 유니크한 장비품
본 작품에서는 장비품의 종류가 더욱 추가된다. 전 16시리즈에 해당하는 장비품은 각각의 능력은 물론 외관도 상당히 개성적이다. '도신', '칼집•봄베', '입체기동 장치'의 3종을 같은 시리즈로 장비하여 갖추면 특수한 세트 효과가 발동하기도 한다.



▲먼지떨이 블레이드를 장비한 청소 의상 리바이



▲화염 장비 공격으로 불타는 거인

■전투 중에 사용 가능한 휴대 아이템
블레이드와 가스 교환 이외에도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휴대 아이템이 있다. 이러한 것들은 스토리 모드의 진행 외에도 '거인 연구소'의 레벨을 올려서도 종류를 늘릴 수있다.



▲휴대 아이템 '연막'으로 거인의 시야에서 도망치기

■원작 캐릭터와의 우호도 상승 방법과 장점

■우호도의 효율적인 상승 방법 선물
원작 캐릭터와의 우호도는 대화나 함께 임무에 출격하는 것으로 올릴 수 있지만, 상대에게 선물을 해서 우호도를 더욱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선물로 우호도가 더욱 상승

■우호도를 높이면 다양한 대화 이벤트가 발생
우호도를 높이는 것으로 각각의 캐릭터에 준비된 대화 이벤트를 볼 수 있다. 원작 캐릭터의 평소에 볼 수 없었던 모습도 볼 수 있다.



▲병장의 힘이 되고픈 리바이반의 면면들



▲동료와 함께 지내며 잠깐의 평화를 느끼는 애니

■우호도를 높여서 스킬을 획득
우호도를 높이면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전투 시에 도움이 되는 것부터 보수 상승 등의 효과가 있는 것까지 다양한 스킬이 존재한다.



▲습득한 스킬은 조사 일지에서 확인 가능

■우호도를 높이면 새로운 '시책'이 실행 가능
일상 파트 내에서 실시할 수 있으며, 전투나 일상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는 '시책'에 대해서도 캐릭터와의 우호도를 높여서 새로운 시책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



▲리코의 우호도를 높이면 실시 가능한 시책 '동물 애호 주간'



▲한네스의 우호도를 높이면 실시할 수 있는 시책 '병단 구매부 할인'

■전투 시 설치할 수 있는 거점 강화도 가능
전투 시에 설치할 수 있는 유리한 효과를 발생시키는 거점. 이러한 것들에 대해서도 특정 캐릭터와의 우호도를 높이면 레벨을 최대 3까지 강화할 수 있게 된다.



▲킷츠의 우호도를 올리면 '채굴 거점'을 레벨 3까지 강화 가능

'진격의 거인2' 한국어판은 2018년 3월 15일 PlayStation4, Nintendo Switch로 발매 예정이며, 심의 등급은 청소년이용불가이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