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아이템 컬렉션 추가 및 설 이벤트 진행… 14일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9개 |
이번 패치의 주요 쟁점은 아이템 컬렉션 추가와 설 명절 이벤트다. 아이템 컬렉션에 장비를 넣어 조건을 만족하면 컬렉션 효과를 보게 된다. 다만, 아이템 컬렉션에는 비각인 장비만 넣을 수 있고, 넣은 장비는 사라지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설 이벤트로는 특수 던전에서 복 주머니를 수집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복 주머니는 이벤트 NPC를 통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복 주머니로 교환하는 일부 아이템은 강화를 한 후, 아이템 컬렉션에 넣으면 스탯 +1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번 설 기간에 꼭 완성하는 것이 좋다.


■ 아이템 컬렉션 추가… 넣은 장비는 소멸

이번 패치로 변신과 마법인형에 이어 아이템 컬렉션이 추가된다. 아이템 컬렉션은 메뉴 - 컬렉션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템 컬렉션에 넣을 수 있는 아이템은 이벤트를 제외하고는 '비각인'만 가능하다.

아이템 컬렉션에 넣은 장비는 사라지기 때문에, 사용하는 장비를 넣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아이템 컬렉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기사에 첨부하였다.

[※ 관련 뉴스 바로가기] : [정보] 아이템 컬렉션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등급별 컬렉션 효과 정리





■ 복주머니 모으고 아이템 컬렉션 채우자! 설 이벤트 진행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아 리니지M에서도 설 이벤트가 시작된다. 버림받은 자들의 땅, 몽환의 섬, 고대 정령의 무덤 등 특수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복 주머니 얻을 수 있다. 복 주머니는 이벤트 NPC '설까치'를 통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복 주머니로 교환하는 아이템 중, '큰집의 솥뚜껑', '작은집의 뒤집개', '우리 집 보자기'는 무기, 갑옷 마법 주문서로 강화가 가능하다.

강화를 한 이후 아이템 컬렉션에 넣으면 최대 HP, MP 증가, 스탯 +1의 효과가 있으니 할 수 있다면 설 기간 동안 컬렉션을 완성하는 것이 좋다.





■ 계정당 1~2회 구입 가능한 설 패키지 판매

1주일간 '나르엔의 설날 패키지'가 판매된다. 판매되는 패키지는 총 3종류로 희귀 제작서 패키지, 무기, 방어구 상자 패키지다. 희귀 제작서 패키지는 2,000 다이아로 계정당 2회만 구입 가능하며, 개봉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00개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으며 희귀 무기, 방어구, 악세서리 비법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무기, 방어구 상자 패키지는 2,000 다이아로 계정당 1회만 구입 가능하며, 고급~전설 등급 장비 1개 한개와 저주or축복 마법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 그 외 주요 변경 사항

이제 캔슬레이션을 배운 마법사는 일명 '자캔'을 할 수 없게 바뀌었다. 이제 급박한 전투 중에 자신의 캐릭터에 캔슬레이션을 실수로 시전하는 가능성은 사라졌지만, 요정이 거는 '스트라이커 게일', '폴루트 워터' 같은 디버프는 해제할 수 없어 일장일단이 존재한다.



▲ 이제 자신에게 캔슬레이션이 불가능하게 바뀌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