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오픈 시즌2] 치열한 속도전! 'Arcanine' 조정훈-'Halation' 손진호, 8강 진출

경기결과 | 이시훈 기자 |



21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섀도우버스 아마추어 오픈 시즌2 개막전 16강 A조 경기가 진행됐다. 깔끔한 운영을 선보인 'Arcanine' 조정훈이 가장 먼저 8강에 진출했다. 이어서 'Halation' 손진호가 최종전에서 'colorPaper' 김성종을 제압하고 8강에 진출했다. 시즌1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기대를 모았던 'Boram' 권진우는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1경기 'Halation' 손진호와 'colorPaper' 김성종의 대결은 손진호의 2:0 승리로 빠르게 마무리됐다. 1세트 드래곤 미러전은 사실상 한 턴 싸움이었다. 키 카드를 잡고 출발한 손진호가 빠른 승리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 엘프를 선택한 손진호가 초반부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손패가 마른 김성종은 계속 끌려다닐 수밖에 없었다. 손진호가 제우스를 진화시켜 피니시를 넣으며 승자전에 진출했다.

이어서 'Boram' 권진우와 'Arcanine' 조정훈의 대결이 시작됐다. 1세트, 위치 미러전에서 조정훈이 도로시를 비롯한 키 카드를 잡고 출발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반면, 권진우는 손패가 꼬이고 말았다. 승기를 끝까지 지킨 조정훈이 1세트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 권진우가 치명적인 실수를 하면서 전황이 불리해졌다. 권진우가 이스라필과 바하무트를 꺼내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지만, 역부족이었다. 조정훈이 명계의 족장 아이샤로 쐐기를 박으며 승자전에 진출했다.

8강 진출자가 결정되는 승자전 1세트, 위치를 선택한 조정훈이 완벽한 손패로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계산을 완벽하게 끝낸 조정훈이 사이클을 빠르게 돌리며 승기를 잡았다. 조정훈은 진화한 칼날 술사와 차원의 마녀 도로시로 손쉽게 킬각을 만들며 선취점을 따냈다. 2세트, 엘프와 네크로맨서의 장기전 대결 끝에 조정훈이 명계의 족장 아이샤로 피니시를 넣으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어서 패자전 경기가 진행됐다. 1세트, 드래곤을 선택한 권진우가 적절한 타이밍에 아일라를 소환해 승기를 잡았다. 권진우는 이스라필에 진화 포인트를 사용해서 1세트를 마무리 지었다. 2세트, 김성종이 빠르게 PP를 펌핑했다. 권진우가 진화 포인트를 모두 소모해서 올인 승부수를 던졌지만, 김성종의 바하무트에게 완벽하게 막히면서 1:1 동점이 됐다. 3세트, 엘프를 꺼낸 김성종이 빠르게 필드를 전개하며 딜 누적을 했다. 권진우가 필사적으로 버티며 도로시까지 소환했지만, 역전에 실패하고 말았다. 결국, 김성종이 권진우를 꺾고 최종전에 진출했다.




최종전 1세트, 치열한 엘프 미러전이 펼쳐졌다. 공격적인 엘프 덱을 준비한 김성종이 이피리아로 피니시를 넣으며 선취점을 따냈다. 손진호는 필사적으로 버텼지만, 수호 카드를 찾지 못하면서 패했다. 2세트는 드래곤 미러전이었다. 양 선수 모두 바하무트를 꺼내며 주도권 싸움을 펼쳤다. 손진호가 마해의 여왕, 이스라필, 낫을 든 용기사로 피니시를 넣고 1:1 동점을 맞췄다. 마지막 3세트, 치열한 접전 끝에 손진호가 승기를 잡았다. 김성종은 펌핑에 실패하면서 승기를 내주고 말았다. 손진호가 헥토르로 피니시를 넣으며 8강에 극적으로 진출했다.


■ 섀도우버스 아마추어 오픈 시즌2 16강 A조

1경기 'Halaion' 손진호 2 VS 0 'colorPaper' 김성종
1세트 'Halaion' 손진호(드래곤) 승 VS 패 'colorPaper' 김성종(드래곤)
2세트 'Halaion' 손진호(엘프) 승 VS 패 'colorPaper' 김성종(드래곤)

2경기 'Boram' 권진우 0 VS 2 'Arcanine' 조정훈
1세트 'Boram' 권진우(위치) 패 VS 승 'Arcanine' 조정훈(위치)
2세트 'Boram' 권진우(드래곤) 패 VS 승 'Arcanine' 조정훈(네크로맨서)

승자전 'Halaion' 손진호 0 VS 2 'Arcanine' 조정훈
1세트 'Halaion' 손진호(엘프) 패 VS 승 'Arcanine' 조정훈(위치)
2세트 'Halaion' 손진호(엘프) 패 VS 승 'Arcanine' 조정훈(네크로맨서)

패자전 'Boram' 권진우 1 VS 2 'colorPaper' 김성종
1세트 'Boram' 권진우(드래곤) 승 VS 패 'colorPaper' 김성종(엘프)
2세트 'Boram' 권진우(위치) 패 VS 승 'colorPaper' 김성종(드래곤)
3세트 'Boram' 권진우(위치) 패 VS 승 'colorPaper' 김성종(엘프)

최종전 'Halaion' 손진호 2 VS 1 'colorPaper' 김성종
1세트 'Halaion' 손진호(엘프) 패 VS 승 'colorPaper' 김성종(엘프)
2세트 'Halaion' 손진호(드래곤) 승 VS 패 'colorPaper' 김성종(드래곤)
3세트 'Halaion' 손진호(엘프) 승 VS 패 'colorPaper' 김성종(드래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