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의 '오큘러스 리프트' 치명적 오류로 몸살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3개 |



금일(8일), 전세계의 모든 오큘러스 리프트 헤드셋이 치명적 오류로 인해 먹통이 됐다.

오큘러스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면 '오큘러스 런타임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Can’t reach Oculus Runtime Service)’,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Failed to initialise with Oculus: Signature Invalid)'라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며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다.

오큘러스는 문제 발생 직후, 해당 문제의 원인이 정품 소프트웨어를 검증하는 보안 인증서가 만료되면서 발생한 것이라고 공식 포럼을 통해 설명했다. 이어 빠른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재 긴급 대응 중이며 해당 문제에 대해 금일 저녁까지 더욱 자세하게 공지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정확히 언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을 아꼈다.

오큘러스는 정식 픽스가 공개되기 전까지 HMD 사용을 자제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달라고 당부하고 있지만, 업무 등 중요 사항으로 어쩔 수 없이 오큘러스 리프트를 사용해야 하는 유저들을 위해 커뮤니티에서는 OS의 날짜를 보안 인증서가 만료되기 이전으로 설정하는 등의 임시방편이 공유되고 있다.

한편, VR 헤드셋 '오큘러스 리프트'는 스팀이 공개한 2018년 2월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조사를 통해 스팀 유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HMD로 밝혀져 주목받은 바 있다.


+)추가

현재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공식 패치가 공개된 상태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는 패치를 설치,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오큘러스 클라이언트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오큘러스는 이번 오류로 인해 피해를 받았을 모든 유저들을 위해 약 15달러(한화 약 1만 6천 원) 가량의 오큘러스 스토어 포인트 지급을 약속했다. 미국 현지시간으로 2월 1일 이후에 오큘러스 리프트를 사용한 이력이 있는 계정에는 해당 포인트가 자동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