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사냥꾼 모든 전문화 기술 대거 변경? 격전의 아제로스 직업 변경점 - 1부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 댓글: 50개 |




2018년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업데이트가 예정된 가운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해외 팬사이트 WoWhead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나, 변경되는 점들이 조금씩 공개되고 있다. 그중 가장 유저들이 관심을 보일 점이라면 역시 본인이 직접 플레이하는 직업들에 대한 변경점들일 것이다.

직업들 중 사냥꾼의 경우에는 모든 전문화에서 많은 기술들이 삭제되거나 추가되는등의 변경점을 보여주며 아직 공개되지 않은 특성도 존재한다. 반면 죽음의 기사는 대조적으로 공통 기술 2가지가 추가되는 것 외에는 특성들의 추가나 삭제 혹은 이동이 미미하며 변경 또한 마찬가지다.

특성들 외에도 기술 변경점들에서는 지능을 올려주는 마법사의 공대 강화 기술인 '신비한 총명함'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악마사냥꾼은 적을 공격하면 대상이 받는 마법 피해를 5%만큼 증가시키는 'Chaos Brand'라는 약화 기술이 새롭게 적용되어 파티원이나 공격대원을 모집할 때 직업의 조합에 대한 중요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 기존에 있는 유물 무기나, 전설 아이템들의 효과들이 회복 드루이드의 유물 속성 '그하니르의 정수'가 포함되는 '번성'처럼 기존 특성에 효과가 포함되거나, 파멸 악마사냥꾼의 전설 아이템 '반 거인의 분노' 효과가 새로운 특성으로 변경되어 추가되는 점등도 미리 확인해볼 수 있다.

※관련 사항은 테스트를 통해 계속해서 변경중에 있으며, 번역 중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으므로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직업 변경점에 대한 Wowhead 원문 [보러가기]



직업별 변경점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사냥꾼    

마법사    

드루이드    

죽음의 기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 직업 기술 변경점



◆ 사냥꾼

● 공통 변경점
ㄴ위장술 : 모든 전문화에서 사용 가능해집니다.

ㄴ평정의 사격 : 평정의 사격이 다시 돌아오며, 대상의 격노 효과 1개와 마법 효과 1개를 제거합니다.

ㄴ야수 치료 : 회복되는 야수의 체력량이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ㄴ급가속(특성) : 이동속도 증가량이 60%에서 50%로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 야수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야생의 상 : 생성하는 집중이 1초당 10에서 5으로 감소되고, 지속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늘어납니다.

ㄴ야수의 회전베기 : 추가 피해량이 100%에서 75%로 감소됩니다.

ㄴ코브라 사격 : 기존 사냥꾼 고유 전설 아이템 '콰플라 - 에레다르의 전쟁 명령'의 효과가 3초에서 1초로 감소 되면서 코브라 사격에 적용됩니다. 소모되는 집중이 50에서 45로 감소되며, 코브라 사격 사용시 살상 명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됩니다.

ㄴ충격포 :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8초로 늘어납니다.

ㄴ타르 덫 : 이동속도 감소량이 50%에서 80%로 늘어납니다.

ㄴ야성의 부름 : 광포한 야수대신 광포한 격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시켜줍니다.

ㄴ광포한 야수 : 기본 기술에서 특성으로 변경되며, 기존 특성이었던 '광포한 격노'와 서로 바뀝니다. 집중의 생성량이 12에서 20으로 늘어납니다.

ㄴ광포한 격노 : 특성에서 기본 기술로 변경되어 '광포한 야수'와 서로 바뀝니다. 유효 거리가 100m에서 40m로 줄어들고, 공격횟수가 5회에서 1회로, 집중의 생성량이 24에서 20으로 감소됩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첫번째 줄 '코브라의 길'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Animal Companion'이 자리잡음.
ㄴ두번째 줄 '광포한 격노'가 특성에서 기본 기술로 변경되며, 네번째 줄 '무리와 하나'가 자리잡음.
ㄴ네번째 줄 '야수의 노여움'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사냥의 전율'이 자리잡음.
ㄴ네번째 줄 '점멸의 일격'이 삭제되고, '저승까마귀'가 자리잡음.
ㄴ여섯번째 줄 '연발 공격'이 삭제되고, 마지막 줄 '쇄도'가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사냥의 전율 : 광포한 격노 사용시 치명타 확률을 8초동안 3%만큼 올립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이 가능합니다.

ㄴ맹독 이빨 : 코브라 사격 사용시 야수의 격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만큼 감소시킵니다.

ㄴAnimal Companion : 기존 유물 무기 속성인 '하티의 결속'이 특성으로 변경. 야수 소환시 추가로 야수우리의 첫번째 야수를 소환하며, 해당 야수는 살상 명령은 따라하지만 다른 야수의 기술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ㄴ광포한 야수 : 기본 기술에서 특성으로 변경되며, 기존 특성이었던 '광포한 격노'와 서로 맞바꿉니다. 집중의 생성량이 12에서 20으로 늘어납니다.

ㄴ위장술 : 야수 특성에서도 사용 가능해집니다. 사냥꾼과 야수의 모습을 위장하여 1분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위장 중에는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2%만큼을 회복합니다.

ㄴ독액 코브라 : 생존 특성에서 야수 특성으로 변경되었으며, 지속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생성되는 집중의 양이 초당 3에서 2로 감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또한 1분에서 1분 30초 늘어납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급가속 : 이동속도 증가량이 60%에서 50%로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ㄴ구속의 사격 : 기절 효과가 삭제되고 이동불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ㄴ광포한 야수 : 집중의 생성량이 12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 사격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코브라 사격 : 야수/사격 전문화에서 오직 야수 전문화만 사용가능하게 변경됩니다.

ㄴ사냥꾼의 징표 : 기술에서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ㄴ징표 사격 : 기술이 삭제됩니다.

ㄴ명사수의 집중 : 기술이 삭제됩니다.

ㄴ고독한 늑대 : 특성에서 기본 기술로 변경 되며 야수 소환이 가능해집니다. 단, 공격력 증가 효과는 야수를 꺼내지 않았을 때만 발동됩니다.

ㄴPrecise Shots : 새로운 지속 효과 기술입니다. 조준 사격을 사용한 후 다음 1~2회의 Quick Shot의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ㄴ신비한 사격 : 'Quick Shot'으로 이름이 변경되며, 더이상 집중을 생성하지 않고 15의 집중을 소모합니다.

ㄴRapid Fire : 새로 생긴 기술로 0.3초마다 사격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3초동안 지속됩니다. 사격할 때마다 2의 집중을 생성하며, 움직이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ㄴ교묘한 사격 : 특성에서 기본 기술로 변경 되며 일제사격이 셋 이상의 대상을 맞췄을 경우, 다음 조준 사격의 투사체가 튕기며 최대 5개의 추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Rapid Fire'의 각 투사체가 가까운 추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ㄴ조준 사격 : 2회 충전이 가능해졌고, 시전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재충전시간이 12초로 늘어났습니다.

ㄴ방출 사격 : 효과가 방향감각 상실에서 이동속도 50% 감소로 변경됩니다.

ㄴ고정 사격 : 고정 사격이 다시 돌아오며, 사용시 10의 집중을 생성합니다. 움직이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타르 덫 : 이동속도 감소량이 5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ㄴ정조준 : 가속 증가량이 40%에서 30%로 감소하며, 기존 효과대신 조준 사격을 즉시 2회 충전시켜줍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첫번째 줄 '고독한 늑대'가 기본 기술로 변경되며, 첫번째 줄 '신중한 조준'이 자리잡음
ㄴ두번째 줄 '검은 화살'이 삭제되며, 신규 특성 '연발 사격'이 자리잡음
ㄴ두번째 줄 '정확한 겨냥'이 삭제되며, 네번째 줄 'explosive shot'이 자리잡음
ㄴ세번째 줄 '빠른 철수'가 삭제되며, 신규 특성 'swift wind'가 자리잡음
ㄴ네번째 줄 '침착한 저격수'가 삭제되며, 기술에서 특성으로 변경된 '사냥꾼의 징표'가 자리잡음
ㄴ다섯번째 줄 '비룡 쐐기'가 삭제되며, 세번째 줄 '급가속'이 자리잡음
ㄴ마지막 줄 '흑방울뱀'이 삭제되며, 신규 특성 'calling the shots'이 자리잡음
ㄴ마지막 줄 '교묘한 사격'이 기본 기술로 변경되며, 마지막 줄 '관통 사격'이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연타 공격 : 다음에 사용 하는 조준사격이 집중을 소모하지 않고 즉시 발사하거나 Rapid Fire가 시전되는 동안 100%만큼 추가로 투사체를 사격합니다.

ㄴ사격의 명수 : 조준사격이 주 대상에게 치명타로 적중했을 시, 다음에 사용하는 Quick Shot 혹은 일제 사격의 집중 소모량이 100% 감소합니다.

ㄴLethal Shots : 고정 사격이 10% 확률로 다음에 발사하는 조준 사격이나 Rapid Fire가 치명타로 적중되도록 합니다.

ㄴCalling the Shots : 조준 사격을 사용할 때마다 정조준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6초 감소시킵니다.

ㄴCareful Aim : 대상의 생명력이 80% 이상 혹은 20% 미만이라면, 조준 사격의 피해량이 2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ㄴNatural Mending : 기존 유물무기 속성인 '회복의 껍질'이 조금 변경되어 특성으로 적용됩니다. 거북의 상이 아닌 활기를 사용하면 10초동안 최대 생명력의 20%만큼 추가로 치유합니다.

ㄴ사냥꾼의 징표 : 기본 기술에서 특성으로 변경되었으며, 사용기술로 변경됩니다. 대상에게 징표를 걸면 사냥꾼에게 받는 모든 피해량이 5%만큼 증가하고 징표가 걸린 적이 죽으면 20의 집중을 생성합니다. 징표는 한 번에 오직 한 대상에게만 걸수 있습니다.

ㄴRapid Killing : 교묘한 사격의 효과로 사용한 조준 사격은 조준 사격과 Rapid Fire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켜줍니다.

ㄴSerrated Shots: Quick Shot이 치명타로 적중했을때 대상에게 출혈을 일으켜 4초동안 추가로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ㄴStreamline : Rapid Fire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ㄴSwiftwind : 조준 사격 사용시 '치타의 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초씩 감소시킵니다.

ㄴ폭격 : 파수꾼에서 폭격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일제 사격이 치명타로 발동됐을 시 3의 집중을 생성합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신중한 겨냥 : 생명력이 80%이상이거나 20%이하인 대상에게 조준사격이 200%의 추가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변경

ㄴ꾸준한 집중 : 고정 사격을 사용할때마다 고정사격의 시전 시간이 0.25초씩 감소되어 최대 4번까지 중첩이 됩니다. 다른 사격을 사용하면 중첩이 제거됩니다.

ㄴ연발 공격 : 자동 공격이 일정 확률로 화살비를 내려 대상 주위 8미터 내의 모든 적들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ㄴ급가속 : 이동속도 증가량이 60%에서 50%로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ㄴ구속의 사격 : 기절 효과가 삭제되고 이동불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ㄴ관통 사격 : 약점 효과에 걸린 대상에게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는 사라지고, 집중 소모량이 최대 100에서 최대 70으로 감소합니다.



● 생존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저미기 : 기술이 삭제됩니다.

ㄴ측방 강타 : 기술이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ㄴ특화: 사냥의 동반자 : 기술이 삭제됩니다.

ㄴ살쾡이의 이빨 : 기술이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ㄴ덫 보강 : 기술이 삭제됩니다.

ㄴ독수리의 상 : 사용시 15초간 살쾡이의 이빨과 랩터의 일격의 최대 사정거리가 40m로 증가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ㄴCoordinated Assault : 신규 기술로 사용시 사냥꾼과 야수의 공격력이 20% 증가 되고 20초간 지속됩니다. Coordinated Assault가 활성화되고 있을 때 살상명령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확률이 30%만큼 증가합니다.

ㄴ철수(2랭크) : 철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합니다.

ㄴ살상명령 : 신규 기술로 생존 전문화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ㄴMastery: Spirit Bond : 신규 특화로 사냥꾼과 야수의 집중을 소모하는 기술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야수가 활동하는 동안에는 5초마다 최대 체력의 1%씩 회복합니다.

ㄴSerpent Sting : 신규 기술로 적에게 독화살을 쏴 자연피해를 입히고, 12초동안 지속적으로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ㄴwildfire bomb : 신규 기술로 대상에게 폭탄을 던져 대상과 그 주변에 6초간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ㄴ작살 : 유효 거리가 최대 40m에서 30m로 감소되고, 재사용 대기시간대신 1회 충전 방식으로 변경되어 30초의 재충전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ㄴ랩터의 일격 : 소모되는 집중이 25에서 30으로 증가합니다.

ㄴ타르 덫 : 이동속도 감소량이 5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첫번째 줄 '야수의 본능'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Terms of Engagemnet'이 자리잡음
ㄴ첫번째 줄 '도끼 투척'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Viper's Venom'이 자리잡음
ㄴ첫번째 줄 '모크나탈의 길'이 삭제되고, 기술에서 특성으로 변경된 '측방 강타'가 자리잡음
ㄴ두번째 줄 '죽음의 상처'가 삭제되고, 신규 특성 'Hydra's Bite'가 자리잡음
ㄴ두번째 줄 '뱀 사냥꾼'이 삭제되고, 여섯번째 줄 '도살'이 자리잡음
ㄴ세번째 줄 '철수'가 삭제되고, 세번째 줄 '급가속'이 자리잡음
ㄴ네번째 줄 '마름쇠 덫'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Bloodseeker'가 자리잡음
ㄴ네번째 줄 '게릴라 전술'이 삭제되고, 네번째 줄 '강철 덫'이 자리잡음
ㄴ다섯번째 줄 '점착 폭탄'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Born to be Wild'가 자리잡음
ㄴ다섯번째 줄 '순찰자의 그물'이 삭제되고, 야수 특성과 같은 '위협'이 자리잡음
ㄴ여섯번째 줄 '용불꽃 수류탄'이 삭제되고, 기술에서 특성으로 변경된 '살쾡이의 이빨'이 자리잡음
ㄴ여섯번째 줄 '독사 쐐기'가 삭제되고, 바뀐 특성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음
ㄴ마지막 줄 '독액 코브라'가 삭제되고, 신규 특성 '맹금'이 자리잡음
ㄴ마지막 줄 '덫 전문가'가 삭제되고, 바뀐 특성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음
ㄴ마지막 줄 '야수의 상'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Chakrams'이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맹금 : 기존 유물 무기의 속성인 '맹금'의 효과가 변경되어 특성으로 적용됩니다. 자신의 야수의 대상에게 렙터의 일격이 적중할 때마다 Coordinated Assault의 지속 시간이 1초씩 증가합니다.

ㄴ구속의 사격 : 생존 특성에서도 사용 가능해졌으며, 기절 효과가 삭제되고 이동불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ㄴBloodseeker : 살상 명령의 대상에게 8초간 출혈 피해를 입히며, 출혈 대상이 12m안에 위치해있다면 사냥꾼과 야수는 공격속도가 10% 증가합니다.

ㄴBorn To Be Wild : 치타의 상과 활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 감소합니다.

ㄴChakrams : 적에게 차크람을 던지며, 차크람의 경로에 있는 모든 적들과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며 사냥꾼에게 다시 돌아올때도 피해를 입힙니다. 주 대상에게는 피해량이 100% 추가로 적용됩니다.

ㄴ측방 강타 : 살상 명령을 사용할때 적이 근접 거리에 있다면 사냥꾼도 적을 공격해 물리 피해를 주고 4의 집중을 생성한다.

ㄴHydra's Bite : Serpent Sting이 대상 주변의 적 둘에게도 적중하며, 지속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ㄴ살쾡이의 이빨 : 기본 기술에서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ㄴTerms of Engagemnet : 작살을 사용하면 10초간 40의 집중을 생성하며, 적을 죽였을 시 작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ㄴTip of the Spear : 살상 명령 사용 후 다음 랩터의 일격의 피해량이 15% 증가하며,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ㄴViper's Venom : 랩터의 일격이 15의 확률로 다음에 사용하는 Serpent Sting의 집중 소모를 없애주고, 처음 적중할 때 200%의 추가데미지를 입힙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급가속 : 이동속도 증가량이 60%에서 50%로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ㄴ게릴라 전술 : Wildfire Bomb이 2회 충전이 되는 것으로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도살 : 소모되는 집중의 양이 40에서 20으로 감소되지만, 재충전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ㄴ강철 덫 : 강철 덫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30초로 감소됩니다.






◆ 마법사

● 공통 변경점
ㄴ신비한 총명함 : 파티나 공대원의 지능을 10% 증가시켜주는 '신비한 총명함'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ㄴ변이 : 변이의 지속 시간이 50초에서 1분으로 증가합니다.

ㄴ마나의 조화 : 신규 지속 효과이며, 마나 회복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ㄴ마력의 룬(특성) : 최대 충전 횟수가 2회에서 1회로 감소합니다.

ㄴ일렁임(특성) : 재충전 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ㄴ불안정한 마법(특성) : 추가 피해량이 각각 50%에서 40%로 감소됩니다.


● 비전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Clearcasting : 새로운 지속 효과 기술로, 마나를 소모할때마다 Clearcasting 효과를 얻을 확률이 1%씩 증가되며, 활성화시 다음에 사용하는 신비한 화살이나 신비한 폭발을 마나 소모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비전 탄막 : 비전 충전물 하나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60%에서 30%로 감소됩니다.

ㄴ비전 작렬 : 비전 충전물 하나당 증가하는 마나 소모량이 125%에서 100%로 감소되고, 추가로 시전 시간이 8%만큼 감소합니다.

ㄴ신비한 폭발 : 더이상 비전 충전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ㄴ신비한 화살 : 주문 시전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하며, 신비한 폭발과 함께 더이상 비전 충전물에 영향을 받지도 않고 비전 충전물을 생성하지도 않습니다. 다시 마나를 소모하게 됩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첫번째 줄 '증폭'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Mana Adept'가 자리잡음
ㄴ첫번째 줄 '힘이 깃든 말'이 삭제되고 첫번째 줄 '비전 전령'이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Mana Adept : 현재 마나량이 80%이상일 경우 신비한 화살이 두 발 더 추가됩니다.

ㄴ3의 법칙 : 비전 충전물을 3번째로 얻은 후 다음에 사용하는 신비한 화살이나 비전 작렬에 소모되는 마나가 100% 감소됩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시간 유동 : 기존 효과는 삭제됩니다. 환기의 효과가 끝난 후 5초 후에 다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 화염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특별한 변경점은 없습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첫번째 줄 '거대한 불길'이 삭제되고, 첫번째 줄 '광기의 화염술사'가 자리잡음
ㄴ네번째 줄 '열기 제어'가 삭제되고, 신규 특성 '불사조 화염'이 자리잡음.
ㄴ마지막 줄 '잿불폭풍'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화염파열'이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불사조 화염 : 기존 유물 무기 속성인 불사조 화염이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불사조를 날려 대상에게 화염피해를 입히고, 주위의 다른 적에게 방사피해를 입힙니다. 항상 극대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ㄴ화염파열 : 몰아치는 열기를 소모했을 때 15% 확률로 15초안에 즉시 시전되는 것을 제외한 불덩이 작렬의 피해량을 300% 증가시킵니다.

ㄴ불타는 손길 : 생명력이 30% 미만인 적에게는 불태우기의 피해량이 300% 증가하고 항상 치명타로 적중됩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화염 폭풍 : 화염 폭풍에 맞은 적을 뒤로 밀어내는 효과가 추가 됩니다.

ㄴ이글거리는 영혼 : 기존 효과는 삭제됩니다. 점멸을 시전하면 시전자의 주위에 이글거리는 방벽을 일으켜 불태웁니다


● 냉기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두뇌 빙결 : 얼음 화살의 진눈깨비 강화 확률이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특별한 변경점은 없습니다.


▶새로 생긴 특성
ㄴ특별한 변경점은 없습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빙하의 단절 : 얼음 보호막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증가하는 방어도가 100%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ㄴ얼음발 : 최대 충전 횟수가 3회에서 1회로 변경됩니다.






◆ 드루이드

● 공통 변경점

ㄴ드루이드의 공용 기술로 '겨울잠'과 '달래기'가 다시 돌아옵니다.

ㄴ겨울잠 : 적 대상을 최대 40초간 잠들게 합니다. 어떤 피해라도 입을 경우 잠에서 깨며, 오직 한 번에 하나의 대상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수와 용족에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달래기 : 대상을 달래 모든 격노 효과를 제거합니다.

ㄴ곰변신 : 방어도 증가량이 200%에서 220%로 늘어납니다.

ㄴ표범 변신 : 자동 공격 피해량 40%만큼 증가합니다.

ㄴ질주 : 지속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됩니다.

ㄴ환생 : 부활 대상자가 지니는 생명력이 60%에서 100%로 변경됩니다.

ㄴ칼날 발톱 : 야성 전문화 기술에서 모든 전문화의 기본 기술로 변경됩니다.

ㄴ짓이기기 : 분노 생성량이 5에서 8로 증가하며, 수호 전문화 기술에서 모든 전문화의 기본 기술로 변경됩니다.

ㄴ신규 특성 'Tiger Dash'가 공통적으로 추가됩니다.


● 조화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칼날 발톱 : 야성 전문화 기술에서 모든 전문화의 기본 기술로 변경됩니다.

ㄴ짓이기기 : 분노 생성량이 5에서 8로 증가하며, 수호 전문화 기술에서 모든 전문화의 기본 기술로 변경됩니다.

ㄴ달빛 야수 변신 : 방어도의 증가량이 200%에서 125%로 감소됩니다.

ㄴ해제 :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13%에서 6.5%로 감소됩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2번째 줄 '야수 탈주'가 삭제 되고, 신규 특성 'Tiger Dash'가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Tiger Dash : 즉시 표범으로 변신하며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증가한 이동속도는 4초에 걸쳐 사라지며, 특성 선택시 질주를 대체합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회복 친화 : 습득 하는 능력 중 '치유의 손길'이 제외됩니다.

ㄴ야성 친화 : 습득 하는 능력 중 '칼날 발톱'이 제외됩니다.

ㄴ수호 친화 : 습득 하는 능력 중 '짓이기기'가 제외됩니다.


● 야성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짓이기기 : 분노 생성량이 5에서 8로 증가하며, 수호 전문화 기술에서 모든 전문화의 기본 기술로 변경됩니다.

ㄴ회복의 본능 : 주문력 증가 효과가 민첩성의 120%에서 전투력의 100%로 변경됩니다.

ㄴ난타 : 분노의 생성량이 4에서 5로 늘어납니다.

ㄴ감염된 상처 : 갈퀴 발톱의 대상이 된 적의 이동속도 감소량이 50%에서 20%로 줄어듭니다.

ㄴ해제 :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13%에서 6.5%로 감소됩니다.

ㄴ쇄도의 포효 : 포효의 범위가 10m에서 15m로 늘어납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2번째 줄 '야수 탈주'가 삭제 되고, 신규 특성 'Tiger Dash'가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Tiger Dash : 즉시 표범으로 변신하며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증가한 이동속도는 4초에 걸쳐 사라지며, 특성 선택시 질주를 대체합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잔혹한 베기 : 소모되는 기력의 양이 20에서 30으로 증가하지만, 재충전 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됩니다.

ㄴ삐죽삐죽한 상처 : 도려내기, 갈퀴 발톱, 난타가 피해를 20% 더 빠르게 입힙니다.

ㄴ청명의 시간 : 휘둘러치기의 공격력 증가량이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ㄴ회복 친화 : 습득 하는 능력 중 '치유의 손길'이 제외됩니다.

ㄴ수호 친화 : 습득 하는 능력 중 '짓이기기'가 제외됩니다.

ㄴ야생의 포효 : 기력 소모량이 40에서 30으로 감소합니다.


● 수호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칼날 발톱 : 야성 전문화 기술에서 모든 전문화의 기본 기술로 변경됩니다.

ㄴ광포한 재생력 : 사용시 5초 동안 받은 피해의 50% 회복이 아닌 5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25%를 회복으로 변경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24초에서 36초로 증가합니다.

ㄴ회복의 본능 : 주문력 증가 효과가 민첩성의 120%에서 전투력의 100%로 변경됩니다.

ㄴ무쇠 가죽 : 6초동안 65%의 방어도가 증가에서 7초동안 민첩성의 35%만큼 방어도가 증가로 변경됩니다.

ㄴ짓이기기 : 분노 생성량이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ㄴ해제 :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13%에서 6.5%로 감소됩니다.

ㄴ쇄도의 포효 : 포효의 범위가 10m에서 15m로 늘어납니다.

ㄴ난타 : 분노의 생성량이 4에서 5로 늘어납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2번째 줄 '단장의 포효'가 삭제되고, 신규 특성 'Tiger Dash'가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Tiger Dash : 즉시 표범으로 변신하며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증가한 이동속도는 4초에 걸쳐 사라지며, 특성 선택시 질주를 대체합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회복 친화 : 습득 하는 능력 중 '치유의 손길'이 제외됩니다.

ㄴ야성 친화 : 습득 하는 능력 중 '칼날 발톱'이 제외됩니다.


● 회복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치유의 손길 : 기술이 삭제됩니다.

ㄴ살아있는 씨앗 : 기술이 삭제됩니다.

ㄴ칼날 발톱 : 야성 전문화 기술에서 모든 전문화의 기본 기술로 변경됩니다.

ㄴ짓이기기 : 분노 생성량이 5에서 8로 증가하며, 수호 전문화 기술에서 모든 전문화의 기본 기술로 변경됩니다.

ㄴ자연의 치유력 :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13%에서 6.5%로 감소됩니다.

ㄴ재생 : 초기 치유 극대화 확률 효과가 사라집니다.

ㄴ신속한 치유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됩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2번째 줄 '야수 탈주'가 삭제되고, 신규 특성 'Tiger Dash'가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Tiger Dash : 즉시 표범으로 변신하며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증가한 이동속도는 4초에 걸쳐 사라지며, 특성 선택시 질주를 대체합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풍요 : 치유의 손길의 시전 시간 감소효과가 사라지고 대신 재생의 비용감소량과 주문 극대화 확률이 활성화된 자신의 회복 주문 하나당 6%씩 증가합니다.

ㄴ번성 : 기존 유물의 사용 기술인 '그하니르의 정수'가 '번성'에 포함됩니다. 지속 치유 효과의 지속시간 증가량이 6초에서 8초로 변경되며, 추가적으로 8초동안 치료 속도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도 1분에서 1분30초로 증가합니다.

ㄴ야성 친화 : 습득 하는 능력 중 '칼날 발톱'이 제외됩니다.

ㄴ수호 친화 : 습득 하는 능력 중 '짓이기기'가 제외됩니다.






◆ 죽음의 기사

● 공통 변경점
ㄴ새로운 기술 'Thoughtseize'가 추가됩니다.

ㄴThoughtseize : 대상에게서 이로운 마법 효과를 훔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분까지 지속됩니다. 이 마법을 다시 활성화하면 아군에게 효과가 전달됩니다.

ㄴ'죽음의 진군'이 효과가 변경되어 다시 돌아왔습니다.

ㄴ죽음의 진군 : 평상시 이동 속도가 70%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는 지속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사용시 10초동안 이동 속도가 100%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으며 이동 방해 효과의 지속 시간이 80%로 감소하며, 튕김 면역 효과 부여.


● 혈기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심장 강타 : 이동 속도 감소량이 50%에서 20%로 감소됩니다.

ㄴ골수 분쇄 : 생성되는 뼈의 보호막이 모든 피해감소대신 자신의 힘의 50%만큼 방어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ㄴ특화: 피의 보호막 : 생성되는 보호막이 회복량의 12%에서 3%로, 증가하는 전투력이 8%에서 2%로 감소됩니다.

ㄴ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 : 방어도의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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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특성
ㄴ특별한 변경점은 없습니다.


▶새로 생긴 특성
ㄴ특별한 변경점은 없습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붉은 갈증 : 흡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시키는 데 소모해야 하는 룬마력이 6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ㄴ옥죄는 손아귀 : 이동 속도의 감소량이 70%에서 50%로 감소됩니다.


● 냉기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냉혹한 겨울 : 이동 속도 감소량이 50%에서 20%로 감소됩니다.

ㄴ룬 강화 : 룬을 얻을 확률이 소모한 룬마력 1당 1.5%에서 1.8%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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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특성
ㄴ특별한 변경점은 없습니다.


▶새로 생긴 특성
ㄴ특별한 변경점은 없습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얼음 발톱 : 근접 공격 속도 증가량이 중첩당 12%에서 5%로 줄어듭니다.

ㄴ거침없는 공격 : 거침없는 공격 중첩 획득 주기가 1초마다에서 5초마다로 변경됩니다.

ㄴ다가오는 겨울 : 기절 효과가 사라지고, 대신 8초동안 이동불가 상태가 됩니다.


● 부정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특별한 변경점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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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특성
ㄴ특별한 변경점은 없습니다.


▶새로 생긴 특성
ㄴ특별한 변경점은 없습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부정의 광기 : 공격 속도 증가량이 100%에서 40%로 감소됩니다.






◆ 수도사

● 공통 변경점
ㄴ팽이차기 : 특성에서 기본 기술로 변경됩니다. 기절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1분으로 증가합니다.

ㄴ마비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분으로 증가합니다.

ㄴ해탈: 전환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45초로 증가합니다.


● 양조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불의 숨결 : 불의 숨결 효과로 타오르는 적에게 입는 피해량은 12초 동안 5%만큼 감소합니다.

ㄴ무쇠가죽주 : 시간차로 받아넘기는 피해량이 추가 35%에서 30%로 재충전 대기시간이 21초에서 16초로 감소합니다.

ㄴ맥주통 휘두르기 : 이동속도 감소가 50%에서 20%로 감소됩니다.

ㄴ정화주 : 시간차로 받아넘긴 피해 정화가 40%에서 50%로 증가하며, 재충전 대기시간이 21초에서 16초로 감소합니다.

ㄴ시간차 : 물리공격은 변함없으나 마법 공격만 받아넘기는 효과가 피해량 40%에서 20%로 감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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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특성
ㄴ네번째 줄 '팽이 차기'가 기본 기술로 변경되며, 신규 특성 'Tiger Tail Sweep'이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Tiger Tail Sweep : 팽이차기의 범위가 2m만큼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됩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특별한 변경점은 없습니다.


● 운무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위안의 안개 : 회복 주기가 0.5초에서 1초마다 회복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네번째 줄 '팽이 차기'가 기본 기술로 변경되며, 신규 특성 'Tiger Tail Sweep'이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Tiger Tail Sweep : 팽이차기의 범위가 2m만큼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됩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특별한 변경점은 없습니다.


● 풍운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회전 학다리 차기 : 공격력 증가량이 적 개체 하나당 40%에서 10%로 감소됩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네번째 줄 '팽이차기'가 기본 기술로 변경되며, 신규 특성 'Fist of the White Tiger'가 자리잡음
ㄴ네번째 줄 '평화의 고리'가 삭제되고, 신규 특성 '회오리 차기'가 자리잡음
ㄴ네번째 줄 '흑우 조각상 소환'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강제 연계'가 자리잡음
ㄴ다섯번째 줄 '해악 감퇴'가 삭제되고, 신규 특성 'Inner Strength'가 자리잡음
ㄴ마지막 줄 '기 궤도'가 삭제되고, 신규 특성 '바람의 일격'이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Fist of the White Tiger : 대상을 공격하여 물리피해를 입히고, 기를 3 생성합니다.

ㄴ회오리 차기 : 기존 유물무기 속성이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해오름차기가 한 번 더 일격을 가해 2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ㄴ강제 연계 : 범의 장풍이 후려차기를 발동시켰을 때, 해오름차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ㄴInner Strength : 소모한 기 1개당 받는 데미지가 3%씩 감소하며 4초동안 유지됩니다.

ㄴWind Strikes : 분노의 주먹을 사용하면, 다음 세번의 범의 장풍이 전방 8미터내의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줍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기세등등 : 기존 효과에 추가로 기력의 최대치가 20 증가합니다.

ㄴ기의 파동 : 기의 파동에 피해를 입은 적 하나당 1의 기를 생성합니다.

ㄴ기력 회복의 비약 : 모든 기가 아닌 2개의 기를 생성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ㄴ타격 연계 : 공격력 증가량이 2%에서 1%로 감소됩니다.

ㄴ백호 쉬엔의 원령 : 머무는 시간이 45초에서 20초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2분으로 감소됩니다.

ㄴ기찬 일격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범의 장풍 피해량이 200% 증가합니다.






◆ 악마사냥꾼

● 공통 변경점
ㄴ적을 공격시 적이 받는 마법 피해를 5%만큼 증가시키는 'Chaos Brand'라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ㄴ마법 삼키기 : 유효 거리가 20m에서 10m로 줄어듭니다.

ㄴ감금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분으로 늘어납니다.

ㄴ탈태 :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에서 4분으로 감소됩니다.


● 파멸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혼돈의 일격 : 더이상 혼돈의 일격이 치명타로 적중 했을 때가 아닌 혼돈의 일격 사용시 40%의 확률로 격노를 돌려받게 됩니다.

ㄴ특화: 악마의 현신 : 이동속도 증가량 8%에서 5%로 감소합니다.

ㄴ안광 : 안광의 소모 격노량이 50에서 30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0초로 감소하고 안광의 주 대상에게는 100%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ㄴ혼돈의 회오리 : 기존 유물무기 속성 '압도적인 힘' 효과가 혼돈의 회오리에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스턴 효과 대신 방향감각 상실 효과로 변경되며, 방향감각 상실에 걸린 적은 50%의 확률로 하급 영혼 파편을 생성합니다. 방향감각 상실은 피해를 입을 경우 효과가 사라집니다.

ㄴ탈태(파멸) : 생기흡수량이 30%에서 20%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에서 4분으로 줄어듭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두번째 줄 '준비' 특성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Insatiable Hunger'가 자리잡음
ㄴ세번째 줄 '유혈' 특성이 삭제되고, 마지막 줄 '지옥 포화'가 자리잡음
ㄴ세번째 줄 '혼돈의 회전베기' 특성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Trail of Ruin'이 자리잡음
ㄴ여섯번째 줄 '다시 태어난 악마' 특성이 삭제되고, 다섯번째 줄 '지옥 분출'이 자리잡음
ㄴ마지막 줄 '혼돈의 칼날' 특성이 삭제되고, 마지막 줄 '악마성'이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Cycle of Hatred : 혼돈의 일격을 통해 격노를 돌려받을 때마다 탈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됩니다.

ㄴDark Slash :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며, 이후 혼돈의 일격의 피해량을 8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ㄴ제물의 오라 : 복수 특성의 기술과 같은 효과이며 대신 6초가 아닌, 10초동안 주변 적에게 피해를 주고 추가로 80의 격노를 생성합니다.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ㄴInsatiable Hunger : 고유 전설 아이템인 '반 거인의 분노'의 효과가 신규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악마의 이빨이 10의 격노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ㄴTrail of Ruin : 칼춤의 마지막 공격이, 4초간 추가로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악마의 식탐 : 영혼 파편 획득시 회복되는 격노량이 35에서 30으로 감소됩니다.

ㄴ지옥 포화 : 기존 효과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삭제되고, 시전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합니다. 8미터내의 모든 적에게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ㄴ지옥 분출 : 기존 효과에서 기절 면역의 대상에게 추가데미지가 삭제되고 기절 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ㄴ지옥 특화 : 기존 효과에서 격노 생성이 삭제되고, 지옥 돌진의 피해증가량이 3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ㄴ탄력 : 공격력 증가 효과가 4초간 20%에서 6초간 15%로 변경되었으며, 기존 지옥 돌진과 복수의 퇴각 사용시 공격력 증가에서 복수의 퇴각은 삭제됩니다. 대신 복수의 퇴각 재사용 대기시간을 5초 줄여주며, 복수의 퇴각으로 적어도 1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혔을 시 10초간 100의 격노를 생성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ㄴ글레이브의 대가 : 기존 특성에서 2회 충전되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ㄴ영혼 분쇄 : 효과가 변경되어 평상시에도 5%의 생기흡수효과를 가지며, 탈태시 생기흡수가 10%만큼 더 증가됩니다.


● 복수 전문화

▶변경된 부분
ㄴ강화 수호물 : 기술이 삭제됩니다.

ㄴ악마 쐐기 : 물리피해 감소 효과대신 자신의 민첩성의 80%만큼 방어도가 증가하며, 무기 막기 확률이 2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재충전 대기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ㄴ악마의 수호 : 모든 피해량 감소 효과가 20%에서 10%로 줄어듭니다.

ㄴ특화: 지옥 피 : 악마쐐기의 물리피해 감소 효과가 사라지고, 대신 민첩의 16%만큼 방어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ㄴ조각난 영혼 : 영혼 파편을 흡수하면, 지난 5초동안 받은 모든 피해량의 8%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회복량은 자신의 최대 체력 1% 입니다.

ㄴ절단 : 더이상 확률적으로 영혼 파편을 생성하는 것이 아닌 100% 확률로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ㄴ탈태(복수) : 절단 강화 효과가 삭제됩니다.

ㄴ영혼 베어내기 : 체력 회복량이 대상에게 입힌 피해의 일정량만큼만으로 변경되며, 사용 시 25미터 내의 모든 영혼 파편이 아닌 최대 2개의 영혼 파편을 흡수하게 됩니다.





▲ 위 : 변경 전 / 아래 : 변경 후 특성 (출처 : WoWhead)



▶삭제된 특성
ㄴ세번째 줄 '지옥 분출' 특성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Charred Flesh'가 자리잡음
ㄴ여섯번째 줄 '칼날 전환' 특성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Gluttony'가 자리잡음
ㄴ마지막 줄 '악마 주입' 특성이 삭제되고, 신규 특성 'Void Reaver'가 자리잡음


▶새로 생긴 특성
ㄴCharred Flesh : 기존 유물 무기의 속성이었던 '뜨거운 최후'가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불타는 낙인의 대상에 대한 화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ㄴGluttony : 기존 유물 무기의 속성이었던 '고통 주입'이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영혼 파편을 흡수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5초간 탈태가 활성화됩니다.

ㄴVoid Reaver : 영혼 베어내기에 피해를 입은 적에게는 4초동안 받는 피해가 8%만큼 감소합니다.


▶효과가 변경된 특성
ㄴ균열 : 고통 소모 비용이 삭제되고, 최대 2회 충전으로 변경됩니다. 사용시 25의 고통을 추가 생성하며, 특성 선택시 절단이 균열로 대체됩니다.

ㄴ악마의 먹이 : 영혼 파편 흡수시 악마 쐐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초에서 0.5초로 줄어듭니다.

ㄴ날카로운 쐐기 : 근접 공격 시 대상의 이동속도 감소량이 50%에서 20%로 줄어듭니다.

ㄴ영혼 폭탄 : 주위 모든 영혼 파편이 아닌 최대 3개의 영혼 파편을 흡수하며 약화 효과가 부여된 적에게 입히는 피해 회복량이 20%에서 10%로 줄어듭니다. 고통 소모량이 0에서 30으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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