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 2018] 크라이텍, GDC 2018에서 크라이엔진 5.5 공개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3개 |

크라이텍은 지난 19일부터 미국 LA에서 개최된 GDC 2018에서 크라이엔진의 최신 버전인 크라이엔진 5.5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공개했다.

크라이엔진 5.5는 크라이엔진 5를 기반으로 하며,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 개선 및 오디오 콘트롤러 UI/UX가 한 층 강화됐다. 그 외에도 에셋 지원을 위한 팩 시스템이 확장되었으며, HTTP 플러그인 및 스팀, PSN 플러그인이 추가됐다.

크라이엔진 5.5 발표와 더불어 크라이텍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서 언급했다. 이번 크라이엔진 5.5는 무료로 공개되며, 크라이텍은 제작자가 게임으로 번 매출의 5%를 로열티로 받게 된다. 그간 크라이엔진이 개발자들은 원하는 기능의 가격만큼만 지불하고 엔진을 이용하도록 하는 방식과, 달마다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구독 시스템 두 가지 비즈니스 모델을 취해왔다.

개발사에서 이전 버전의 크라이엔진을 사용하는 경우 로열티 면제 신청을 할 수 있지만, 로열티 면제 신청을 할 경우 5.5 버전 사용은 불가능하다. 크라이엔진 5.5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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