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문 닫습니다", '큐라레' 4년여 만에 서비스 종료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 댓글: 83개 |



팜플이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카드 배틀 RPG '큐라레:마법도서관'의 서비스 종료 일자가 결정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오늘(22일) 공식 카페를 통해 '큐라레'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종료일시는 2018년 6월 28일이며 결제 서비스는 동년 5월 31일 이후 중단한다.

이로써 이 마법도서관은 2014년 3월 1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4년 만에 폐관 절차를 밟게 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환불과 관련해서 게임 서비스 종료 이후 별도 페이지를 통해 안내 및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비노기의 김용하 PD가 총괄 디렉팅을 맡은 '큐라레: 마법도서관'은 출시 당시에 흔치 않았던 3D CCG 그래픽, 소설작가의 시나리오, 미려한 삽화로 관심을 끌었다. 이후 엉덩국, 레바 등과의 콜라보레이션 그리고 PS4 출시 등 다양한 화제를 남긴 바 있다. 다음은 서비스 종료 공지 전문이다.

사서 여러분, 안녕하세요.
큐라레:마법도서관 입니다.

먼저 지금까지 큐라레:마법도서관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사서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2014년 3월 17일 정식 서비스로 인사 드렸던 큐라레:마법도서관은
더 큰 즐거움과 더 나은 모습을 보여 드리고자 노력해오며 4년의 시간 동안 사서님들과 함께 해 왔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상황에 이르러,
2018년 6월 28일(목), 큐라레의 모험이 마무리에 접어들게 되는 것을 말씀 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사서님들께서 아낌없는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신 덕분에 4년이라는 긴 여정을 걸어올 수 있었습니다.
그 여정의 끝이 소중하고 좋은 기억으로 남길 바라는 마음에
마지막 정규 시즌이자 에픽 업데이트인 <큐라레 마법도서관> 시즌을 준비하였습니다.

<큐라레 마법도서관> 시즌 이후에는 비정규 시즌을 서비스 종료 전까지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비정규 시즌은 메인 시나리오 추가, 신규 프리미엄 마도서, 신규 환서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서님들이 큐라레를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매주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별도 공지사항들을 통해 전달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서비스 종료 및 결제 중단에 대한 안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큐라레:마법도서관 서비스 종료 안내
- 게임 서비스 종료: 2018년 6월 28일(목) 10시

■ 결제 서비스 중단 일정 안내
- 결제 서비스 중단: 2018년 5월 31일(목) 10시
※ 환불과 관련하여 게임 서비스 종료 이후 별도 페이지를 통해
안내 및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큐라레: 마법도서관을 사랑해주신 사서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