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제는 우주로 가자! 만우절 이벤트 모드 우주 함대전 상세 내용 공개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5개 |
월드오브워쉽에서 3월 22일(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우절 특별 이벤트 모드에 대한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그동안 개발 현황 : 전투 돌고래, 시랜드 항구, 아르키메데스의 죽음의 광선, 남극 전투 등 몇가지 이벤트 모드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각자 독특한 개성을 지니고 있었으나, 언제 업데이트 된다는 명확한 말은 없었고, 대부분의 유저들은 이번 이벤트 모드가 만우절이나 특정 기간에 오픈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결국 이 모든 것이 만우절 이벤트를 위한 낚시였고, 진짜 이벤트 모드는 우주에서 함대전을 펼치는 우주 함대전 모드였다.




▲ 결국 돌고래나 우주선은 낚시였고, SF풍의 우주 함대전이 공개됐다



SF풍으로 꾸며진 함선과 19레벨 특별 함장
그동안의 공지는 모두 우주전을 위한 것이었다!


▲ 우주 함대전 특별 모드 제작 영상


만우절 특별 이벤트 모드로 공개된 우주 함대전은 말 그대로 우주에서 전투를 펼치는 모드다. 특별히 제작된 10티어 베이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7티어 이벤트 함선이 제공되고, 이벤트 모드를 플레이하면 보상으로 특별 위장과 신호기, 특별 패치 등을 받을 수 있다.

보상으로 제공되는 위장은 [3x ‘공상 과학’ 일반 위장]이며, 신호기는 [3x Dragon] / [3x Wyvern] / [3x Ouroboros] / [3x Red Dragon] / [3x Hydra]로 모두 최상급 깃발들이다.

특별 패치는 우주 함대전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무작위 전투에서 특별 임무를 완료하여 획득하는 [특별 보급 화물]에서 확률적으로 나온다고 한다.




▲ 와이번과 레드 드래곤 등 최상급 깃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 아르키메데스(?)를 비롯한 특별 패치 보상



우주 함대전을 플레이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플레이어 계급 12단계 이상인 유저만 참여할 수 있고, 전투 유형 선택 화면에서 우주 함대전을 선택하면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우주 함대전에서는 본인이 보유한 함선이 아니라 특별히 제공되는 이벤트 함선만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함선은 기존 10티어 배들을 SF풍으로 변경시킨 것으로 기어링 / 디모인 / 하쿠류 / 리풔블리크 / 자오 / 미노타우르 / 모스크바 / 그로서 쿠어퓌스트 / Z-52 등 9척이 제공된다.

그리고 각 함선별로 이벤트 모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19레벨 특별 함장이 존재하며, 이들은 재훈련 없이 다른 우주선에 배치할 수 있다.




▲ 이것이 바로 킹갓 디모인의 SF 버전!




▲ 전용 함선과 함장이 있으며, 각 함장별 특징이 있다



이벤트 모드에서 사용되는 맵은 분쟁 지역 맵이다. 다만 일반 무작위 전투와 달리 9명이 한 팀을 이루며, 유성우와 영력장 교란이라는 새로운 환경 효과가 추가된 버전이다.

[유성우]의 경우 영역 안의 함선들의 피탐지 거리와 관측 범위가 줄어들며 대공포의 사거리가 현저히 감소하게 된다. 편재기 함대에는 관측 범위 제한 및 15초마다 함재기 한 대가 파괴되는 패널티가 생긴다.

[영력장 교란]은 영역 내의 함선들의 군함 수리반 소모품이 비활성화 되고, 피탐지 거리 및 관측 범위가 줄어든다. 그리고 화재의 지속시간을 1초로 감소시켜, 화재 피해를 거의 받지 않게 된다.

두 환경 효과는 한 맵에서 중복되어 일어나지 않으며, 미니맵에서 회색 원으로 표시된다. 함선이 해당 지역으로 들어서면 특별 경고 메시지가 출력된다.




▲ 이벤트에 사용되는 맵은 분쟁지역이다




▲ 유성우 지역은 함재기에 큰 피해를 준다




▲ 수리반을 쓸 수 없지만, 화재딜을 막아주는 영력장은 특수 연막이라 보면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