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코인으로 ATK/MATK 의상 사자! 라그나로크M, PVP 요요 대난투 가이드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11개 |
라그M이 오픈한 지도 이제 약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지났네요. 이제 모험가분들 나름대로의 플레이 노하우가 생겼고, 하루 일과의 루틴도 어느정도는 확립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재미있고 효율적인 일과도 매일 반복되면 지겨운 법이지요. 그런 분들을 위해, 라그나로크M의 PVP 콘텐츠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보상 역시 매우 좋으니 색다른 재미를 원하시는 분은 물론, 캐릭터 스펙을 올리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싸우고 싶은 분! 스펙 올리고 싶은 분! 모두 PVP에 주목!


■ 어시스트로도 코인을 얻을 수 있다! PvP: 요요 대난투에 대해

PVP는 레벨 40을 달성하면 해금되는 콘텐츠로, 메뉴-PVP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즐기는 PVP 콘텐츠는 '요요 대난투'인데요.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어 금방 시작할 수 있죠. 룰도 간단하고 혼자 하기도 좋아 현재 가장 추천하는 PVP 모드기도 합니다.

요요 대난투는 기본 대인전으로 진행됩니다. 즉, 방 안의 파티 외의 모든 플레이어가 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대를 제압하면 개인 포인트가 상승하고, PVP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보상으로 나오는 PVP 코인이 우리가 PVP를 찾는 가장 큰 이유인데요. 이 PVP 코인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 뒤에 자세히 말씀 드릴게요.

킬을 올리면 개인 포인트가 올라가고, 사망하면 반대로 포인트가 떨어집니다. 이 포인트는 방에 머무를 수 있는 수치로, 포인트를 모두 잃으면 마을로 강제 귀환됩니다. 그러나 큰 문제는 안 됩니다. 다시 들어가면 되니까요.



▲ 눈앞의 모든 플레이어를 잡자. 보상으로 코인을 준다!


가장 중요한 건 역시 PVP 코인이겠지요. 이 코인의 획득 방식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플레이어간의 전투에서, 마지막 일격을 날린 유저에게 보상으로 PVP 코인 10개가 들어갑니다. 대미지 기여도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막타'를 잘 골라 치는 것이 가장 빠르게 코인을 모으는 방법입니다.



▲ 막타를 치면 보상으로 코인 10개를 얻을 수 있다.


꼭 막타를 안치더라도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대를 쓰러트리는 데 기여만해도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한대 툭 쳤는데 누군가 그 상대를 쓰러트려준다면 코인이 들어오지요. 이런 어시스트로 얻는 코인은 3개입니다.

꼭 어시스트를 대미지로만 올리는 것은 아닙니다. 프리스트의 경우, 파티원에게 버프를 걸어주는 것만으로도 어시스트를 올릴 수 있습니다. 비전투 요원이라면 어시스트를 올려 코인을 모아봅시다.

참,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최대 코인 개수는 300개까지 입니다. 더이상은 안쌓여요.



▲ 킬 뿐만 아니라, 어시스트로도 코인을 얻을 수 있다!






■ PVP 코인으로 살 수 있는 아이템 리스트

PVP 코인은 PVP 군수관에게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이용됩니다.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PVP 코인 외에 추가로 '실버 훈장'이나, '골드 훈장'도 필요하지요.

PVP 군수관은 왕실로 가는 다리를 건너기 전 동상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MATK를 올려주는 '마가시아의 화살'이나, ATK를 올려주는 '마가시아의 꼬리'는 말할 것도 없고, 다른 아이템 역시 PVP, PVE 모두 유용하니, 꾸준히 코인을 모아 스펙을 올려봅시다



▲ PVP 군수관 위치



▲ PVP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리스트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