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2018] 스마일게이트 신작 연애 VR게임 '프로젝트 Y' 시연 영상 최초 공개

동영상 | 김규만,허재민 기자 | 댓글: 68개 |

*시연 장소의 특성 상 주변이 조용하고, 여주인공의 목소리를 담을 수 없었기에 다소 민망한(?) 장면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GDC 2018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이곳에서는 스마일게이트가 준비하고 있는 3종의 신작 VR게임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이번에 소개해드릴 작품은 데이트 어드벤처 게임 '프로젝트 Y(가제)'입니다. 플레이어는 사진 촬영으로 계기로 여주인공을 만나 순수하고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체험하게 됩니다.

'실재감'에 집중하고자 한 '프로젝트 Y'는 캐릭터 모델과 동작, 표현에 자연스러움이 묻어날 수 있도록 했으며, 가상현실 공간 안에서 다양한 사물을 통한 인터랙션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특히, 음성 인식 기능을 지원해 육성으로 게임 속 여주인공과 직접 대화해야 하는 특징 또한 가지고 있죠. 게임은 2018년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이 되고 있습니다.

육성으로 대화하는 VR 데이트 게임이라니, 시연 영상을 담지 않는다면 많이 섭섭하겠죠? 그래서 여기, 최초로 '프로젝트 Y'의 플레이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시연 버전에서는 아르바이트 장소에 찾아온 학교 후배 아영이에게 커피를 만들어 주고, 잠시 대화를 나눈 뒤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는 등 주변 사물을 이용한 상호작용과 함께 음성 인식 기능을 살짝 엿볼 수 있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