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이슈] 요새, 공성전 문제 및 매일 다이아 상품 변경! 레볼루션 이슈 체크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댓글: 1개 |
한 주간 리니지2 레볼루션에 있었던 이슈를 확인하는 이슈 체크 시간입니다. 금주의 이슈는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았던 지난주 요새전 및 공성전 이슈와 매일 다이아의 상품 구성 변경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번 주의 요새전과 공성전을 앞두고 지난주 요새전과 공성전에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또 매일 다이아 상품 구성의 변경으로 어떤 의견이 오갔는지 살펴보세요.



■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았던 지난 요새전과 공성전, 이번 주는?

대규모 PvP는 물론 갈기늑대와 스트라이더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요새전과 공성전은 매주 혈맹들의 치열한 다툼이 벌어지는 콘텐츠입니다. 하지만 지난주 금요일과 일요일에는 각각 요새전과 공성전의 진행이 원활하지 않았던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먼저 매주 금요일 진행되는 요새전의 경우, 잦은 게임 튕김 현상과 더불어 자유 요새전 진행 후 전투력이 감소하는 현상 등이 발생했습니다. 커뮤니티에는 요새전에서 튕긴 뒤 서둘러 재접속을 하는 과정에서 요새 포기가 되어있었다는 내용의 글도 종종 올라왔습니다. 보다 상위 등급의 요새를 점령하기 위해 기존 요새를 포기한 혈맹의 경우, 요새전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아 기존의 요새만 잃는 일도 있었습니다.

일요일에 진행된 공성전 역시 비슷했습니다. 공성전을 진행하다 튕긴 뒤, 재접속이 불가능한 현상이 발생한 것입니다. 공격과 수비를 가리지 않고 혈맹원은 물론 각인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군주에게도 해당 현상이 발생해 공성전에 참여한 유저들은 많은 불편을 겪었습니다.

게임사는 공지를 통해 이러한 불편에 대한 내용과 보상을 안내했습니다. 요새전은 3월 23일 금요일에 다시 진행하며, 요새 입찰에 쓰인 입찰금은 반환되었고 요새를 점령한 혈맹은 점령 상태가 유지되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요새 점령 혈맹원과 입찰 1위 혈맹원에게는 갈기늑대 소환석과 갈기늑대 속박뿔피리를 지급했습니다. 대신 금주 점령 및 매일 보상은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공성전은 3월 18일 진행된 공성전에 사용된 즉시 부활 다이아가 지급되었고, 패배 혈맹에게는 스트라이더 소환석과 뿔피리, 자신이 입찰했던 혈맹 아데나 전액을 지급했습니다. 수성이었을 경우는 자신이 수성혈맹으로 있는 성의 입찰금 중 가장 높았던 입찰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이렇게 관련 공지 및 보상이 안내되었으나 유저들이 표하는 불편함과 우려는 여전합니다. 1주일에 한 번만 진행되며 공격과 수비측 모두 많은 준비를 해야 하는 만큼, 콘텐츠를 제대로 플레이하지 못해 허무하고 아쉽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또한, 이번 주 진행될 요새전과 공성전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을지에 대한 불안과 우려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유저들이 같은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적화된 요새전과 공성전이 진행되길 바랍니다.



▲ 금요일 이후, 연이어 올라왔던 요새전과 공성전에 대한 공지들.



▲ 부디 이번 주는 문제 없이 진행되길 기원합니다.




■ 매일 다이아 → 네오 매일 다이아 상품 변경 이슈

최근 업데이트로 매일 다이아 상품의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즉시 레드 다이아 1,660개, 28일 동안 매일 블루 다이아 160개, 8일마다 토파즈 8개를 획득할 수 있었던 상품이 '네오 매일 다이아'로 바뀐 것입니다. 이와 함께 즉시 블루 다이아 300개, 레드 다이아 3,000개, 매일 블루 다이아 50개, 매일 레드 다이아 250개, 매일 다이아 8번 획득 시마다 10 토파즈를 획득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이동속도 버프는 변경 후에도 유지됩니다.

변경점을 살펴보면 레드 다이아 획득량이 증가한 대신 블루 다이아 획득량이 감소한 셈입니다. 이에 따라 유저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매일 다이아 변경으로 이른바 '작업장'이라 불리며 편법으로 블루 다이아를 판매하는 유저를 줄이겠다는 의도가 보여 환영이란 의견은 공통적으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블루 다이아를 수급하는 양이 줄어 그만큼 거래소에 쓰이는 그린 다이아를 획득하기는 어려워졌다는 의견도 있었죠. 그린 다이아는 상점에서 블루 다이아을 통해 비밀장부 교환으로 획득 가능한 만큼, 매일 다이아의 변경으로 무소과금 유저의 거래소 이용은 더욱 힘들어질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매일 다이아 변경에 대해 추가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작업장'을 막기 위해서 블루 다이아를 획득하는 패키지의 판매 레벨 제한을 고레벨로 두거나, 그린 다이아를 획득하는 곳을 더욱 늘리는 등 기존의 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의견들도 이어졌습니다. 물론 업데이트가 진행된 지 아직 1주일밖에 되지 않은 시점에서 즉각적인 업데이트 효과를 살피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매일 다이아 변경에 대한 내용은 시간이 조금 더 흐른 뒤에 판단해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 작업장을 잡는다는 의도는 좋으나, 그린 다이아 수급이 어려워진다는 우려도 있었습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